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바베큐 대항마 전주 객리단길 신상맛집 "왕초바베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전주 맛집은 최근에 새로 생긴 "왕초바비큐"라는 곳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픈한 지 약 1달도 안된 따끈따끈한 신상 맛집인데, 객사에 양념바비큐맛집으로 유명한 "해태바비큐"와 어떤 점이 다른지 비교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본 블로그는 내돈내산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후기로 간단히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해태바비큐 대항마 전주 객리단길 신상맛집 "왕초바비큐"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충경로 20 1층
전화 : 0507-1473-2811
영업 : 월~목(16:00~01:00), 금~일(16:00~02:00)
기타 : 단체, 배달, 포장, 예약가능, 주차불가


<왕초바베큐:객사점>

이곳이 바로 왕십리에 본점을 두고 있는 왕초바비큐 객사점이에요. 전국으로 약 6개의 체인점이 있다고 하는데, 전주에서는 객사점이 유일한것 같아요. 오리지널 참숯으로 전통방식의 바베큐 방식을 고집하는 유명맛집이라고 하는데, 최근 토요일은 밥이 좋아라는 프로그램에 바베큐 맛집으로 소개도 되었다고 해요. 그럼 한번 들어가 볼까요?


<왕초바베큐:객사>

새로 오픈한 신상맛집이라 늦게 가면 사람이 많을 것 같아 16시에 오픈하자마자 바로 방문하게 되었어요. 이른 시간 이긴 하지만 요즘 폭염으로 인해 너무 덥기도 해서 슬슬 사람들이 일찍 방문하시기도 하더라고요. 


<왕초바베큐:객사점>

왕초바비큐는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있어서 키오스크로 주문하셔야되요. 건물 입구에 메뉴가 있는데, 입장하기전 메뉴를 확인하셔도 되고 키오스크를 통해서 메뉴를 하나씩 확인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저희는 가장 기본적인 숯불 양념 바베큐 순살과 참치마요주먹밥을 시켰어요. 


<왕초바베큐:객사점>

저는 객사에 해태바비큐를 정말 좋아하는데, 언제부터인가 평일에도 대기를 하지 않으면 먹지를 못하겠더라고요. 유명인플루언서가 다녀갔는지 조금만 늦게 가도 재료가 소진되거나 대기줄이 어마어마해서 최근에는 갈 생각을 못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참에 똑같진 않지만 비슷한 느낌의 왕초바비큐라는 곳이 생겨 호기심으로 방문하게 된 곳이에요. 만약 해태바비큐에 사람이 너무 많거나 재료가 소진되었을 때 발길을 돌려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왕초바베큐:객사점>

왕초바비큐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은 양념이 바닥이 늘어 붙기 때문에 주걱으로 저어서 드셔야 더 깊은 맛을 느낄 수가 있고요. 양념바비큐 소세그 절반정도 남았을 때 셀프치밥과 같이 비벼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가 있어요. 해태바비큐도 내부에 공깃밥을 따로 팔진 않지만 근처 편의점에서 햇반을 사 와서 양념에 비벼먹는 것과 비슷한 느낌인 것 같아요.


<왕초바베큐:객사점>

간단한 메뉴를 보면 치킨집의 기본인 샐러드예요. 사실 저는 옛날 사람이라 어릴 적 먹던 양배추에 케첩&마요네즈를 좋아하는데, 왕초바비큐 샐러드는 현대식(?)이라 저는 좀 별로예요^^.


<왕초바바베큐:객사점>

다음은 참치마요 주먹밥이에요. 사실 셀프치밥 메뉴를 먼저 봤더라면 주먹밥은 안 시켰을 텐데, 그래도 맛은 있어요^^.


<왕초바베큐:객사점>

그리고 숯불바비큐를 찍어먹을 소스예요. 


<왕초바베큐:객사점>

드디어 나온 숯불양념바비큐(순살)이에요. 어떤 분들은 뼈 있는 걸 좋아하시는데, 저는 뼈를 발라먹는 게 귀찮아서 순살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해태바비큐는 순살메뉴가 없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왕초바비큐가 더 좋네요^^;;


<왕초바베큐:객사점>

뜨거운 불판에 올라져 있기에 그냥 놔두시면 양념이 바닥에 눌어붙게 돼요. 그래서 중간중간 눌어붙지 않게 주걱으로 저어 주셔야 돼요. 아!! 앞에서 말씀은 못 드렸는데, 꼭 가락국수면사리는 추가해서 드세요. 저희 와이프는 바비큐보다 가락국수면사리가 더 맛있다고 하네요^^;;


<왕초바베큐:객사점>

참치마요주먹밥을 숯불바비큐 양념에 돌돌 묻혀서 드셔도 보고요.


<왕초바베큐:객사점>

숯불바비큐와 치즈를 함께 드셔도 좋고,


<왕초바베큐:객사점>

왕초바비큐의 특제소스를 찍어서 드셔도 보세요.


<왕초바베큐:객사점>

앞서 말씀드린 가게 앞에 왕초바비큐의 메뉴에요. 궁금하신분들은 메뉴를 확인해보시고 들어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번에는 왕초바비큐 객사점에 다녀왔는데, 근처에 있는 해태바베큐와 비교를 안할래야 안할수가 없을것 같아요. 사실 맛으로 보면 서로 다른 느낌의 맛이긴하지만 비주얼이나 방식등 몇가지 요소들이 서로 경쟁하는것처럼 느껴지기도 하는것 같아요. 해태바베큐가 오래된 노포의 맛집으로 하나의 메뉴로만 승부를 본다면, 왕초바베큐는 숯불바베큐뿐 아니라 바베큐도 순살or뼈, 소금or양념, 통마늘or치즈폭탄 등 다양한 메뉴와 깔끔한 인테리어에요. 저의 주관적인 입장에서는 해태바베큐가 맛은 물론 분위기등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지만 타이밍을 잘못잡으면 너무 긴 대기시간과 빠른 재료소진으로 인해 방문이 실패할수 있을것 같아요. 그럴때 한번 왕초바베큐로 눈을 돌려보시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렇게 오늘 왕초바베큐 객사점에 대해 알아봤는데, 방문하시기 전에 저의 블로그가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