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역시 대하구이 "평화동 대하구이 맛집 원수산"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며칠 전 SK C&C데이터센터에 화재가 발생하여 카카오 서비스가 장애 발생에 따라 티스토리 또 한 접속, 글쓰기 등 문제가 발생하였는데요 이제 조금씩 복구가 되어 가고 있는 듯해요. 아직 정상복구는 아니지만 빠른 시일 내에 모든 서비스가 정상복구가 되길 바랄 뿐이에요ㅠㅠ. 글쓰기 서비스는 이제 정상적으로 돌아와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 가을 하면 역시 대하구이 아니겠어요? 그래서 오늘 전주 평화동에 위치한 대하구이 맛집으로 소문난 "원수산 왕새우"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해요. 그럼 어떤 곳인지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가을엔 역시 대하구이 "평화동 대하구이 맛집 원수산"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평화동3가 246-3번지 R 1층
전화 : 063-223-4592
영업 : 매일 오전 11:00 ~ 오후 09:00


<평화동 원수산>

평화동 원수산을 찾아가긴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평화동 유명한 돼지갈빗집 하늘가를 아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뒤쪽 건물이니 쉽게 찾아가실 수 있겠죠?^^ 주변이 논바닥이다 보니 저녁이라도 찾기는 정말 쉬우실 거예요ㅎㅎ


<평화동 원수산>

이곳이 바로 평화동 대하구이 맛집 어민후계자의 집인 "원수산 왕새우"집이에요. 대하 철이라 그런지 식당 내부에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평화동 원수산>

건물 내부 쪽과 건물 외부에 몽골텐트로 자리가 구분되어 있는데, 무슨 이유인지 몽골텐트가 분위기는 더 좋아 보이는데 전부다 건물 내부로 들어가 계시더라고요. 직원분께서 몽골텐트로 가셔도 된다고 했지만 너무 훵해서 저희도 내부로 들어갔어요^^;;


<평화동 원수산>

원수산의 메뉴예요. 왕새우 소금구이가 38,000원인데 아마 1kg이겠죠? 저희는 왕새우소금구이 하나랑 김밥 그리고 빠져서는 안 되는 소주도 주문했어요^^ 점점 소주값이 오르는데 서민의 눈물인 소주가 비싸질수록 가슴이 아파오네요ㅠㅠ


<평화동 원수산>

영업시간은 11:30~15:00 , 16:3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6:30]이라고 하네요. 인터넷 상하고는 다르니 참고하셔야 될 것 같아요. 아! 정기휴일은 아니지만 매주 수요일 오전에는 쉬시니까 이 부분도 체크체크!!

<평화동 원수산>

식당 입구 쪽에는 새우 머리를 굽는 곳에 따로 있어요. 버터를 넣어서 새우 머리를 볶아주시면 정말 맛있다고 하는데 조금 있다가 새우 머리만 분리해서 볶아 먹어봐야겠어요.


<평화동 원수산>

주문을 하고 기다리시면 기본 밑반찬을 세팅해주시는데 별다른 게 없어요. 미역국, 양파절임, 김치 그리고 번데기!! 조금 단출하죠?^^


<평화동 원수산>

대하구이를 먹을 때 살아있는 녀석들이 냄비 안에서 팔딱팔딱 뛰는 모습을 보면 슬프기도 하지만 익었을 때는 언제 슬펐냐듯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면 완전 이중인격자 같네요;;ㅎㅎ


<평화동 원수산>

김밥도 한 줄 주문했는데 김밥 안에 묵은지가 들어가 있어서 약간 묵은지의 쿰쿰한맛을 안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싫어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희는 묵은지를 좋아하기에 김밥 완전 굿굿!!(사실 옆 테이블에서 김밥이 상한 것 같다고 직원분께 막! 머라고 하시더라고요. 아무래도 묵은지 때문에 상한 거로 오해하신 것 같기도 하네요 근데 다 먹어놓고 상했다고 말하는 건 무슨 경우일까요?ㅎㅎ)


<평화동 원수산>

슬슬 통통한 새우들이 익어가고 있어요 뚜껑을 열고 반대편으로 뒤집어서 조금만 더 구워주세요.


<평화동 원수산>

짜잔!! 때깔 좋은 대하들이 아주 알맞게 잘 익었어요. 대하 철이라 그런지 살도 통통하고 껍질도 잘 벗겨지더라고요. 오랜만에 먹는 대하라 그런지 너무 맛있었네요ㅎㅎ


<평화동 원수산>

대하 머리는 따로 빼두시고 밖으로 나와서 냄비를 달궈주신 후 버터를 하나 넣어주세요.


<평화동 원수산>

버터가 다 녹으면 대하 머리를 넣고 바짝 구워주시면 대하 머리 구이 완성!!
맛은 살짝 짠듯하지만 먹다 보니 고소하니 맛있더라고요. 저희 마나님은 대하 머리는 안 좋아해서 전부다 제 거였어요!! 꺄옷!


<평화동 원수산>

대하구이를 먹다 보면 아시겠지만 어느 순간 물리는 순간이 오죠. 그때 칼국수 하나를 시켜서 소주 한잔과 드시면 느글느글하던 속이 정말 깔끔해져요. 칼국수안에 들어가있는 꽃게도 살이 얼마나 꽉찼는지 통통하더라구요. 대하구이를 드신다음 꼭 칼국수로 입가심해주세요. 완전 깔끔함 그 자체예요. ㅎㅎ

오늘은 이렇게 전주 평화동 대하구이 맛집 "원수산 왕새우"집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가을철을 맞아 대하구이 드시러 가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