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볶음탕의 신세계를 맛보고 싶다면 노포 맛집 전주 금암동 "만추"

안녕하세요 오늘도 읏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전주에 숨은 노포 맛집으로 유명한 "만추"실내포차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해요. 만추 실내포차는 아는 사람만 아는 노포맛집으로 유명한데 특히 "닭볶음탕"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으로 사실 저만 알고 싶은 맛집이지만 너무 맛있는 곳이라 여러분들께도 소개해드리고 싶어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그럼 만추식 닭볶음탕 후기를 적어보도록 할게요.

닭볶음탕의 신세계를 맛보고 싶다면 노포 맛집  전주 금암동 "만추"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조경단로 83 (만추)
전화 : 0507-1359-8942
영업 : 매일 17:30 ~ 01:00(일요일 정기휴무)
기타 : 주차의 경우는 주차장이 없어서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게 좋아요. 

<닭볶음탕 맛집 "만추">

이곳이 바로 전주 금암동에 위치한 실내포차 "만추"에요 깜빡하고 외부 사진은 못 찍어서 부랴부랴 카카오맵 로드뷰로 캡처했어요^^. 만추 하면 현빈/탕웨이가 출현한 영화가 먼저 떠오르는데, 같은 뜻인지는 모르겠네요^^.


<닭볶음탕 맛집 "만추">

내부는 생각이상으로 좁아요. 단체석 한테이블과 4명이서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총 4~5개 정도 되는데, 근처에 전북대학교가 있다 보니 학생들이 많이 오는 것 같아요. 단체손님옆자리에 앉으면 귀청 떨어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닭볶음탕 맛집 "만추">

만추의 차림표에요. 술/물/잔/ 기타는 모두 셀프예요. 메뉴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지인 추천이나 블로그를 보면 닭볶음탕 추천을 정말 많이 해요. 다른 메뉴는 볼 필요 없이 닭볶음탕을 주문하면 됩니다^^. 한 가지 여기 여사장님이 그렇게 살갑지는 않아요. 약간 표정이 무뚝뚝하셔서 포스 있어 보이고 강렬해 보일 수 있는데, 가끔 보여주는 미소를 보면 약간 귀엽(?) 기 까지 하니까 너무 무뚝뚝하다고 무서워하지 마세요^^. 아는 지인분이 그러더라고요 "무뚝뚝하면 어떻냐 음식 맛만 좋으면 됐지" 이게 정답 아닐까요?ㅎㅎ 


<닭볶음탕 맛집 "만추">

테이블이나 의자도 오래되보이는 클래식한 디자인이네요. 여사장님 혼자 일하시는 건지 남자분도 한 분 더 계시는 것 같은데 두 분이서 하시는 건지 모르겠는데, 음식은 여사장님이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계속 주방에서 혼자 음식을 만드느라 바쁘시다 보니 음식 나오는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닭볶음탕 맛집 "만추">

기다리면 사장님이 밑반찬을 가져다주세요. 밑반찬은 첫번째는 묵은지볶음이에요. 사장님 손맛이 좋아서 그런지 반찬이 너무 맛있어요.


<닭볶음탕 맛집 "만추">

다음 밑반찬은 미역줄거리?) 볶음 이던가요? 암튼 해조류인데 제가 싫어하는 거라 패스 ㅎㅎ


<닭볶음탕 맛집 "만추">

짜잔!! 드디어 나온 닭볶음탕이에요. 닭볶음탕에 깻잎이 잔뜩 올라가서 있어서 깻잎양이 너무 좋았어요. 음식은 조리가 완료된 상태로 나오기에 바로 드셔도 돼요. 사진만 보면 닭볶음탕이 아니라 감자탕 느낌의 비주얼이지 않나요? 저도 사진만 봐서 감자탕인가? 했는데, 국물이 조금 많은 닭볶음탕이더라고요. 상상이 안 가시죠?ㅎㅎ


<닭볶음탕 맛집 "만추">

닭 살코기와 깻잎하고 같이 드셔보세요.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먹었던 닭볶음 탕하고는 차원이 다를 거예요. 저는 닭볶음탕은 국물이 뭔가 자박자박해서 걸쭉한 느낌의 음식만 먹었었는데, 만추의 닭볶음탕은 국물이 조금 많은 편인데, 매콤하면서 칼칼하고 닭볶음탕의 신세계를 보여준 것 같은 음식이었어요. 진짜 강력 추천드립니다.


<닭볶음탕 맛집 "만추">

만추 좋은 점은 서비스가 좋다는 거예요. 위 깻잎 전(?)도 사장님 서비스로 주시는 음식이에요. 그냥 드셔도 되고 닭볶음탕 국물에 살짝 찍어서 드셔도 되고 정말 고소하고 깻잎향이 향긋에서 더 맛있어요.


<닭볶음탕 맛집 "만추">

또 다른 서비스는 두부부침이예요. 닭볶음탕 하나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은데, 무뚝뚝하게 오셔서 쓱~ 놓고 가시는 사장님이 정말 매력 있어요ㅎㅎㅎ


<닭볶음탕 맛집 "만추">

고기를 어느 정도 먹었을 때 조금 짜니에 물을 넣고 라면사리도 넣어서 드셔보세요. 이 맛이 정말 기가 막힙니다. 여러분이 원래 알고 있던 닭볶음탕과 감자탕의 합쳐진 느낌의 퓨전 음식 같기도 하고 진짜 지금까지 먹어본 닭볶음탕 중에 최고인 것 같아요. 라면사리는 꼭 넣어서 드셔보세요^^.


<닭볶음탕 맛집 "만추">

너무 배가 불러서 배만 둥둥 두드리고 있었는데, 이번엔 후식이라면서 참외도 가져다주세요. 메인 메뉴도 너무 맛있고 서비스나 후식도 너무 잘해주셔서 술이 술술 들어가네요^^. 

오늘은 이렇게 전주 금암동에 숨은 노포 맛집 "만추"실내포차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사장님의 음식손맛이 너무 좋아서 맛이 없는 음식이 없어요. 특히 처음 가보신다면 닭볶음탕을 꼭 드셔보세요. 여러분도 만추의 매력에 빠지실 거예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