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차박하기 좋은 최고의 장소 "무안송계어촌체험마을"캠핑을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보네요. 블로그를 2개를 운영하랴 회사일과 집안일에 이리치이고 저리치이다보니 포스팅할 시간이 많이 부족했어요ㅠㅠ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열심히 해야되는데 힘들긴 힘드네요ㅎ. 오늘 제가 오랜만에 포스팅 할 내용은 바로 요즘 여행의 트랜드인 "차박"!! 서해안 차박하기 좋은 최고의 장소 "무안송계어촌체험마을"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의 트랜드마져 바뀌어버렸는데, 조금 늦은감이있지만 저도 차박을 다녀왔어요^^.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밀집된 관광지대신에 차량에 캠핑용품을 싣고 어디든 발길 닫는데로 떠나는 여행이 요즘 인기가 많은것 같아요. 아직 허접한 초보 차박캠핑러로써 장비도 많이 부족하고 어리숙하지만 제가 다녀왔던 "무안송계어촌체험마을"캠핑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해보네요^^.

 

서해안 차박하기 좋은 최고의 장소 "무안송계어촌체험마을"캠핑을 다녀오다


 

주소 : 전남 무안군 해제면 만송로 916 송계어촌마을관광안내서 (송석리 30-5 송계어촌마을관광안내소)

전화 : 061-454-8737

무안군 송계어촌체험마을은 예로부터 마을에 소나무가 울창해서 소나무 "송"자와 성계동의 "계"자를 따서 송계하고 하며, 지금가지 송계어촌체험마을로 불린다고 해요. 조용한 포구와 함평만 가득한 일출덕분에 유명세를 탔다고 해요.

 

 

제가 살고 있는 전주에서 무안 송계어촌체험마을까지는 약 1시간 50분정도가 걸려요. 아침에 늦잠도 자고 게으름피우다가 점심넘어서야 출발하게 되었어요ㅠㅠ 조금 빨리 도착해서 여유를 즐기고 싶었는데... 일정에 착오가 생겼지만 당황하지 않고 여유를 가지며 가려고 노력했죠^^;;

 

 

이곳이 바로 무안 송계어촌체험마을이에요. 사실 오면서 톨게이트 잘못빠져나와서 30분가량을 또 허비했지 뭐에요;; 아무생각없이 멍때리다가 왔던길을 다시 올라갔어요ㅠㅠ 어찌됬든... 도착하긴 했네요ㅎㅎ해당 건물에 조그만한 매점도 있고 남,녀 화장실이 각각 존재해요. 건물 기준으로 좌측으로 해변가에 쭈~~욱 차박캠핑이나 텐트를 가져와서 여유를 즐기는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사실 오기전에는 사람이 별로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거짓말조금 보태서 자리가 없어서 차박을 포기할뻔했어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모래에서 승용차가 모래에 빠져 렉카차 불러서 끌고가는 모습도 많이 봤구요 진짜 경치는 좋은데 사람이 바글바글바글;;;ㅠㅠ

 

 

말씀드렸다시피 건물 좌측으로부터 약 1KM는 캠핑을 할수 있는 곳이고 우측으로는 개인사유지여서 차박이나 텐트캠핑을 하기 힘든데, 다행이 주인분의 허락하에 농작물에 피해 없는곳에서 차박을 할수 있도록 허락해주셨어요. 저희 옆으로 2팀정도 있었는데, 조용하고 완전 좋았어요^^.

일단 도착하자마자 타프를 펼치고 전구도 달고 가랜드도 달고... 단... 바람이 정말 많이 불어서 타프치는데 너무 힘들었어요ㅠㅠ 저혼자 낑낑거리는데 마나님이 오셔서 뚝딱뚝딱!! 완전 카리스마 쩔어ㅎㅎ

 

 

캠핑의 꽃은 불멍이죠? ㅎㅎ 참나무장작도 쌓아놓구요.

 

 

잠시 바다를 바라보면서 여유를 즐겨주세요. 일하러 온거 아니고 쉬러 온거잖아요?^^

 

 

체어에 앉아서 바닷바람도 맞으며 바쁜 일생생활을 잊도록 노력해보세요. 지금 이순간 만큼은 여유를 가지는게 건강에 정말 좋아요^^.

