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송파구 삼겹살 맛집 "교대 이층집" 꽃삼겹살 최고Feat'방이점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저는 회사업무차 몇일전 서울로 1박2일로 출장을 다녀왔어요. 가끔 서울로 출장을 가지만 갈때마다 사람도 많고 차도 많고 여간 복잡한게 아니더라구요 ㅎㅎ 출장가기 정말 싫긴하지만 갈때마다 맛집을 찾아가는것도 잼있더라구요. 이번에도 출장도 간겸 서울의 맛집을 찾아가보기로 했어요. 한참의 검색을 통해 서울 송파구쪽 맛집을 찾았는데요. 그곳은 바로 서울 송파구 방이먹자골목에 위치한 "교대 이층집"이라는 삼겹살 맛집이에요.


[서울 맛집]송파구 삼겹살 맛집 "교대 이층집" 꽃삼겹살 최고Feat'방이점



"교대이층집" 방이점은 잠실역 10번출구에서 걸어서 7분정도 거리에 있는 방이동 먹자골목 거리에 있어요. 잠실버거킹, , 잠실기업은행 뒷편에 위치하고 있어 교대이층집외에도 정말 먹을거리가 많은 골목이더라구요. 송파구 주민의 말로는 편하고 간편하게 드시고 싶다면 롯데몰을 추천하고, 정말 맛집을 찾길 원한다면 방이동 먹자골목을 찾아가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자주 서울에 오는게 아니기에 진정한 맛집을 찾아 방이동 먹자골목으로 고고싱^^



이곳이 바로 송파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교대 이층집"이라는 삼겹살 맛집이에요. 이층집이 정말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인줄은 몰랐어요. 설마 다른 지점도 2층에 식당이 있을까요? ㅎㅎ 

주소 : 서울 송파구 오금로 11길 30 방이동 59-2 전원빌딩 2층

영업시간 : 매일 11:30~24:00

저희는 숙소에 차를 주차하고 걸어가서 상관없지만 주차공간이 있다곤하나 워낙 거리가 복잡해서 저는 차를 놓고가시는걸 추천 드려요^^.



저녁시간이라서 손님들이 하나둘씩 들어오시더라구요. 정장입은 회사원분들도 계시고 가족들이나 친구 혹은 커플들도 많았어요. 내부가 생각보다 넓어서 답답하지 않고 테이블이 꼭 포장마차 스타일을 실내현대식으로 바꾼듯한 느낌의 인테리어 였어요. 마주보고 앉는 자리가 생각보다 멀어서 잘 들리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시끌벅적한 분위기가 전혀 소음이 아닌 삶의 노래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다들 어떤 이야기를 하고 계실까요? 오늘 회사에서 상사한테 깨졌던일, 실수했던일, 정말 다양한 이야기를 하시고 계시겠죠? ^^ 다들 소주한잔의 훌훌털어버리고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물론 저도 해당되는 일이겠죠?^^ 어서 힘들었던 하루를 삼겹살과 알콜을 섭취해서 털어버려야겠어요.



"교대 이층집"의 메뉴에요. 다양한 고기와 다양한 사이드메뉴까지~~ 정말 특이했던건 삼겹살에서 발렌타인을 파는걸 처음 봤어요 ㅎㅎㅎ 양주와 삼겹살의 만남이라... 좀 특이하죠? ㅎㅎ 고기의 가격이 역시 전주보단 비싸더라구요. 아무래도 물가의 가격이 틀리니까 이해할수 있어요. 어자피 출장비로 먹으니까 맘껏 먹어도 되겠죠? ㅎㅎ 저희는 처음오는거라 사장님의 추천을 받아 "꽃삼겹살"과 추가로 된장찌개를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 밑반찬을 가져다주세요. 명이나물, 파채, 각종 양념들이 있지요.



와사비와 젓갈, 고추장아찌와 백김치. 그리고 조청(꿀)을 주시는데... 이건 왜주실까요? 그건 잠시뒤에^^



기본서비스탕으로 맑은해물탕을 주세요. 꽃게와 홍합을 넣고 각종 배추,파등 채소를 넣어 우려낸 탕으로 약간 후추맛이 강한게 단점이지만 이 탕하나로 소주두병각이더라구요 ㅎㅎ 은근히 땡기는 맛이 있어요.



