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과 마동석이 인증한 소고기 화로구이 전문점 "한양화로"

안녕하세요 오늘도 읏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조금 지난 이야기이긴 하지만 마동석 소기기로 유명한 소조기 화로구이 전문점 한양화로 평화점에 에 다녀간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유튜브 쯔양, 히밥, 쭈엽님도 다녀가서 더욱 유명한 한양화로인데요. 벌써 전국적으로 73호점을 돌파했다고 해요. 한양화로는 소고기를 부담 없는 가격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되는 게 목표라고 하던데, 이런 점으로 인해 저렴하면서 질 좋은 고기를 소비자들을 만족시킨 것 같아요. 저희 동네에도 몇 달 전에 한양화로 전주 평화동점이 생겼는데 안 가볼 수가 없겠죠? 불금을 맞이하여 와이프와 함께 저녁을 먹으러 가보기로 했어요/


쯔양과 마동석이 인증한 소고기 화로구이 전문점 "한양화로"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평화로 202 1층
전화 :063-901-0292
영업 : 16:00 ~ 23:00(라스트 오더 22:00)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이곳이 바로 평화동 먹자거리에 위치한 한양화로 전주 평화점이에요. 입간판부터 역시 마동석 님이 떡하니 반겨주시네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인지 간판도 주변도 겉에서 보기에도 너무 깔끔하네요^^.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손님이 너무 많아서 내부 사진은 찍을수가 없었어요. 되도록이면 창가 쪽에 앉고 싶었는데, 역시나 빨리 오던가 예약을 하지 않으면 창가에 앉긴 힘들 것 같네요^^. 요즘에는 테이블에서 메뉴 주분을 키오스트(?)라고 하던가요? 암튼 버튼을 클릭해서 접수하고 주문을 넣는 것으로 대부분 바뀌었더라고요. 직원분들 입장에서는 편할 것 같은데 역시나 저는 옛날 사람이라 그런지 주모!!!라고 부르는 게 좋아요^^;;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한양화로의 메뉴에요 저희는 2명이기에 한양한판 A 세트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42,500원으로 갈빗살, 토시살, 살치살을 이루어져 있어요. 둘이서 먹기에는 한판이 딱 좋은 것 같아요. 조금 부족하면 추가메뉴 등심이나, 안심등을 하나 드시다가 주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소주랑 맥주랑 한병씩 주문했는데 한양화로는 술값이 4,500원이에요. 뉴스에서 이제 소주값이 오른다고 하던데, 점점 살기가 힘들어지네요ㅠㅠ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돼지고깃집과는 다르게 역시나 소고기집은 밑반찬들이 참 단출한 것 같아요. 백김치와 양파장아찌, 무피클정도가 있고요.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명이나물도 나오네요.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양파절임도 있어요. 소고기가 많이 먹다 보면 느끼하기 때문에 대부분이 느끼함을 잡아주는 밑반찬들인 것 같아요.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고소한 소고기 미역국도 서비스로 나와요.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기본소스로는 굴소스와 잘 모르는 소스 ㅎㅎ 그리고 소금과 고추냉이예요. 사실 저는 소고기를 먹을 땐 고추냉이 하고 소금만 있으면 돼요. 쌈을 싸 먹으면 소고기의 맛도 안 느껴지고 가볍게 소금 살짝과 고추냉이를 올려서 먹으면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시면 화로에 숯불을 올려주세요. 서비스로 치즈도 올려주세요. 소기기와 치즈는 말씀 안 드려도 아시죠?^^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왼쪽부터 토시살, 가운데는 갈빗살, 가장 오른쪽은 눈꽃살치살이에요. 사실 이름이 없으면 부위기 어디 거인지 사실 저는 잘 몰라요^^; 소고기는 그냥 다 맛있는 거 같아서^^;; 그럼 이제 한번 구워볼까요?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역시 고기는 숯불에 구워야 제맛 아니겠어요? 똑같은 고기라도 가스불판에 굽냐 아니면 숯불에 굽냐 연탄에 굽냐에 따라 맛이 정말 제각각인 것 같아요. 저는 3가지 방법 중 숯불에 구워 먹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소고기 화로구이는 한양화로>

소고기는 많이 익히면 익힐수록 질겨지기 때문에 저는 살짝 잘랐을 때 핏기만 가시면 먹어요^^. 소금과 고추냉이조합으로 한점 먹고, 소고기과 치즈의 조합으로 한점 또 먹고!!! 정말 술이 술술 들어가는 것 같아요. 이 정도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라면 다른 소고기집 못 갈 것 같아요.

사실 후식으로 냉면도 주문했었는데, 제가 먹어본 고깃집 중에 후식냉면의 으뜸은 한양화로인 것 같아요. 냉면이 정말 맛있었어요. 꼭 후식으로 고기 조금 남겨져있을 때 물냉하나 주문하셔서 입가심으로 드셔보시는걸 강력히 추천드려요^^.
오늘은 이렇게 쯔양과 마동석이 인정한 소고기 화로구이 맛집 한양화로에 대해 소개해봤는데, 체인점이 너무 많다 보니 많이들 보셔서 흥미롭진 않았을 것 같아요^^. 그래도 한양화로의 메뉴의 가격이나 분위기, 맛평가등 궁금해하실 것 같아 안 가보신 분 들을 위해 한번 포스팅해봤어요. 제 글을 재미있게 읽어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한 번만 부탁드릴게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