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맛집] 하얀짜장의 원조 차이나타운 연경 "신서유기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원조 하얀 짜장으로 유명하고 TVN 신서유기, 영화 꾼의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차이나타운 연경 집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인천 차이나타운 중국음식 레스토랑 중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연경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하얀 짜장을 개발한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특히 신서유기 등 여러 매체에 소개되어 차이나타운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한 번은 들른다는 곳이라고 해요. 저희 부부도 처음 차이나타운을 방문하기에 언제 또 올지 모르니 하얀 짜장 맛도 궁금해서 차이나타운 연경 본점을 가게 되었어요. 솔직한 연경 이용 후기 들어보시겠어요?

 

[인천 맛집] 하얀짜장의 원조 차이나타운 연경 "신서유기 맛집"

 

전화 : 0507-1311-7888

주소 :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로 41(북성동 3가 5-1)

영업 : 매일 10:30 ~ 21:30(라스트 오더 21시)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사진 속 보이는 곳이 바로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본점이에요. 중국스러운 빨간색 고층 건물로 한글이 없었다면 중국이라고 해도 믿을만할 것 같았어요. 가운데 입구를 통해 입장할 수 있는데, 위 사진은 나올 때 찍은 사진인데, 웨이팅 줄이 정말 길었어요. 사실 웨이팅 줄을 보고 기다리면서 먹어야 말아야 하나 정말 고민했었는데, 이왕 온 거 하얀 짜장이 궁금해서라도 기다려서 먹어보기로 했어요. 저희가 웨이팅 시간은 대략 30~40분 정도 걸린 것 같았어요. 다른 분들 말씀을 들어보면 토요일 1~2시 정도 감안하면 생각보다 덜 기다린 것 같다고 하네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아직도 한참이나 남았는데, 정말 맛집이여서 오시는 건지 아니면 하얀 짜장이 궁금해서 오시는 건지 모르겠지만 정말 웨이팅 줄이 길었어요. 어떤 분들은 기다리다 지쳐서 돌아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어떤 분들은 오기가 생겨서 꼭 먹어보겠다는 의지의 눈빛을 보인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가끔 입구에서 직원분께서 4명의 일행이 있는 분들은 찾으시는데, 4명이면 테이블 회전이 빠른지 줄이 길어도 바로 안내를 해주시더라고요. 저희도 4명이었으면 좋았을 텐데 ㅠㅠ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처희 마나님이 정말 좋아하는 현빈 씨가 나온 영화 꾼 촬영 장소라고 해요. 영화를 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진 속 장소가 바로 여기 연경이라고 하네요. 우리 마나님 벌써부터 신이 났네요... 휴...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중국은 가보진 않았지만 중국스러운(?) 인테리어가 많이 눈이 띄더라고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연경에서 하루 동안 짜장면만 3천 그릇 이상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는데 판매하는 것도 대단하지만 만들어내는 것도 대단한 것 같아요. 대통령과 정재계 인사들이 방문했다는데, 누가 왔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한참을 기다린 뒤 저희도 어느새 입구까지 도착하게 되었어요. 입구 직원분에 안내에 따라 2층 혹은 3~4층으로 안내를 해주시는데, 저희는 2층으로 안내를 받고 올라가게 되었어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YANJING 옌징? 영어 이름은 옌징이고 한국으로는 연경인가 봐요. 어쨌든 2층으로 올라갑니다 두근두근!!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2층 창가 자리는 벌써 차리가 찼어요. 창가 쪽에서 앉아서 먹어보고 싶었는데, 아쉽지만 창가 바로 옆자리로 만족했어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시원하게 뚫린 창문 덕에 봄바람맞으면서 사람들의 웃음소리를 들으며 음식을 먹을 수 있어 더 좋았던 것 같아요. 2층보단 3층 4층이 더 분위기가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연경 건물 옆에 카페 티톡이라는 카페가 있는데, 연경에서 식사를 하시고 영수증을 가져가시면 커피가 할인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일단 자리에 앉아서 메뉴를 둘러봤는데, 중국요리를 많이 먹어봤다고 생각했었는데, 정말 처음 보는 메뉴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뭘 먹어야 할지 선택 장애가 와서 한참을 멍을 때리다가 이러다가 주문도 못하고 나갈 것 같아 제가 툭 툭 툭 메뉴를 선정했어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저희는 하얀 짜장과 삼선짬뽕 , 찹쌀 탕수육 그리고 이과두주를 주문했어요. 이과두주를 주문한 건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하정우 씨가 중국집에서 선보였던 먹방을 따라 해 보려고 주문했는데, 알고 보니 이과두주가 아닌 고량주라는 걸 나중에야 알게 됐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를 잠시 설명드리자면 하얀 짜장은 하얀 콩을 60일간 숙성시켜 만든 하얀 춘장으로 캐러멜 색소가 들어간 검은 춘장 대신해 하얀 짜장으로 탄생했다고 해요.

