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맛집]전주 등갈비 맛집 - 현아네 등갈비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여러분들은 등갈비를 좋아하시나요? 흣짜는 고기종류는 다 좋아하는데 특히 등갈비를 정말 좋아한답니다. 흣짜가 살고 있는 전주에 정말 맛있는 등갈비집이 있는데요 전주분들에게 등갈비하면 이집을 떠올릴정도로 유명한 등갈비 집이 있어요. 오늘은 전주로 여행오시는분들 혹은 등갈비 마니아 분들을 위해 전주의 등갈비 맛집인 현아네 등갈비집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해요. 흣짜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등갈비 맛집 "현아네등갈비찜" 포스팅을 지금 시작합니다.



[전주 맛집] 전주 등갈비 맛집 = 현아네 등갈비


전주 중화산동에 위치하는 현아네 등갈비찜 본점이에요. 전주에 오래산 흣짜는 현아네 등갈비집 좌우로 많은 음식점들이 들어왔다가 나가는 모습을 봤는데 "현아네 등갈비찜"만큼은 휘청거리지 않고 듬직하게 한곳을 지키는 터줏대감같은 모습이에요.



전주길을 모르는 분들을 위히 지도를 첨부했어요. 현아네 등갈비는 건물이 작고 주차장이 너무 협소해서 차를 가지고가는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식당앞에 주차할 공간이 2~3대정도 밖에 안되서 흣짜는 단한번도 주차를 해본적이 없어요. 대부분 근처 원룸촌에 주차를 하고 걸어간답니다.



이제 현아네 식당 내부를 볼까요? 정말 조그만한 식당으로 원형테이블이 약10개정도로 작은 가게에요. 가게는 작고 허름하지만 맛으로만 따지면 미슐랭3스타 저리가할 정도로 맛있는 집이에요.



현아네등갈비집의 메뉴로는 낙지품은 등갈비찜, 등갈비찜, 치즈등갈비찜, 등갈비김치전골로 구성되어 있어요. 흣짜네는 가장 기본적인 등갈비찜 소짜리를 주문했어요. 낙지도 먹어보고 치즈도 먹어봤지만 오리지널 등갈비찜이 가장 맛있더라구요. 등갈비찜은 매운맛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아주매운맛, 매웃만, 중간맛, 순한맛으로 선택이 가능해요.



매운맛을 중화시킬 쿨피스는 서비스로 주세요. 



기본 반찬으로는 미역국과 동치미, 계란후라이가 나오는데 계란은 젓가락으로 마구 섞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역시 등갈비에 소주가 빠질순 없죠? 흣짜는 마나님과 가볍게 소주 한잔을 곁들였어요.



기다리던 현아네 등갈비가 나왔습니다. 돌판 아래에 묵은지가 깔려있고 그위에 떡과 등갈비가 그리고 콩나물이 얹혀있어요. 새빨간 양념때문에 사진만 봐도 입에 침이 고이질 않나요?



이런 사진이 흔들렸네요. ㅠㅠ 일단 등갈비가 나오면 아랫부분의 김치가 탈수있으니 등갈비와 김치, 콩나물을 잘 섞어주세요.



자 그럼 먹어볼까요? 현아네 등갈비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먼저 등갈비뼈를 살만 발라내서 콩나물과 김치와 같이 삼합으로 같이 드셔보세요. 전라도는 참 삼합을 좋아하는것 같아요 ㅎㅎ 부드러운 등갈비와 아삭아삭한 콩나물, 깊은맛이 느껴지는 묵은지까지 입안에서 어우러져서 소주를 부르고 있어요^^



역시 마지막은 볶음밥이겠죠? 하지만 먹느라 정신이 팔려서 볶음밥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죄송해요 ㅠㅠ 다 먹다가 그제서야 생각나서 직었네요. 볶음밥은 2명이서 한개는 부족하고 2명이서 2개는 볶아야 적당한것 같아요. 이거 꼭 기억하세요!! 1인당 1공기^^

이렇게 오늘 푸짐한 저녁 식사를 마쳤네요. 현아네 등갈비집은 체인점이 전주에 몇곳 있는데 본점만큼 맛있진 않더라구요. 전주로 여행 오시는 관광객분들 혹은 정말 맛있는 등갈비를 먹고 싶다는 분들 흣짜가 추천드리는 전주 중화산동 등갈비 맛집 "현아네 등갈비찜"집을 강추합니닷!!!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