 

 

얼마 여유를 갖지도 않았는데, 마나님이 고기꾸워먹자고 난리네요ㅎㅎ 사실 장비가 많이 초라하고 부끄러운데;;; 혹시 장비가 딸려서 캠핑가기 꺼리는분들을 위해 저희같은 사람도 캠핑다니니 용기내보시라고 해서 올려요ㅎㅎ 최대한 짐을 줄일려고 테이블하고 버너 2개만 가져왔어요. 다른 캠핑러분들의 장비를 보니 쭈글이가 되긴했지만 머.. 저희도 하나씩 장만할거니까요^^;;ㅠㅠ

 

 

캠핑장비가 어찌됬든 그게 뭐가 중요한가요ㅎㅎ 석양을 바라보니 아무 생각이 안드네요ㅎㅎ

 

 

어두워지면 전등을 ON!!! 정말 바람 오지게 불긴하네요ㅎㅎ

 

 

반짝이는 전구도 밝혀줘서 운치를 더해주구요^^.

 

 

배도 부르니 장작을 때우면서 불멍에 돌입합니다ㅎㅎ 따뜻하고 저기 불타는 장작을보니 아무생각이 안들어요 빨려들어갈것만 같아요ㅎㅎ

 

 

밤에 직은 모습인데, 잘 안보이지만 저~~기 불빛들이 전부다 캠핑하시는 분들이에요. 정말 경치도 좋고 캠핑하기 좋은 장소이긴한데... 사람이 이렇게 많은줄 몰랐어요;;; 이런데는 정말 전문캠핑러분들만 오시는것 같더라구요.

 

 

다음날 일어나서 아점으로 전날 남았던 깻잎, 고추, 소세지등을 넣은 라면을 끓여주구요.

 

 

면을 다 먹은뒤 햇반을 넣어서 라죽으로 마무리 끝!!!

 

 

그렇게 많았던 물이 금세 빠져버려 뻘이 들어났어요.

 

 

저희도 한번 걸어보도록 할까요~!!

 

 

잘 안보이지만 망둥어도 있고 꽃게도 많아서 어린아이들이 갯벌체험하러 많이 오더라구요. 아이가 있는 가족분들끼리 오시면 더 좋을것 같았어요.

 

 

저~~멀리 왼쪽에보이는 흰색차가 저희 차이고 길 우측으로는 수많은 캠핑하러 오신분들이 있어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희가 있던 곳은 개인사유지이고 사진속 길 우측으로는 캠핑하는 장소이기에 캠핑하러 오실때 장소를 신중하고 고르셔야되요. 잘못했다간 사유지여서 쫒겨날수도 있어요^^.

 

 

일정으로 인해 짧은 1박2일의 차박캠핑을 마치고 다시 전주로 복귀했어요. 하루만 더 있고 싶었는데 ㅠㅠ 젝일;;; 다음으로 기회를 미뤄야될것 같네요. 처음해봐서 어색한 1박2일 차박이였는데 정말 즐거웠고 또하나의 추억이 생겨서 행복한 날이였어요.


일단 무안송계어촌체험마을의 장점을 설명드릴게요. 캠핑장소가 바로 해변가 바로 앞이여서 경치는 물론 석양이 끝내주고요. 아무렇게나 찍어도 인생샷이 나올수 있는 멋진 캠핑장소였어요. 또한 입장료는 따로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아이들은 갯벌체험을 할 수 있어 가족단위 분들이 많이 찾는곳이에요.

이제부터 단점을 설명드리자면 우선 샤워시설은 없어요. 예전에는 계수대가 있어 설거지도 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무슨 이유에서 인지 물이 나오지않아 이용이 불가능해요. 가끔 비양심적으로 화장실에서 설거지를 하는분들이 보이는데, 정말 눈쌀이 찌푸려지더라구요. 저희는 모든 식기를 다 집에와서 씻었어요.

그리고 한가지더... 여기오시는 캠핑러분들 장비 완전 짱좋아요ㅎㅎ 저희도 보자마자 우리도 저거사자~ 이거 사자~~ 전주돌아가자마자 지름신이 내려질것만 같았어요ㅎㅎ

여러가지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지만 여유로움과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할수 있는 경치 하나만으로 단점을 커버할수 있는 고싱기에 캠핑에 관심있는 분들은 가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