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부대찌개 맛집] 전북대병원 일등병부대찌개 맛집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다 시피 흣짜는 부대찌개라는 음식을 정말 좋아해요. 버킷리스트중 하나가 전국에 부대찌개 맛집을 가보며 부대찌개 지도를 만들어보는게 목표이기도 해요. 그래서 흣짜의 지역부터 부대찌개 맛집 탐방을 나선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최근에 저희 마나님을 통해 알게된 지금까지 소개되지 않았던 부대찌개 맛집을 알아냈어요. 전주 전북대병원에 위치하고 있는 일등병 부대찌개에요. 오늘은 마나님과 일등병 부대찌개집에서 점심을 먹었던 이야기를 해볼게요.


[전주 부대찌개 맛집] 사대부고 사거리 이등병부대찌개 맛집



일등병부대지개집은 금암동에 위치하며 전북대병원 사거리에 있어요. 백제대로에 있다보니 지나가다가 한번쯤은 보셨을 부대찌개 집이에요. 흣짜도 몇년을 지나다녀봤지만 오늘 처음으로 방문한것처럼 말이에요.



일등병부대찌개 집이에요. 상가 앞에 주차장이에요. 상가앞 주차할곳은 많진 않지만 옆 해물탕집이 주차장이 엄청 넓어서 거기다가 잠깐 주차하고 식사하러 오셔도 되는듯 해보여요.



일등병부대찌개집은 모든 자리가 좌석식 테이블이에요. 무조건 신발을 벗어야만 들어올수 있는곳이니 참고 바랄게요. 흣짜가 방문한시간이 2시가 다되는 시간이였는데 아직까지도 손님이 많았어요. 단체손님인듯한데 낮술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회식장소로도 좋을것 같구요 간단히 팀회식장소로 충분히 넓고 쾌적한 장소였어요.



일등병부대찌개 집의 메뉴에요. 메인으로는 부대찌개, 부대전골, 갈비전골이 주를 이루고 각종 사리와 특이하게 김치전을 판매하고 계시네요. 흣짜는 기본은 부대찌개 2인분을 주문했어요.



주문을하고 잠시 기다리면 이런 오래된 양은냄비에 부대찌개를 담아서 주세요. 불을 센불로 켜주시고 팔팔 끓여주세요.



밥양도 넉넉히 주셔서 성인남자가 부족하지 않아요. 



김치는 플라스틱통에 들어있는데요. 드실만큼만 덜어서 드시면되요. 김치가 너무 익어서 좀 쎄긴하더라구요. 그래도 배고파서 그런지 밥하고 김치만 먹어도 정말 맛있네요.



기본 찬반으로는 김&간장, 어묵볶음, 단무지, 맑은콩나물국이 나와요.



처음 끓기전 부대찌개 모습이에요. 가족 햄들과, 콩, 그리고 특이하게 버섯이 들어가있네요? 흣짜는 버섯이 들어간 부대찌개를 본적이 없는데 조금 신선했어요. 



센불로 부대찌개를 팔팔 끓여주세요. 국물이 살짝 졸아든다 싶으면 그때 약불로 줄여주시고 드시면 되요. 약간 국물이 졸아야 깊은 맛이 나거든요^^ 



마무리는 역시 라면사리를 넣어서 먹는건데, 아무생각없이 너무 맛있게 흡입하다보니 다 먹은뒤에 사진을 찍고 말았네요. ㅎㅎ 라면사리는 서비스로 주시니까 추가 주문을 안하셔도되요.



평점

역대 인생 부대찌개는 아니지만 나름 신선하고 비주얼도 좋고 맛도 좋았어요. 가게 내부도 넓어서 회식이나 모임장소로도 탁월했고 주차할곳도 생각보다 많아서 걱정없었어요. 금암동 일등병부대찌개를 한만디로 평가하자면 "음 괜찮아" 라는 정도일것 같아요. 정말 특별한 부대찌개도 아닌 그렇다고 최악도 아닌 기복이 없은 선수같은 느낌이였어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생각나서 찾고싶은 부대찌개집이였어요. 이렇게 흣짜의 부대찌개 리스트가 하나더 추가가 되었네요. 전국의 모든 부대찌개를 맛보는 그날까지 열심히 달릴게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