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라멘맛집] 금암동 숨은 라멘 맛집 "멘야 케이"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전주 금암동에 위치한 숨은 라멘 맛집인 "멘야 케이"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예전에 몇번 근처를 지날때 우연히 봤던 곳인데, 날씨도 춥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 마침 지나가던길에 가게되었어요. 나중에 알게되었는데, 맛집 블로거 분들 사이에서 줄서서 먹는 라멘 맛집으로 꽤 유명하다고 평이 났던곳이라 하더라구요. 그럼 어떤곳인지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전주 라멘맛집] 금암동 숨은 라멘 맛집 "멘야 케이" 추천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떡전4길 18(금암동 757-1)

영업 : 매일 11:00 ~ 22:00 (연중 무휴)

전북대학교 근처 원룸촌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어, 고객분들이 대부분 학생분 위주더라구요. 원룸촌 골목길에 있다보니 주차하기도 힘들고, 잘 모르시는분들은 그냥 지나칠수 있을것같은 있는듯 없는듯한 식당이에요.



이곳이 바로 금암동 라멘 맛집은 "멘야 케이"라는 곳이에요. 건물은 한국식이지만 느낌은 일본식당 느낌을 주려고 인테리어 하신거 같아요. 화려하고 큰 가게는 아니지만 추운겨울 저녁에 슬리퍼 신고 편하게 가도될 아늑한 식당의 모습이에요.



내부로 들어가니 사장님 한분만 조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예전에 지나가다 봤을땐 몇분 더 계셨던걸로 기억하는데, 잘못봤었나?ㅎㅎ 사진이 흔들게 찍어서.. 이런ㅠㅠ

멘야케이 식당은 조리하는 모습등을 다 지켜볼수 있어 위생관리에 철저하시고 나름 라멘만드는 모습도 살짝 재미도 있는것 같아요.



멘야케이의 메뉴에요. 사실 라멘을 먹어본건 돈코츠라멘이 전부인데, 이렇게 많은 라멘 종류가 있는지 몰랐어요. 카라츠라멘, 케이라멘, 아오네기 / 시로네기 차슈멘등 다양한 라멘종류가 있어요. 각 메뉴에 간략한 설명이 적혀있으니 읽어보시고 끌리시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미니마요동, 미니특제드레싱동... 뭔진 모르겠지만 덮밥종류인듯 하네요.



시원한 일본냉명인 히야시츄카도 있고, 매운 라멘인 신 케이라멘도 있어요. 메뉴중에 가장 끌리는 메뉴가 신 케이라멘이여서 저는 신 케이라멘으로 주문했어요.



또.. 사진이 흔들렸네요... 음료와 주류도 팔고 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나요 와우!!



멘야케이는 1인 1라멘 원칙으로 선점및 예약이 불가능해요. 모든 메뉴는 선불이며, 음료 주류는 셀프이니 참고해주세요.



라멘의 맛 조절을 염도와 면, 기름등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말씀드리면 요청에따라 조리를 해주세요. 말씀없으시면 보통으로 나가니 참고해주세요.



짜잔!! 제가 주문한 신 케이라멘이에요. 고기와 반숙계란, 김등이 올라가져있는데, 처음 국물을 먹을땐 조금 느끼한 맛이 있는데, 면과 함께 잘 저어서 드시면 먹다보면 중독성있는 맛이에요. 살짝 매콤해서 추운겨울 얼어있는 몸을 녹혀줄뿐아니라 뱃속까지 든든해서 요즘같은 날씨 최고에요. 저희 마나님도 처음 먹어보고 으~~ 느끼해 라고 하다가 계속 먹다보니 맛있다고 후루루짭짭 계속 잘 드시더라구요ㅎㅎ 



사이드로 주문한 교자만두에요. 일반 교자만두에 특제 소스를 뿌려주셨는데, 이소스가 정말 맛있어서 만두가 특별한 요리가 된듯한 느낌이였어요. 만두 완전짱! 하지만 양이 조금 적어서 아쉽긴 했어요.



공기밥도 팔고 있어 라멘을 다 드신후 국물에 밥을 말아서 드셔도 좋아요. 얼큰하니 해장하는것 같은 느낌도 들고, 처음 느꼈던 느끼함이나 거부감은 없었어요. 처음 드셔보신분들은 저처럼 처음엔 약간 느끼하고 거부감이 느끼실수 있을텐데, 정말 먹다보면 계속 끌리는 맛으로 누구나 거부감없이 맛있게 드실수 있을것 같아요.

이렇게 오늘은 전주 라멘맛집인 금암동 "멘야 케이"에 다녀왔는데요. 요즘 처럼 추운겨울 안성맞춤인 음식인것 같아요. 가끔 해장하러 혹은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날것 같아요. 라멘을 좋아하시는분들은 한번 찾아가보시면 후회하지는 않으실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휴잉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