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리 느낌 나는 전주 근교 카페 "색장 정미소" 인스타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전주 근교 카페 중 지브리 애니메이션 속에 나올법한 카페 "색장 정미소"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한옥 마을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지브리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특히 동화 속 그림 같은 집 덕분에 MZ세대들은 물론 옛 추억에 잠길 수 있는 멋진 장소로 이미 많은 분들이 다락방에서 인생 사진을 많이 남기셨더라고요. 전주 근교에 이런 카페가 있는 줄은 몰랐는데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

 

지브리 느낌 나는 전주 근교 카페 "색장 정미소" 인스타 맛집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원색장길 2-15 (색장동 459-13)
전화 : 063-272-2460
영업 : 11:00 ~ 21:00에 영업 종료


<색장 정미소>

이곳이 바로 전주 근교 이색 카페인 "색장 정미소"에요. 주차장은 넓지 않아서 6대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전주 외각 쪽에 있다 보니 걸어서는 힘들고 대중교통이나 차를 타고 움직이셔야 돼요. 저희 부부는 날씨도 너무 좋아서 평화동에서 색장 정미소까지 1 시간 넘도록 걸어서 갔어요^^;; 정말 미쳤죠ㅎㅎ


<색장 정미소>

사진 속 보이는 옥탑방이 인스타 핫플레이스 장소예요. 대부분 창가에 걸터앉으셔서 사진을 찍더라고요. 어떤 분들은 비누 방을 장난감을 가져오셔서 인생 샷을 남기려고 엄청난 노력을 하시던데, 정말 열정이 대단하신 것 같아요^^. 저희도 옷을 이쁘게 입고 왔으면 사진을 찍었을 텐데 너무 후리 하게 입고 와서 오늘은 눈으로만 감상하려고요^^.


<색장 정미소>

문화 관람료는 차값을 지불하면 구경하실 수 있는데, 음료가 대부분 전통차예요. 인스타에서는 자몽 복숭아랑 주전부리로 가래떡을 꼭 먹어보라고 했는데, 배가 부른 상태여서 가래떡은 패스하고 아메리카노와 자몽 복숭아를 주문했어요.


<색장 정미소>

색장 정미소의 내부 모습이에요. 골동품과 옛것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인테리어예요.


<색장 정미소>

다양한 골동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어린 친구들은 어떻게 쓰는 물건인지 생소한 물건들이 많이 보일 것 같아요.


<색장 정미소>

낯익은 물건들도 보이고 엄청 많은 골동품 소장품들이 가득해요.

<색장 정미소>

이제 2층 다락방으로 올라가 볼까요? 올라가는 입구가 좁다 보니 한 명씩 올라가셔야 하고 특히 머리를 조심하세요^^.


<색장 정미소>

저희 부모님 세대가 보셨을만한 영화 포스터부터~


<색장 정미소>

특히 거울 속의 정사 저 포스터가 인상 깊네요^^.


<색장 정미소>

2층 다락방에서는 음료를 마실 순 없고 사진 촬영 장소로만 이용되고 있어요. 대부분 사진 찍는 사람들은 인스타를 보고 오신 분들인 것 같더라고요.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올라오지도 않으세요ㅎㅎ


<색장 정미소>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가 골동품이지만 너무 멋스러워요.


<색장 정미소>

여러분들은 주판을 써보셨나요? 저는 주판 세대입니다... 여기서 나이가 대충 나오네요ㅎㅎ


<색장 정미소>

학교 다닐 때 보던 화목 난로를 보니 옛 생각도 나고 재미있네요ㅎㅎ

<색장 정미소>

날이 너무 좋아서 야외에서 앉아서 음료를 드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저희는 명당자리를 잡아서 잠시 여유를 갖았어요.


<색장 정미소>

지브리 애니메이션 속에 나올법하지 않나요? 하울의 움직이는 성같이 집이 움직일 것만 같은 느낌?^^


<색장 정미소>

카페를 둘러보니 어느새 음료가 나왔더라고요. 아메리카노와 자몽 복숭아!! 두둥!! 솔직히 음료는 그다지 맛있진 않아요ㅎㅎ


<색장 정미소>

그래도 왔다 갔다는 인증숏도 하나 찍어두고요^^.


<색장 정미소>

마나님도 왔다갔다는 인증샷 한 장 찰칵!!


<색장 정미소>

어릴 적 보던 우물도 있어요. 


<색장 정미소>

카페 옆 건물에는 그림을 배우는 곳 같은 공방 소가 있더라고요.


<색장 정미소>

이런 그림들을 볼 때마다 정말 어떻게 저렇게 그릴 수 있는지 정말 신기하기만 해요. 아직도 저는 사람을 그릴 때 졸라맨으로 그리는데... 그림은 완전 똥 손이에요ㅎㅎ


<색장 정미소>

여기서 그림을 배우시는 것 같더라고요. 


<색장 정미소>

오늘은 이렇게 전주 근교 이색카페 "색장 정미소 카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사실 크게 볼 건 없지만 가볍게 오셔서 커피도 마시고 이쁜 사진도 찍고 가볍고 여유롭게 오시기에 좋을 것 같아요. 지브리 감성으로 유명한 전주 색장 정미소 날씨도 좋은 요즘 주말 나들이 어떠신가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