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이장우가 다녀간 속초 "조개상회" 궁금하죠?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나 혼자 산다에 나오는 이중우 씨께서 몇 달 전 다녀간 3단, 4단 조개구이로 유명한 속초 "조개 상회"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해요. 좀 지난 방송이긴 하지만 이장우 씨가 다녀간 조개 상회 편을 보고 너무 궁금하고 먹고 싶고 다녀가 보고 싶었는데 여름휴가 때 강원도로 여행을 하게 되어 우연찮게 다녀가게 되었어요. 방송을 보셨거나 속초의 조개구이전문점 "조개 상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어떤 비주얼이고 서비스는 어떤지 맛은 또 어떤지 설명드려볼게요.

나 혼자 산다 이장우가 다녀간 속초 "조개 상회" 궁금하죠? 



저희는 숙소를 청초호 호수공원근처에 잡았는데 차로 대략 15분 정도 걸리는 곳으로 그리 멀지 않더라고요. 비도 오늘날씨에 딱 조개구이 먹기 좋은 날로 가기 전부터 기분이 좋더라고요^^.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47-74
전화 : 033-633-0914
주차 : 상가 앞에 해안로에 평행주차를 할 수 있는데 제가 간 날은 평일이고 비도 오는 날이어서 그런지 주차할 곳은 많았어요.


<속초 조개상회>

이곳이 바로 나 혼자 산다 이장우 씨가 다녀간 "조개상회"에요. 간판만 보면 하와이인줄 알겠어요.(하와이 안가본건 안비밀 ㅎ) 나혼자산다 이장우씨가 4단 조개구이 먹방으로 방영되면서 속초로 여행온분들은 필수 코스로 가는 곳이라는데 예약은 불가하고 당일 방문만 가능하다고 해요. 비가 오지 않는 날은 앞 테라스에서 천막을 열고 바닷바람과 파도소리를 들으며 조개구이를 먹으면 정말 좋긴 하겠어요.


<속초 조개상회>

비가 오는 평일 날이었지만 생각보다 손님이 많았고 점점 만석이 되어 가더라고요. 여행 가보면 아시겠지만 딱 여행객이다 라는 느낌을 받는 사람들이 있는데 대부분 여행객들인 것 같았어요ㅎㅎ. 
테이블은 흔히 조개집에서 볼 수 있는 드럼통 테이블에 약간 레트로 한 감성이 더해진 느낌이었어요.


<속초 조개상회>

일단 조개 상회 메뉴를 볼까요? 보통 4단 조개구이 혹은 3단 조개구이를 많이 드신다는데, 두 명이서 오신 분들은 3단 조개구이와 부족할 때 키조개 추가나 해물라면을 시킨다고 하더라고요. 저희는 직원분에 말에 따라 조개구이 대신 3단 가리비 구이를 우선 주문했어요. 

원래 기본 반찬도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워낙 기본반찬이 없어요 기본반찬이라 봐야 김치, 고추장아찌, 다슬기? 가 전부더라고요. 기본 반찬은 조금 아쉬운 편이었어요. 저희 동네 조개집은 기본으로 오이, 당근, 계란 프라이나 분홍 소세 시정도까지는 나오는데 조금 비교되는 기본 반찬이었어요.


<속초 조개상회>

저희가 주문한 3단 조개구이 두둥!! 등장과 함께 시선 강탈하는 비주얼이네요. 근데 생각보다 양이 적은 건 제 기분 탓일까요? 맛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일단 비주얼은 이쁘네요ㅎㅎ


<속초 조개상회>

새우 소금구이도 올려주고 가리비와 치즈 스파게티, 떡볶이까지 올려줘서 구워봤어요.
솔직히 맛은 그냥 쏘쏘!! ㅎㅎ 엄청 맛있거나 하는 건 아니네요. 흔히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가리비였어요^^. 맛을 기대하시기보단 그냥 분위기를 즐기시면 좋을 것 같네요...


<속초 조개상회>

아까 말씀드린 대로 가리비 양이 적은 것 같아 추가로 키조개도 주문했어요. 추가 메뉴에서 주문한 키조개는 2개가 나오는데 가리비보다 더 맛있어요ㅎㅎ 키조개만 있는 메뉴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속초 조개상회>

마지막으로 아쉬워서 시킨 해물라면!! 다녀간 분들 중에는 너무 시원하고 맛있다는 분과 너무 짜고 별로라는 분들이 많았는데 저의 기준으로는 그냥저냥이었어요ㅎㅎ 그래도 처음 와봐서 주문해봤는데 만약 다음에 온다면 안 시킬 것 같긴 해요^^;; ㅎㅎ

개인적으로 다시 속초여행을 간다면 안 갈 것 같지만 우선 바닷가 앞이라 뷰나 분위기는 좋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서비스면에서는 좋았지만 솔직히 맛을 기대하고 갈 곳은 아닌 것 같더라고요.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의 평점은 별 3개! 두둥

속초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한 번쯤은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을 드리고 싶긴 해요^^.  그럼 오늘 속초 조개 상회 후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다음에 만나요!! 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