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신시가지 맛집] 신시가지 미나리 삼겹살 맛집 "육공장"추천

안녕하세요 휴잉이에요. 다들 황금같은 일요일 주말을 잘들보내고 계신가요? ㅎㅎ 최근들어 늘어선 뱃살을 보며 자제를 해야하지만 왜 이날은 그토록 삼겹살이 너무나 먹고싶었던건지 ㅎㅎ 일단 봉인을 해제하고 전주의 맛있는 삼겹살집을 찾아보고 있었어요. 최근 제가 미나리삼겹살은 너무 맛있게 먹어 미나리에 빠져있는데, 전주에도 미나리 삼겹살이 유명한곳이 있더라구요. 그곳은 바로 전주 신시가지에 위치하고 있는 미나리 삼겹살이 맛있는 "육공장"이에요. 그럼 어떤곳인지 저와 함께 살펴 볼까요?^^


[전주 신시가지 맛집] 신시가지 미나리 삼겹살 맛집 "육공장"추천



신시가지 "육공장"은 코오롱스카이타워 입구 바로 앞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홍산4길 20-4(효자동3가 1528-8)

전화 : 063-224-4848

영업 : 11:00~02:00



1층에는 골때리내라는 고깃집이 있고 2층에는 오늘 소개해드릴 육공장이 있어요. 한동안 경쟁상대였던것 같은데, 어제 가봤을때는 골때리내는 문을 닫고 임대를 내놓았더라구요. 가끔 볼때마다 손님이 없어 운영이될까? 생각이 들었는데... 이제야 망한것 같아요 ㅠㅠ 일단 승자는 육공장 WIN !!!



"육공장"내부를 살펴 보실까요? 요즘같이 선선한 날씨덕분에 창문을 활짝열고 창밖을 바라보면서 고기를 구워드실수 있어요. 머... 창밖은 어자피 아파트나 상가 건물밖에 보이진 않지만 꽉막힌 실내보단 창문을 통해 시원한 바람이 들어오는 편이 더 좋지 않겠어요? ^^ 비오는날이나 눈오늘날에 창가쪽에 앉아 드시면 술이 술술 들어가겠어요 ㅎㅎ



한쪽으로는 회식이나 모임까지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육공장"의 불판의 모습이에요. 이 불판위에 고기와 미나리, 김치, 고사리등을 얹어서 볶아서 드시는거에요^^ 



"육공장"의 메뉴에요. 주메뉴 고기류와 후식으로 냉명이나 도시락, 짜파게티까지 ㅎㅎ 정말 다양하죠? ^^ 일단 저희는 육공장대패삼겹살 2인분과, 공기밥2개, 육공장베이컨말이와 빠질수 없는 "소주"를 주문했어요 ㅎㅎ



<육공장> 고기를 맛있게 먹는 TIP

1. 미나리 - 쌈에 같이 싸서 드시거나 가위로 잘로 돌판에 살짝 구워드세요.

2. 새우젓 - 되지고기와 환상적인 궁합, 짜지않아 고기 윙 ㅔ새우젓 한점 올려드시면 담백한 고기맛을 느낄 수 있어요.

3. 고사리아 묵은지를 들판에 구워서 삼겹살과 같이 드세요.

* 육공장은 조미료를 최소화하며, 각종찌개나 소면등 욱수를 끓여 사용하고 있으며, 쌈무나 백김치등 직점 담궈 차별화된 맛을 느낄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해요.



"육공장"의 쌈채소에요. 깻잎도 있고, 상추, 고추 그리고 빠질수 없는 "미나리"까지^^ 삼겹살 먹을땐 역시 미나리가 진리인것 같아요^^



명이나물, 고사리, 묵은지와 쌈무... 처음 삼겹살에 명이나물을 싸먹었을땐 신세계였는데, 미나리를 같이 먹고나선 마음이 바뀌었어요 ㅎㅎ 미나라+삼겹살 = 정답^^ 고사리와 삼겹살을 같이 먹으면 맛있다는데, 사실 제가 고사리는 육계장에 들어간것 말고는 잘 먹지 않아요;; ㅎㅎ 입맛이 초딩이라^^;;; 고사리는 패스!!!



파김치와 콩나물, 파채도 주시구요^^



고기에 곁들일 마늘과 쌈장, 칠리소스 그리고 육공장의 새우젓!!!



서비스로 나오는 계란찜와 된장찌개에요. 계란찜은 짜지않고 정말 부들부들하고, 된장찌개는 비싼맛은 아니지만 ㅎㅎ 서비스음식으로 고기드실때 한번씩 떠서 드시면 좋겠더라구요.



이것도 서비스로 나온 김치부침개. 으흠... 김치부침개치고는 김치가 너무 없긴해요 ㅎㅎ 거의 밀가루 부침개수준? ㅎㅎ



처음엔 저희가 구워먹는줄 알았는데, "육공장"은 종업원분께서 하나부터 열까지 다 구워주시더라구요. 팽이버섯도 올려서 구워주시고, 콩나물, 고사리, 김치, 고기까지 하나하나 정성껏 구워주시는 완전 감동 ㅠㅠ 역시 고기는 남이 구워주는게 제일 맛있어요. 감사합니다 꾸벅꾸벅 ㅠㅠ



이렇게 고기가 다 익을때쯤 미니라도 잘라서 볶아주세요. 미나리를 볶지 않고 그냥 고기와 싸서 드셔도 되지만 워낙 향이 강하기때문에 저는 살짝 볶아서 고기와 같이 먹어요. 미나리 숨이 죽으면 바로 먹어도 되기때문에 불판에 볶으면 금방 숨이 죽어 고기가 다 익었을때 그때 볶아주시는게 좋아요.



이렇게 삼겹살에 미나리를 얹고 양파, 볶은묵은지를 얹어서 드셔보세요. 진짜 미나리가 삼겹살과 너무 잘 어울려서 기가 맥힙니다 ㅎㅎ 



이건 사이드메뉴인 베이컨말이에요. 베이컨에 팽이버섯,미나리를 넣고 돌돌말아 긴 이쑤시개로 4개씩 묶어서 꽂혀있는데요. 베이컨이 다 구워지고 버섯,미나리 숨이 죽으면 그때 드시면 되요. 어자피 종업원분께서 구워주시고 말씀해주시니 침착히 기다리시면 되요^^



요정도가 되면 드셔도되겠죠? 베이컨말이는 칠리소스에 찍어서 드셔보세요. 칠리소스의 살짝 매콤한 맛과 베이컨과 미나리향의 조화가 한대 어우러져서 환상이에요 ㅎㅎ 원래 술은 그만먹고 가려고했는데, 베이컨말이 때문에 한병더 땡겼어요 ㅎㅎ 

이렇게 오늘은 신시가지 미나리 삼겹살이 맛있는 "육공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SNS에서도 유명하지도 않고 사람이 엄청 많은 곳은 아니지만 맛 하나는 인정할수밖에 없을것 같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