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을 음식에 담다 - 마이산 맛집 마이산풍경식당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오늘은 주말이라 쉬는날이지만 부득이하게 회사업무차 진안으로 일을 하러 갔습니다. 점심때가 되어 진안군청 주변을 둘러보았지만 마땅히 땡기는 음식점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N포털사에 진안 맛집을 검색했더니 많은분들이 맛보시고 추천해주신 음식점이 하나 눈에 띈곳이 있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마이산에 위치한 더덕과 돼지의 만남 마이산 풍경식당입니다. 오늘 휴잉이 점심먹으로 찾아간 마이산 맛집 마이산 풍경식당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진안을 음식에 담다 - 마이산 맛집 마이산풍경식당

▲마이산풍경식당▲

마이산풍경식당은 진안 마이산에 위치한곳인데요. 마이산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3분정도 걸어올라오시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주차비용은 2천원인데 마이산 관광객이 아니라 식사만을 위해 마이산을 방문하신분들은 1시간내에 식사를 마치시고 영수증을 나가실때 주차관리소에 제출하면 환불해준다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진안은 흑돼지로 유명한데 입구에서 사장님께서 흑돼지를 숯불에 굽고 계신데 길가에 숯불냄새가 사람들을 이끌고 있습니다.


▲마이산풍경식당▲

마이산풍경식당 내부입니다. 오늘은 꽃샘추위가 와서 홀보단 내부 좌석식방으로 다들 들어가 계시더라구요


▲마이산풍경식당▲

추우니 온돌방에서 가족단위 분들께서 식사를 하시고 계시네요.


▲마이산풍경식당▲

마이산풍경식당 메뉴입니다. 메스컴에서는 더덕과 돼지의 만남 정식으로 유명해졌는데 1인데 2만원이라 생각보다 가격이 조금나갑니다. 가격이 부담스러우신분들은 2인 세트, 4인세트, 페밀리세트로 좀더 저렵하고 다양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휴잉은 2인세트(산채비빔밥2+된장찌개+숯불구이)를 주문했습니다.


▲마이산풍경식당▲

마이산풍경식당 기본반찬으로 각종 봄나물과 김치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반찬만 봐도 건강한 느낌이 나네요


▲마이산풍경식당▲

상추와 쌈장도 제공되며 비빔밥을 드시는분들은 위 고추장통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이산풍경식당▲

진안 흑돼지 숯불구이와 된장찌개 입니다. 숯불구이는 쌈장에 안찍고 그냥먹어도 정말 고소하구요. 된장찌개는 시골에서 할머니가 끓여주신 고향의 맛으로 정말 맛있었습니다.


▲마이산풍경식당▲

산채비빔밥입니다. 반숙계란과 각종 나물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기밥을 덜고 고추장을 두숟가락만 넣어서 슥삭슥삭 맛있게 비벼줍니다.


▲마이산풍경식당▲

산채비빔밥을 비빌때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된장찌개국물을 두숟가락정도 살짝 넣어서 비벼주면 부드럽고 좀더 고소해집니다.


▲마이산풍경식당▲

상추에 비빔밥과 숯불구이, 쌈장, 고추를 얹어셔 싸먹어보았습니다. 너무 크게 싸서 입안이 터질것 같은데 입안이 꽉차서 오물오물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마이산풍경식당▲

식당 입구에 SBS생방송 투데이와 KBS 생생정보통에 명품맛집으로 소개가 되었네요. 방송국놈들도 인정했으니 그만큼 맛집인거 같죠? 사장님과 사모님 두분다 인상도 좋으시고 친절하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평점

진안 맛집을 검색하면 꼭 나오는 맛집으로 많은 분들이 추천하고 칭찬한 음식점입니다. 메스컴을 탄 음식점은 괜히 의심부터 가는데 정말 마이산풍경식당에서 맛을 보면 왜 메스컴에 나올수밖에 없는지 왜 맛집으로 그렇게 칭찬하시는지 알 수 있습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비싼음식과 싼음식이 있는데 굳이 비싼음식을 먹지않고 싼음식을 드셔도 정말 맛있는 한끼를 드실 수 있습니다. 진안 마이산 관광을 하시고 마이산의 정기를 느끼면서 식사를 하시면 좋은 추억을 만드실수 있으실겁니다.

별점 :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