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맛집] 갈치가 먹고싶을땐 서귀포 "기억나는집"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기억나는 집"이라는 갈치가 맛있는집이에요. 방문자리뷰 312, 블로그리뷰 799개의 맛집으로 새우등 싱싱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올려진 해물탈과 매콤하고 칼칼한 갈치조림이 인기가 많은 집이에요. 제주 방언을 벽면에 붙여 소개해주는 것이 인장적인 곳인데, 화려함을 추구하는 곳은 아니지만 소박하고 제주도 특유의 정감있는 실내인테리어 및 맛으로 여행객들은 물론 현지인분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해요. 그럼 어떤곳인지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제주 서귀포맛집] 갈치가 먹고싶을땐 서귀포 "기억나는집"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앙로 6

영업 : 매일 08:30 ~ 22:00 (휴무 미정)

전화 : 064-733-8500

건물 뒷편에 주차장이 있는데, 약 4~5대정도 주차할수 있는데 생각보다 자리가 협소해서 주차하기가 조금 까다로운 곳이였어요.

 

 

이곳이 바로 서귀포에 위치한 해물&생선요리 전문점 "기억나는 집"이에요. 근처에 천지연폭포나 해양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식사를 든든히 하신후 산책하기도 좋은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점심시간부터 해물탕에 소주한잔 곁들이는 분들도 계시네요.

 

 

대부분 손님들이 해물탕을 드시는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블로그나 리뷰를 보면 갈치조림보단 해물탕 추천들이 많아서 그런것 같기도한데, 저희는 갈치조림을 먹기위해 왔기에 갈치조림2인을 주문했어요. (다른 테이블에서 해물탕을 먹는거보고 다시 메뉴를 바꿀까? 생각도 하긴했는데... 그냥 먹기로 했어요ㅎㅎㅎ)

 

 

서울 우수 레스토랑 인증서가 붙어있네요. 알아보니 방문 리뷰 기반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한 식당만 지급하는 인증서라고 하네요. 믿을만한 식당이니까 발급한 인증서겠죠?^^

 

 

주문뒤에 기다리시면 기본 밑반찬을 가져다주세요. 김치, 어묵조림, 오이무침, 고추장아찌가 있구요.

 

 

양배추샐러드와 깍두기, 콩자반이 있어요.

 

 

음식은 기본 조리되서 나오는데 종업원분께서 먹기직전까지 알려주시니 뚜껑은 열필요없이 놔두시면 말씀해주실거에요. 침착함을 가지시고 일단 기다려주세요.^^

 

 

국물이 살짝 쫄았을때 직원분께서 오셔서 뚜껑을 열어주세요. 식사해셔도 되요!! 라는 명령이 떨어지면 바로 식사 전투에 돌입하시면 되요. 국물이 얼큰 칼칼해서 때깔 좋아보이죠? 비린내는 전혀 나지 않아서 갈치살과 함께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을것 같아요.

 

 

보세요. 이렇게 살이 튼실한 갈치 보셨나요? 갈치살도 크고 너무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요. 저는 갈치는 좋아하는데 가시를 잘 발라먹질 못해서... 버리는게 반절이에요ㅠ 완전 의욕만 만땅.. 그래도 너무 맛있는 갈치 조림이에요. 갈치조림은 살을 살살발라서 양념에 전신뒤 파, 양파를 한씩 얹어서 밥위에 올려드셔서 한입에 드시면 진짜 기가 막혀요. 글을 쓰면서 입이 침이고이는건 안비밀 ㅎㅎ

오늘은 서귀포 갈치 맛집 "기억나는집"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엔 갈치를 먹었지만 다음엔 해물탕을 먹어봐야겠어요. 너무나도 궁금한 해물탕 꼭 먹을테닷!! 혹시 서귀포쪽이나 천지연폭포근처에 관광중이시라면 식사로 갈치조림 "기억나는집"에서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