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맛집]경주 황리단길 맛집 "대화만두" 최고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지난주 경주여행을 다녀오면서 갔던 곳인데요. 전주에 객리단길이 있다면 경주에는 황리단길이 있어요. 전통스런 한옥으로 꾸며진 골목 곳곳이 분위기좋은 커피숍과 맛집들로 이루어져있는데요. 그중 제가 간곳은 황리단길에 위치한 "대화만두"라는 곳이에요. SNS에서 유명해서 많은분들이 아시겠지만 정말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해서 오늘 포스팅을 해볼게요.


[경주 맛집]경주 행리단길 맛집 "대화만두" 최고



"대화만두"는 황리단길에 위치하고 있어요. 길 특성상 주차할공간도 없고 상가바로 앞에는 바로차도라 차는 놓고 오시는게 좋아요. 유료주차장이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저희는 꽤 멀리 주차를 하고 걸어왔어요.



"대화만두"의 매장 모습이에요. 황리단길 가게들의 특성이 상가가 엄청 크지 않고 아기자기 하더라구요. 물론 몇군데는 정말 새로 리모델링이나 새로지어서 으리으리하게 큰곳도 있지만 대부분 이런 상가에요.



가게 안에 식사를 하는분들이 만석이라서 밖에서 대기를 해야했어요. 대기 좌석 옆에는 메뉴판과 노트가 있는데, 메뉴를 선택후 노트에 이름과, 메뉴&수량을 적으시면 종업원분께서 나오셔서 가져가서 주문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자리가 나면 그때 안내를 해주시더라구요. 지나가는분들이 얘기하는걸 들어보면 여기 SNS에서 봤다고 맛집이라고 소근소근 말씀하시더라구요^^

일단 저희는 모듬만두1개, 쫄면1개, 참치 비빔밥1개를 주문하고 기다렸어요.



드디어 내부에 들어왔어요. 가게 내부는 정말 조그만해요. 테이블은 대략 6개 정도 되요. 저희가 들어가니 식사를 마치신분들이 우루루 나가시더라구요. 식사를 마친분들은 하나같이 얼굴이 밝고 맛있게 잘먹었다는 말씀까지 잊지 않으시더라구요. 창밖의 따사로운 햇살과 능이 보여서 분위가 너무 좋아요.



테이블은 조그만한 원형테이블이에요. 워낙 작아서 음식 3개만 올라가도 꽉찰것 같아요. 


드디어 첫번째로 나온 음식은 참치 비빔밥이에요. 비주얼 정말 이쁘지 않나요? 참치 비빔밥맛은 솔직히 특별하진 않은 우리가 흔히 알던 그맛이에요. 그래도 가장 무서운게 아는맛이랬죠? ^^ 퍽퍽하지 않고 정말 부드러워서 혼자 다먹고싶을 정도에요 



두번째로 나온 메뉴는 모듬만두에요. 직접 손으로 빚어서 튀겨낸 만두라고 하는데요. 7개의 만두가 나오는데 4개는 일반 만두고 3개는 만두속안에 새우가 들어간 튀김 만두에요. 저는 세상 살면서 이렇게 맛있는 만두는 처음먹어봤어요. 정말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면서 야채와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저희 마나님은 만두가 제일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 그래서 상호이름도 대화만두인건가? ㅎㅎ 포장손님 대부분은 만두가 포장하시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나온 음식은 쫄면!!! 대화 만두는 모든 음식이 이렇게 맛스러운가봐요.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엄청 짜지 않으면서 면발이 탱글탱글한게 입에 촥촥 달라붙더라구요. 계속 손이 갈수밖에 없는 쫄면이였어요 ㅎㅎ



마나님이 손을 대기전 얼른 주문한 음식들을 찍었어요. 그냥 막찍은것 같은데 생각보다 잘나왔네요 ㅎㅎ 너무 배고파요 얼른 먹어야겠어요^^



제가 대화만두에서 먹은 가장 특이한 만두속에 통새우가 들어가있어요. 그냥 만두도 맛있지만 이렇게 통새우로 넣어서 튀겨내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제 인생 최고의 만두에요^^



황리단길 식당 치고는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이였어요. 매장내부가 적고 테이블도 적은데 종업원분이 4명씩이나되요 ㅎㅎ 분위기가 너무 좋고 맛은 물론 음식 셋팅 모습까지 이뻐서 연인들끼리 오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단, 황리단길 특성상 주차할곳이 정말 없고 복잡해서 차를 가져오시면 안될것 같아요. 

만약 경주로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황리단길 맛집 "대화만두"는 꼭 가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럼 저는 이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