처음가본 스크린골프(쌩초보의 스크린골프 체험후기 "매니아스크린골프")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언제부터인가 회식할때마다 술만먹지말고 하나씩 새로운걸 해보자는 의견이 나왔어요. 최근들어 회식문화도 많이 바뀌어서 꼭 술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이나 팀웍증진하는 것들을 많이하더라구요. 스크린야구, 스크린골프, 당구, 양궁 등등... 저번회식에는 스크린야구를 체험했었는데, 이번 회식에는 1차를 마치고 스크린골프를 해보자고 의견이 나왔어요. 우리 전부다 골프는 처음인데, 과연 잘할수 있을까? 걱정반 기대반이였죠. 사실 골프라는 스포츠가 고가의 장비와 강습비때문에 예전부터 귀족 스포츠라 불렸는데, 스크린골프가 생기면서 용품도 대여해주고 친절히 알려주는 사장님도 계서서 많이 대중화가 되긴한것 같더라구요. 그럼 스크린 골프가 어떤곳인지 저와함께 가볼까요? ^^


처음가본 스크린골프(쌩초보의 스크린골프 체험후기)



흣짜가 처음으로 스크린골프를 하러 간곳은 전주 중화산동에 위치한 "매니아스크린골프"라는 곳이에요. 가끔 시내를 지나갈때 스크린골프장을 보면 의리의리한곳들이 정말 많아서 왠지 들어가기 위축댈것같기도 한데, 이곳은 사실... 조금 허름해요^^;; 좋게말하면 친숙하면서 들어가기 어렵지 않은곳? ㅎㅎ 그런느낌이에요.



스크린골프장안으로 들어가니 복도에 골프가방이 놓여져있네요. 아마 정기회원분들의 장비겠죠? 정말 골프가방도 색도 다양하고 모양도 정말 가지각색인것 같아요. 트렁크 열고 저런거 하나 들고 내리면 뭔가 사장님 포스 날것 같지 않나요? ㅎㅎ



카운터이 모습이에요. 손님들 휴식할수도 있고, 커피도 무료로 마실수 있더라구요.



이건 개인용 락커룸인가봐요. 사실 저도 잘 모르겠어요 ㅎㅎ 스크린골프장은 처음이라 모든게 신기하기만 하네요 ㅎㅎ 내가 내가 내가.. 골프를 치러 오다니 ㅎㅎ^^;;;



혹시 여러분들은 골프채의 종류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저도 이번에 검색해서 알게된건데요.

골프채는 3가지로 나뉘어 진다고해요.

우드 - 드라이버를 포함하여 대게 1번, 3번, 5번을 많이 사용해요.

아이언 - 4번, 5번, 6번, 7번, 8번, 9번, P ,A, S 라는 웨지까지 있다고 해요.

그리고 피터 이렇게 크게 3가지로 나뉜다고 해요.

사실 어떤용도로 쓰이는지는 아직도 잘 모르겠어요 ㅠㅠ 골프 너무 어려워요...



사장님의 안내로 스크린골프룸으로 들어갔어요. 방안에 떡하니 인조잔디 위에 공이 올라와 있네요. 으흠 여기서 치는건가? 뭔가 구성이랑 시스템이 스크린야구랑 별반 차이가 없는것 같아요. 음 쉽게 적응할수 있겠어ㅎㅎㅎ



이렇게 큰 스크린을 통해 골프를 친다고 해요. 카카오 라이언이 열심히 달리는 중이에요. 부팅중 ㅎㅎ 근데 내부가 뭔가 노래방비슷한 느낌을 풍기네요... 음침하면서 암울한 느낌 ㅎㅎ보통 스크린골프장은 이런 느낌인가요? ㅎㅎ



사장님께 처음 골프를 쳐본다고 하니 친절하게 골프채 파지법과 자세등을 알려주셨어요. 혹시라도 처음가시는분들은 별거 없다면서 아무생각없이 치는것보단 꼭 사장님께 한번씩 강의를 받고 쳐보시는걸 추천드려요. 괜히 모르고 쳤다가 골프채를 부러먹는 분들이 종종 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처음 골프를 쳐보는 우리직원들^^ ㅎㅎ 사장님 강의를 열심히 듣고 있군요... 오늘의 승자는 과연 누구될지 ㅎㅎ



사장님의 강습이 끝났고 마지막으로 1:1 지도를 한번 더해주시기로 했어요. 저 위에 보이는 채가 바로 드라이버라는 채라고 해요. 1번 우드라고 하며, 골프채(클럽)중에서 가장 비거리가 길어 주로 티샷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해요.



1:1 강습이 끝난후 저희 직원의 첫번째 스윙 ㅎㅎㅎ 골프의 골자도 모르는 저이지만 자세가 ^^;;; 저도 만찬가지이지만요 ㅎㅎ 우리모두 다 이런 모습이겠죠 ㅎㅎ



이렇게 처음 연습할때는 샷을 날린후 본인의 자세가 어떤지 사진(영상)으로 확인도 할 수 있더라구요 우오오오!!! 신기방기



자 그럼 대망의 초보들의 스크린골프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ㅎㅎ

사실 저희모두 처음이다보니 더블파(dubble par)를 넘기기 힘들거라구 하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누군가요? 몸뚱아리하나는 타고난 놈 ㅎㅎ 총 9홀중에 딱 한번 공을 넣었어요 ㅎㅎ 완전 짜릿짜릿 ㅎㅎ 이래서 사람들이 골프의 매력에 빠지나봐요 ^^


스크린골프체험후기

태어나서 처음으로 스크린골프라는걸 해봤는데요. 골프를 잘 접하지 않았을때는 별로 재미도 없어보이고 신나보이지도 않은데 왜 저걸하지? 라는 생각을 하곤 했어요. 하지만 이날 처음으로 "아 이래서 사람들이 골프의 매력에 빠지는구나" 라는걸 느꼈죠. 스크린야구보다 더 저렴해서 크게 부담없이 이용할수 있을것 같았어요. 사실 처음이라 자세도 엉터리이고 헛스윙도 많이 했지만 그속에서 짜릿함을 맛보니 이거 헤어나올수 없을것만 같더라구요. 홀은 9홀까지만 설정되어있었는데, 너무 잼있어서 18홀까지 연장하려고 했으나 사장님이 급한일이 생겨서 나가셔야된다고 ㅠㅠ 간곡히 사정하셔서 어쩔수 없이 9홀까지밖에 못한게 너무 아쉽더라구요. 꼭 회식이 아니더라도 친구들끼리나 가족들끼리 부담없이 갈 수 있을것 같아 정말 좋았어요. 골프에 관심은 있으나 비용이나 장비때문에 부담되시는분들은 어려워하지 마시고 스크린골프장을 한번 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