그리고 삼선짬뽕(꽃게 새우 짬뽕)은 진하고 개운한 연경의 꽃게 새우 짬뽕에는 최상금 해산물 재료가 가득 들어간 요리로 풍미 가득한 꽃게살과 탱탱한 각종 해산물이 들어갔다고 해요.

찹쌀 탕수육은 돼지고기 탕수육으로 바삭한 겉감에 쫄깃한 식감으로 달콤한 맛을 내는데, 사랑 하은 연인, 아이들과 먹기에 안성맞춤인 요리라고 소개되어 있어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리시면 기본 단무지와 양파 그리고 춘장이 나와요. 사실 춘장은 양파를 찍어먹으라고 나온 것 이겠지만 나중에 쓰일 곳이 있다는 걸 나중에야 알게 됐어요. 그건 조금 있다가 설명드릴게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이과두주 56도로 범죄와의 전쟁 하정우 씨가 술로 가글을 한 거 보고 따라 해 보고자 저희도 해봤는데, 정말 할게 못된 것 같더라고요... 입안과 목구멍, 콧속까지 중국 특유의 술의 향기가 올라오는데 두 번은 못할 것 같네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첫 번째로 나온 찹쌀 탕수육!! 보통의 탕수육은 고기 한 덩이씩 튀겨서 나오는데, 연경은 특이하게 돈가스처럼 고기가 널찍하게 튀겨져 셔 나오더라고요. 일단 처음 보는 비주얼은 나쁘진 않았어요. 사진을 이렇게 찍어서 그렇지 플레이팅도 깔끔하고 양도 생각보다 많아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이렇게 가위를 이용해서 먹기 좋게 잘라주시면 되는데, 솔직히 맛은 평범했어요. 고기도 돈가스 고기같이 얇고 소스도 평범해서 기대치보단 낮았지만 흔히 먹을 수 있는 탕수육의 맛이에요. 사실 저희 동네 탕수육이 더 맛있다곤 느꼈어요^^ 차라리 조금 돈을 더 내서라도 소고기 탕수육을 먹어야 할걸 그랬나 봐요.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다음으로는 삼선짬뽕(꽃게 새우 짬뽕)이에요. 국물이 처음에는 맵진 않았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얼큰해서 시원하더라고요. 앞서 설명해드렸다시피 해산물이 정말 많은데, 또한 살이 정말 통통해요. 보통 짬뽕에 꽃게가 들어가면 살도 별로 없고 껍데기만 있는데, 꽃게가 살이 얼마나 통통하던지 또한 새우도 큼지막하고 살이 통통 정말 먹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저희는 공깃밥을 따로 시켰는데, 면보단 공기밥을 말아먹는 게 더 맛있었어요. 일단 삼선짬뽕은 저는 합격!!!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마지막으로 정말 궁금했던 하얀 짜장이에요. 하얗다기보단 약간 누리끼리한데, 처음 비벼서 먹었을 땐 저한텐  약간 오묘했어요. 짜장면 맛이 나긴 하는데 뭔가 심심하기도 하고, 맛이 없진 않은데, 뭔가 앙꼬 없는 찐빵이랄까? ㅎㅎ 여기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만 처음 나왔던 춘장을 살짝 넣어서 비벼 드시면 훨씬 맛있어요^^. 본래의 하얀 짜장의 맛을 잃어버리긴 했지만 역시 검정 춘장이 들어간 짜장이 제 입맛에는 확실히 맞네요^^


총평

일단 연경 자체의 분위기는 정말 좋았어요. 내부든 외부든 정말 깨끗하고 직원분들이 정말 친절했어요. 가장 중요한 음식의 맛은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30~40분을 기다리면서 먹어야 할 음식은 아닌 것 같아요. 처음이야 하얀짜장이 신기하고 유명하다고 하니 가볼순 있겠지만 다시 차이나타운을 간다면 안갈것 같다는 솔직한 마음이였어요. 음식자체가 맛이 없거나 하진 않지만 저에겐 특별하다거나 뭔가 특출난 무언가의 맛을 느끼지 못했어요. 처음 차이나타운을 가보시고 연경이라는 중국음식점이 궁금해서 한번은 가보는것은 추천드리지만 두번은 아닌것 같네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