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 맛집] 애월 생돈까스전문접 "애월집" 비주얼 끝판왕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올해는 장마가 정말 길었는데, 장마로 인해 피해를 보신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아무쪼록 빠른 복구를 기원드립니다. 저는 장마가 끝나고 나서 1주일간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정말 휴가내내 비가 오면 어쩌지 걱정을 많이했는데, 다행이 하루빼고 전부다 맑은날이여서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오늘은 제주도 여행 첫날 점심을 먹으러 가봤던 제주 애월맛집 "애월집"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작년 제주도 여행때 지나가면서 봤던 곳이였는데 다음 제주도 여행올때 한번 가보자했던 말이 떠올라 가보게되었어요. 워낙 SNS는 물론이고 블로그에서 유명한곳이라 소개를 안해도 아실텐데, 모르는 분들을 위해 어떤곳인지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제주 애월 맛집] 애월 생돈까스전문접 "애월집" 비주얼 끝판왕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690(구엄리 1258-5)

전화 : 064-745-7024

영업 : 매일 10:00 ~ 21:00 (마지막 오더 20시까지)

대표매뉴 : 흑돼지 생 돈까스, 제주산 돌문어 비빔국수 등...



제주공항에서 애월해안도로로 따라 이동하다보시면 해안도로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애월집"을 확인하실수 있어요. 제주도 맛집을 검색하다보면 라면맛집인 "노라바"도 들어보셨을텐데, 노라바는 애월집 바로 뒷편에 위치하고 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애월해안도로에 위치한 애월집은 대표메뉴로는 고기국수, 흑돼재 생 돈까스, 제주산 돌문어 비빔국수가 유명하다고 해요. 너무도 궁금한 애월집으로 들어가볼게요^^.



매장안으로 들어가시면 메뉴를 확인이 가능하지만 입구부터 확인할 수 있도록 메뉴를 표시해두셨어요. 저희는 애월집에 도착하기전부터 흑돼지 생 돈까스와 제주산 돌문어 비빔국수로 메뉴를 정했기에 별다른 고민은 하지 않았어요^^.



내부는 대체적으로 깔끔하고 청결했어요. 물론 요즘 코로나로 인해 입구부터 세정제를 비치하거나 각각 테이블마다 세정체를 두어 바로바로 소독할수 있게끔 되어있어요. 



애월집은 매주 수요일 정기 휴일로 방문하실분들은 참고 해주세요^^.



도시어부에서 맹 활약중인 이경규옹님도 방문하셨나봐요 저도 자주 보는 프로그램인데, 경규옹님께서 왔다간 곳이라니 기대가 되는군요^^.



이벤트로 블로그나 맘카페에 사진 5장과 해시테크를 달아주신뒤 보여주시면 제주 감귤 초콜릿 한상자를 선물로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혹 관심있는분들은 어려운게 아니니 참여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반찬은 부족시 셀프코너에 마련된곳에서 필요한만큼 가져가서 드실수 있어요.



이게 바로 애월집의 대표메뉴인 "흑돼지 생 돈까스"에요. 보기만해도 비주얼 끝판왕 아닌가요??^^ 저는 보자마자 이런돈까스는 첨보는것처럼 눈이 똥그래졌어요ㅎㅎ 돈까스에서 빠질수 없는 크림스프와 피클. 샐러드까지 11,000원이라는 가격이 결코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았어요.



사이드로 주문한 "제주산 돌문어 비빔국수"가 나왔어요. 비빔국수위에 제주산 돌문어가 올라가져있는데, 비빔구수는 여러분들이 흔이 맛볼수 있는 비빔국수인데, 이 위에 올라가져있는 돌문어가 정말 식감과 맛이 기가 막혀요. 저희 마나님이 문어나 오징어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였는데, 돌문어가 정말 맛있다면서 열심히 먹었어요^^ 비빔국수와 돌문어를 꼭 같이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돈까스는 두깨가 엄청 두껍지는 않은데, 적당한 사이즈에 고기 질감이 정말 부드러워서 어린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것 같아요. 저희 뒤 테이플에 4인 가족분들이 오셨는데 어린이 두명이 조막만한 손으로 돈까스를 정말 맛있게 먹더라구요^^ 볼따구가 터질정도로 맛있게 먹는 모습때문에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더라구요^^.



각자 먹는 방식이 있겠지만 저는 돈까스를 전부다 잘라놓고 편하게 먹는게 좋더라구요. 하지만 저희 마나님은 먹을때마다 하나씩 썰어서 먹어요ㅎㅎ 이게 바로 대식가와 소식가의 먹는 방법이 차이인가 생각도 했지만 그건또 별게의 문제겠죠? ㅎㅎ



정말 돈까스를 깨끗하게 비웠어요ㅎㅎ 파인애플은 마지막 입가심으로 뚝딱ㅎㅎ 정말 역대급으로 먹었던 돈까스중에 최고 인것 같아요. 정말 저의 주관적인 평이긴 하지만 초딩입맛인 제가 정말 맛있게 먹었다면 여러분들도 좋아할만한 음식인것 같아요. 돈까스뿐아니라 고기국수도 유명하다고 하는데, 그건 다음에 기회가 되면 먹어봐야겠어요^^.

오늘은 이렇게 제주 애월맛집인 "애월집"에 대해 포스팅해봤는데, 어떤까요 제주도가시면 먹어보고 싶어졌나요? ㅎㅎ 해당 음식점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각자 느낌이 다를순 있겠지만 저에게 만큼은 정말 기억에 남는 곳이였어요. 혹시나 제주도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여러 파워블로거나 SNS를 통해 비교검색해보시면서 괜찮으시다면 방문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