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맛집> 영화 변산 촬영지로도 유명한 부안 맛집 "소우"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맛집&여행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바로 부안에 있는 영화 변산촬영지로도 유명한 "소우"라는 음식점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해요. 영화 변산에서 피아노 학원으로 나왔던 곳이 "소우"라는 음식점이에요. 사실 전주에 살고 있는 흣짜이지만 부안이라는 곳은 자주가는 곳이 아니에요^^. 이번 회사업무차 부안을 가게되었다가 늦은 점심을 먹으러 알아보던중 우연찮게 영화 변산촬영지 이면서 맛집으로 소문나서 여행객들이 많이 방문한다고 하여 흥미가 생겨 가보게 되었어요. 


<부안 맛집> 영화 변산 촬영지로도 유명한 부안 맛집 "소우"



주소 : 전북 부안군 부안읍 군청길 7-4

전화 : 063-583-3346

영업 : 11:30~20:00(준비시간 15:00~17:00)/식사주문마감 19:30

부안 소우는 부안군청맡은편에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상가에 따라 주차장이 없어 갓길주차를 하셔야되요. 딱히 인구가 많은 곳도 아니고 핫플레이스 위치도 아니여서 주차대란같은건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사진속 보이는 곳이 바로 부안 소우집이에요. 들어가는 입구에 군청에서 공원조성을 해놔 물길이 흐르면서 소우가게로 들어가는 입구가 너무 예뻐 연인들이 데이트하러 와도 정말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공간은 아니지만 80년대 풍같은 느낌이 많이 들고 커텐이나 테이블등 소품&색감등이 너무 친근하여 사진 찍기에도 너무 이쁘고 아기자기해서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소우의 메뉴인데, 사진을 잘못찍어서 가격부분이 확인이 힘들네요ㅠㅠ 제가 텍스트로 설명 드릴게요.

치킨가라아케:4천원, 알만두튀김:4천원, 소우소바:7천, 소우비빔소바:8천원, 양념고기덮밥:8천원, 소우보로덮밥:8천원, 치킨카레덮밥:8천원이에요.

소우의 대표메뉴는 소바와 소우보로덮밥이라고 하는데, 블로그를 탐색해보니 소우보로덮밥은 약간 싱거우면서 밋밋해 호불호가 갈릴거라며 양념고기덮밥을 정말 많이 추천을 해주셨어요. 저도 파워블로거분들의 말에 따라 양념고기덮밥과 치킨가라아케, 알만두튀김을 주문했어요^^.



음식외에도 카페로도 운영하고 계셔서 다양한 차 종류도 판매하세요.



영화 변산의 감독 이준익님의 싸인도 보이네요. 사진이라도 찍어놓으시지ㅎㅎ



영화 박열에서 능숙하게 일본어를 구사하던 "최희서"님의 싸인일까요? 진실은 미궁속으로ㅎㅎ



화장실은 반대편 입구로 나가시면 찾으실수 있어요. 근데, 화장실로 가기전 하나의 난관의 봉착해요.. 두둥!! 그건 바로!!



요녀석!!! 하얀 백구녀석이에요. 사진으로 보시면 그리 큰개처럼 안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정말 커요... 백구녀석이 덩치와 다르게 순하고 사람을 너무 좋아해서 졸졸 따라다니는데, 아무래도 큰개다보니 장난이나 애교부리는것도 부담스럽더라구요^^;; 아이와 같이 가시는분들은 주의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얼마나 사람을 좋아하는지 자기도 들어오고싶어서 문너머를 뚫어지게 쳐다보네요ㅎㅎ 그래도 넌 들어올수 없엇!!!


음식 주문후 잠시뒤 밑반찬을 가져다 주세요. 단무지, 김치, 파김치, 버섯볶음 4종류가 끝이에요. 생각보다 단촐하죠?^^



사이드메뉴로 주문한 "치킨가라오케"에요. 총 6조각이 들어 있는데, 생각보다 짭짤하니 맛있더라구요. 향기도 너무 좋고 맛도 좋지만 양이 너무 적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또 다른 사이드 메뉴인 "알만두튀김"이에요. 흔히 마트에서 살수있는 냉동만두를 튀긴것 같아요. 어떤맛인지 다들 아시겠죠? 여러분이 아는 그맛이에요^^.



드디어 주문한 메인음식은 "양념고기덮밥"이 나왔어요. 양은 많지도 적지도 않게 적당한 사이즈였고, 냄새가 불향기와 간장향기가 섞여서 군침 도는 향기였어요. 덮밥은 아시겠지만 비벼드시면 되는데, 고기도 정말 많이 들어가 있고 각종 야채와 당면도 들어가 있는데, 한가지 호불호가 갈릴것 같은데 짠맛의 강도같았어요. 짜게 먹는 저에게도 약간 짭짤하게 느껴졌다면 일반적인분들은 짜게 느껴지실것 같아요. 만약 드시다가 너무 짜면 사장님께 말씀하시면 백미를 더 주시니 부담갖지 마시고 꼭 말씀해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영화 변산 촬영지로 유명한 부안 맛집 "소우"에 대해 포스팅해봤는데요. 솔직한 심정으로 엄청난 맛집은 아니지만 이정도 가격에 비쥬얼&맛이면 저의 주관적으로는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되요. 분위기도 너무 좋고 날씨까지 좋다보니 더 맛있게 느껴졌던것 같아요^^. 혹시나 부안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부안 "소우" 어떠신가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하뚜♡와 구독 &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