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SNS 맛집] 애월읍 해물라면 맛집 "노라바" GOOD

안녕하세요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포스팅 내용은 얼마전 제주도 3박4일로 겨울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제주도 여행중 다녀왔던 애월읍 해물라면 맛집으로 유명한 "노라바"라는 곳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아시겠지만 제주도에는 워낙 맛있는 음식과 맛집들이 많은데, "노라바"라는 식당은 해물라면 맛집으로 워낙 오래전부터 블로그, 페북,인스타등에서 소개되어 현재까지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이에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제 포스팅글을 읽어보시고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쯤 가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제주도 SNS 맛집] 애월읍 해물라면 맛집 "노라바" GOOD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구엄길 100

영업 : 오전 10:00 ~ 오후 19:00

연락처 : 064-772-1900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주차가 불편할것도 같지만 바로 앞 해안도로쪽에 주차도 가능해서 큰 불편함은 없었어요.



이곳이 바로 애월읍 해물라면 맛집으로 유명한 "노라바"식당이에요. SNS를 하시거나 자주보시는분들은 한번쯤은 보셨을 해물라면 시그니처모양의 간판이실거에요. 매일 아침 신선한 재료로 육수를 직접 끓이는 곳으로 바닷가 앞에 위치해 전망이 좋아 유명하다고 해요. 돌문어와 꽃게, 전복이 들어가 있는 50그릇 하전 메뉴가 "문어 라면"이 이집의 인기메뉴라고 해요. 재료 소진시 영업이 종료되니 너무 늦지 않게 찾아가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이곳이 바로 노라바 식당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이에요. 전망대 테이블이 많이 없기도 하지만 날이 추워서 전망대에서 식사를 하시는분들이 많지는 않더라구요. 대부분 인증샷만 찍으시고 내려가더군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노라바 식당을 찾는 분들의 필수 인증샷 장소이기도 하지요. 노라바를 찾는 많은 분들이 이 전망대에서 식사를 하면서 인증샷을 SNS에 올리더군요. 날이 흘려서 그렇지 따뜻한 봄이나, 가을에 바닷가를 바라보면서 식사를 하면 정말 행복할것 같긴 하네요^^.



노라바 식당의 메뉴에요. 셋트메뉴부터 단품메뉴로 나뉘어져있어요. 주문하는 방법은 조금 다른데, 일단 어떤 메뉴를 드실지 눈으로 확인만해주세요.



입구에 들어가시면 바로 좌측에 줄서기 기기가 있어요. 손님이 많아서 대기표를 따로 주시지 않고 핸드폰번호를 입력후 등록하고 기다리시면 카톡으로 번호와 함께 메시지가 오는데, 방송으로 해당 번호를 부르시면 그때 카운터로 가시면 되요. 카운터에 가셔서 번호를 말씀드리고 메뉴를 말씀드리면 자리를 안내를 해주는 시스템이에요. 



문어라면은 하루 50그릇 한정이라 빨리가지 않으면 드실수 없어요ㅠㅠ. 노라바 시스템은 음식이 나오면 또 번호를 불러주시는데 그때 카운터로 가셔서 음식을 받아오셔야되고 다 드신후 반납장소에 식기를 반납해주셔야되요. 아무래도 식당 내부가 좁고 손님이 많다보니 어쩔수 없을것 같긴해요.



메뉴를 주문하고 식당 내부를 둘러보니 얼마나 많은 손님들이 왔다갔는지 벽에 낙서가 가득하더라구요. 지저분해보이는게 아니라 뭔가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낙서였어요.



정말 손님이 많이 오시긴 왔었나봐요. 하얀 벽의 공간을 찾아볼수 없을정도로 빼곡히 낙서가 되어 있었어요ㅎㅎ



젓가락도 셀프, 밑반찬도 셀프~ 한가지 아쉬운점이 김치는 없어요. 밑반찬은 오로지 단무지 하나에요^^.



저희는 셋트메뉴 2번을 주문했는데, 셋트2번은 해물라면2+추억의도시락1이에요. 거기다가 맥주병^^. 해물라면은 냄비가 엄청뜨겁기때문에 손으로 만지시면 안되고 집게를 주시니 집게를 잡고 움직이셔야되요. 해물라면 안에는 한마리 꽃게와 전복, 홍합동 조개들이 정말 많이 들어있어요. 얼마나 많은지 면을 먹기도전에 지칠것만 같았어요ㅎㅎ 국물맛은 정말 시원해서 과음한 다음날 해장하기에 너무 좋았고 꽃게와 홍합등을 먹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는데도, 면은 불지 않아서 너무 좋았어요. 제가 살고 있는 전주에 생긴다면 해물라면을 먹으려고 술을 먹을것 같다는 생각을 조금 했어요ㅎㅎ



추억의 도시락은 분홍소세지,어묵볶음,멸치볶음,김치,계란,김가루를 얹여서 슥슥 비벼드시면 되는데, 해물라면하고 생각보다 궁합이 너무 좋았어요. 완전 너무 맛있어요ㅠㅠ



큰 은쟁반에 이렇게 한꺼번에 내어주시는데, 반납하실때도 쟁반통째로 가져다 주시면되요. 공기밥은 마나님이 따로 밥말아드시고 싶다고 주문하신거에요^^.  해물라면 비주얼 완전 끝내주죠? 비주얼도 비주얼이지만 너무 맛있어서 유명하지 않을래야 않을수가 없었던곳이였어요.

이렇게 오늘은 제주도 애월읍 해물라면 맛집 "노라바"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제주도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한번쯤 가볼만한 식당이였어요. 다만 좁은 내부와 다닥다닥 붙어있는 테이블때문에 식사하기에 조금 불편하기도 했는데요. 비주얼과 맛과, 옥탑 뷰가 너무 좋아 한번쯤 가볼만한 식당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