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맛집] 경주 가볼만한 곳 "중앙시장 야시장"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이에요. 경주로 여행을 다녀오신분들이 꼭 추천하는곳중에 들어가는곳이 바로 중앙시장 야시장인데요. 경주로 여행을 계획하시는분들이나 지금 경주에서 여행을 즐기시는분들을 위해 경주 가볼만한곳중 한곳인 중앙시장 야시장에 대해 포스팅 해볼게요^^


[경주 맛집] 경주 가볼만한 곳 "중앙시장 야시장"



제가 있던곳은 경주 황리단길이였는데요. 날씨도 선선하고 좋아서 핸드폰 네비글 켜고 황리단길에서 중앙시장까지 걸어왔어요^^. 생각처럼 멀지 않았고 걸어서 15~20분정도 왔던것 같아요. 차를 가져가면 복잡하니 경주 구경도 할겸해서 걸어왔지요



드이어 저기 앞으로 경주 중앙시장이 보여요.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은 저녁6시부터 밤 11시까지 문을 연다고 해요. 야식으로 먹기 좋은 것들이 많고 경제적인 부담이 적으면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수 있는 장점덕분에 관광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해요. 

주소 : 경북 경주시 성건동 339-2

영업시간 : 저녁6~밤11시(동절기12월02일~02월28)에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만 영업


1983년에 문을 연 경중 중앙시장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경주 시장이에요.  낮에는 상인들이 장사를 하고 저녁에는 야시장 문이 열려요. 저희가 도착한 시간이 5시50분쯤이였는데 아직 영업시간 전이라 주문을 받지 않으시더라구요. Open준비에 정신이 없어보이셨어요. Open까지 시간이 조금 남아 야시장 구경을 해보기로 했어요.



보시는것과 같이 한쪽에 조그만한 부스안에서 질서정연하게 장사를 준비하고 계세요. 아직 오픈전인데도 많은분들이 의자에 앉아서 오픈시간만을 기다리고 계시네요^^. 

뒤죽박죽이 아닌 깔끔하게 정렬되어 있어서 보기에도 좋고 순서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좋은것 같아요. 



야시장 메뉴를 살펴보았는데요. 빈대떡부터, 쉬림프박스, 닭튀김, 육전, 분식, 곱창등 정말 다양한 먹기리를 팔고 있어요. 중앙시장에서 가장 Best 메뉴는 바로 중앙시장 입구 첫번째집인 "소고기육전"이에요. 많은분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음식이기도 한데, 너무 오래걸리고 대기줄이 많아서 스트레스 받는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일단 저희는 대기표를 뽑고 다른 음식을 주문하기로 했어요.

두번째는 먹어보새우, 세번째는 떡볶이를 샀지요^^.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은 카드계산이 안되요. 오로지 현찰로만 계산이 가능한데, 혹 현찰이 없으시다면 계좌이체도 가능해요. 각 부스마다 사장님 계좌번호가 적혀있어서 현금이 없다고 말씀드리고 계좌이체 하시면 되긴하는데 그래도 이왕이면 바쁘시니까 현금을 찾아오시는게 좋겠죠? ^^



처음에는 새우만들어있는줄 알았는데, 새우 아래에 밥이 들어있어서 같이 먹는거였더라구요^^;; 먹는방법을 몰라서 나참.. ㅎㅎ 그래도 맛은 정말 맛있어요 ㅎㅎ 새우살이 통통하고 소스가 달짝찌근해서 입에서 살살 녹더라구요^^



이것은 흔히보는 떡볶이... 음 저희 마나님은 떡볶이를 정말 맛있게 드시는데, 저는 그냥 뭐.. 어디서든 흔이 먹던 떡볶이였어요. 



이것이 바로 경주 중앙시장 Best 메뉴인 소고기 육전이에요. 지금 보시는양이 5천원치 양인데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어요. 너무 오래 기다린 보람이 생기는중이에요. 소고기 육전을 맛을 표현하자면 마나님과 저의 생각은 일치했습니다. 지금껏 먹어본 육전중에서 가장 맛있다!!! 이 한마디였어요. 지금껏 저희가 먹었던 육전은 가짜였어요 ㅠㅠ 이것이 진정한 소고기 육전이에요. 왜 그토록 사람들이 추천하고 기다리면서까지 먹는줄 이제야 알것만 같았어요^^



가볍게 맥주한잔과 함께 주문한 음식을 먹기 시작했지요. 오면서 군것질을 너무 많이해서 다 먹지도 못했어요 ㅎㅎ 어쩔수 없이 포장을 해서 숙소로 돌아왔죠^^ 근데 여기서 중요한건 육전은 식어도 맛있더라구요 ㅎㅎ 육전 쵝오!! 쵝오!!



어느세 테이블마다 사람들이 가득했어요. 자리가 부족하면 모르는 분들과 합석도 하면서 도란도란 주무한 음식을 먹어요. 한쪽에서는 소주를 까시더라구요 ㅎㅎ 저도 한잔 하고 싶었지만 마나님의 반대로 오늘은 패스!!

이렇게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분위기도 최고 맛도 최고!!! 경주로 여행을 떠나시려는분들은 경주 중앙시장 야시장 꼭꼭!! 추천드려요. 맛있는 음식 정말 많아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