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조리팀이 만든 인생짬뽕 전주 "광화문 짬뽕"

안녕하세요 오늘도 읏짜의 블로그에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청와대 출신 셰프님이 오픈한 짬뽕집으로 유명한 "광화문짬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광화문짬뽕은 청와대 대통령 비서관실 총괄 조리팀장님이 운영하시는 중화요릿집으로 "유 퀴즈 온 더 블록"에도 출연을 하셨다고 해요. 청와대 출신 셰프가 오픈한 집이기도 하고 다녀오신 분들이 너무 극찬한 맛집이라고 말씀해 줘서 저희도 방문해 보게 되었어요. 

청와대 조리팀이 만든 인생짬뽕 전주 "광화문 짬뽕"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우전로 102
영업 : 매일 11:00 ~ 21:00(15:00~17:00 브레이크타임) / 20:30 라스트오더
전화 : 063-227-2003
기타 : 포장, 단체 이용 가능, 예약, 주


<전주 광화문 짬뽕>

이곳이 바로 청와대 출신 셰프가 오픈한 "광화문 짬뽕"집에요. 전북도교육청과 동암고등학교 사이라 찾기 어렵진 않으실거에요.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생각보다 주차자리가 많지가 않아 점심이나 주말에는 갓길주사도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참고해 주세요.


<전주 광화문 짬봉>

때마침 점심시간이라서 도착하니까 벌써부터 사람이 꽉 찼더라고요. 특히 주말 점심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웨이팅이 길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 중국집의 특성상 테이블 회전율이 빨라서 웨이팅시간이 그리 길지는 않다고 해요. 다행히도 저희가 웨이팅 첫 번째로 한 팀만 나가면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sdfd

카운터 한쪽에는 이렇게 웨이팅 하는 손님들이 대기할 공간도 있고 셰프님의 청와대 시절 대통령님들과 찍은 사진들도 걸려있네요.  박근혜대통령, 문재인대통령, 故노무현대통령님등 많은 대통령님들의 음식을 책임지셨나 봐요. 경력만 봐도 맛의 반절은 보장되는 것 같은 기분이네요^^.


<전주 광화문 짬뽕>

자 그럼 처음이니까 메뉴판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전주 광화문 짬뽕>

천상현 셰프님의 역대 히스토리와 함께 첫 번째는 식사메뉴와 코스요리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가장 기본인 광화문짬뽕은 11,000원인데, 요즘짬뽕가격이 웬만하면 만원을 넘어가는 것 같네요. 물가가 너무 올랐어요ㅠㅠ 


<전주 광화문 짬뽕>

다음은 중국집에서 빠질 수 없는 요리류와 주류가 있어요. 짬뽕은 그렇다 쳐도 탕수욕 소짜리가 25,000원이라는데, 너무 비싼 거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전주 광화문 짬봉>

아마 유 퀴즈를 즐겨보셨던 분들은 천상현셰프 편을 보셨을 것 같아요.  정말 다양한 대통령님들을 모셨네요. 자 어쨌든 대통령은 대통령이고 저는 굶주린 배를 얼른 채워야 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건 기본인 광화문짬뽕과 탕수육 소짜리를 주문했어요. 


<전주 광화문 짬뽕>

구성은 간단해요 아래 사진부터 하나식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전주 광화문 짬봉>

첫 번째로 나온 음식은 탕수육 소짜리예요. 25,000원이라는 가격치고는 양이 너무 적지 않나요? 저희 동네 짬뽕집은 15,000원이면 이거에 1.5배는 나오는 것 같은데... 양은 좀 실만했지만 탕수육살이 통통하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식감은 정말 좋더라고요. 탕수육 소짜리 주문할지 여부는 여러분의 선택에 맞기겠습니다^^.


<전주 광화문 짬뽕>

이제 메인음식은 광화문짬뽕이 나왔어요. 광화문짬뽕은 진한사골육수로 우려난 국물로 만들었는데, 그 국물에 다양한 채소들과 고기 그리고 불맛이 첨가된 고기짬뽕 같은 맛이에요. 면도 다른 중국집보다 얇고 탱글탱글해서 식감도 너무 좋고 금방 불지 않아서 좋았어요. 특히 건더기가 정말 많아서 면을 다 먹었을 때도 건더기가 많이 남아서 밥을 추가로 주문해서 먹었어요. 

오늘은 이렇게 청와대 셰프가 운영하는 전주 광화문 짬뽕집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탕수육의 경우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은데, 짬뽕은 정말 역대급 짬뽕인 것 같아요. 한 가지 아쉬운 건 배달을 하지 않는다는 건데, 이 짬뽕을 먹기 위해서 한참을 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해장하시거나 혹은 점심에 한번 방문해 보시면 실망하지 않으실 것 같아요. 그럼 광화문 짬뽕에 대해 소개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