이게 바로 꽃삼겹살이에요. 제가 생각했던 꽃삼겹살과 다르더라구요. 저는 도톰함 삼겹살에 칼집을 낸 삼겹살을 생각했는데 꼭 차돌박이 같이 생긴 장미꽃같은 삼겹살 같아요^^ 얇아서 금방금방 익겠죠? 그리고 버섯도 올려주시고 그 옆에는 쑥떡을 올려주세요. 위에서 조청을 주신이유가 바로 이떡때문에이에요^^ 떡이 얼어서 조금 딱딱한데 불판에 쫀뜩쫀뜩할 정도로 잘 구워주세요.



종업원분께서 처음오셨냐고 물어보시더니 직접 맛있게 먹는방법을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일단 고기를 알맞게 굽고 그 위에 파채와 와사비, 여수산 갓김치와 젓갈, 고추장아찌, 명이나물을 얹어서 돌돌말아 드시면 기가막힌다고 하나씩 접시에 놔주셨어요. 저는 고깃집가면 젓갈은 잘 먹지 않는데요. 젓갈의 그 비린맛을 좋아하지 않아서 조금 거부감이 들뻔했는데... 이게 뭐지? 뭐지? 너무 맛있잖아 ㅠㅠ 젓갈의 향이 거부감이 들지 않고 삼겹살과 파채, 명이나물, 갓김치와 너무 잘 어우러져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ㅠㅠ 저랑 회사직원은 한입먹고 정말 눈이 번쩍 들정도로 서로를 쳐다봤어요 ㅎㅎ 둘다 엄지척!! ㅎㅎ



종업원분께서 알려주신대로 이쁘게 싸먹어야지 ㅎㅎ 오늘 하루 정말 고생해서 더 맛있는것 같아요. 요 근래 먹었던 삼겹살중에 최고최고최고로 맛있는 삼겹살 맛집이에요. 정말 먹으면 먹을수록 맛있다라는 말이 저도 모르게 나올정도로 대박맛집입니다.



추가로 주문한 된장찌개에요. 된장찌개까지 맛있는 교대 이층집... ㅠㅠ 전주에도 생겼으면 좋겠다 ㅠㅠ 힝~~ 된장찌개는 정말 맛있긴 하지만 조금 많이 짜요... 음식을 짜게먹는 흣짜에겐 괜찮지만 다른분들에겐 많이 짜게 느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희 직원도 된장찌개 정말 맛있는데 조금짠게 아쉽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바닥까지 다 긁어먹었어요 ㅎㅎ



고기를 먹다 중간에 쑥떡이 쫄깃쫄깃 알맞게 구워저서 조청에 찍어서 먹어보세요.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맛이에요. 조청의 달달함과 떡의 쫄깃함이 너무 잘 어우러져 기가 맥힙니다. ㅎ 다시한번 전주에도 교대이층집 생겨주세요 ㅠㅠ



교대 이층집에서 맛있게 드신 고객분들을 위해 1등급 원유를 사용한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어요. 드시고 싶은 만큼 드셔도 괜찮아요^^ 단, 입벌리고 드시면안되요.. ㅎㅎ 꼭 컵에다가 담아서 드세요. 

아이스크림까지 맛있는 교대 이층집, 너무 친절하고 상냥한 종업원분들까지, 오프형 주방에 청결한 내부까지.. 정말 단점이 뭔지 모르겠는 교대 이층집이였어요. 굳이 꼭 하나를 꼽자면 주차장과 조금 짠 된장찌개? 이게 말고는 정말 저는 만점을 주고싶은 삼겹살집이였어요. 어째서 전주에는 교대 이층집이 없는것인가... 쳇!! 정말 전주로 내려가면 자꾸 생각이 날 삼겹살집이였어요. 정말 맛있는 삼겹살집을 찾고 계시다면 거기다 송파구 주민이시라면 저는 교대이층집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사장미 맛있게 잘먹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