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서울 삼성병원 순대국맛집 "신의주찹살순대" " 서울3대순대국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몇일전 회사 업무차 직원과 함께 서울로 출장을 다녀왔는데요. 업무관련해서 서울삼성병원에 들러 마무리를 하니 어느덧 점심시간이 다가왔더라구요. 그래서 직원과함께 근처 점심식사를 할 곳을 찾아보기로했어요. 폭풍검색을 잠시동안 한 후 마침 서울삼성병원 근처에 서울 3대 순대국 맛집이 있다는 포스팅을 봤어요. 그곳은 바로 서울 삼성병원 근처 맛집 그리고 서울 3대 순대국으로 유명하다는 "신의주찹쌀순대"집이에요. 서울3대 순대국이라 정말 궁금하지 않나요? 그냥 지나칠수 없죠. 저는 달려갔습니다^^


[서울 맛집] 서울 삼성병원 순대국맛집 "신의주찹살순대" " 서울3대순대국



주소 : 서울 강남구 양재대로 27길6 (일원동 685-7)

연락처 : 02-445-0777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서울 삼성병원 사거리에 위치한곳으로 어렵지 않게 찾으실수 있을거에요. 주민말로는 일원동 먹자거리라고 하면 쉽게 찾을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24시간 영업이니 편한시간에 찾아가보시면 될것같아요.



이곳이 바로 서울3대 순대국집인 일원동 "신의주찹쌀순대"집이라고 해요. 골목길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초행길인 저도 쉽게 찾았어요. 요즘 네비가 워낙 좋으니^^ ㅎㅎ 



점심시간이라서 손님이 정말 많았어요. 우편집배원도 계셨고 근근히 근처 학생들도 순대국을 먹으로 오고 남녀 가리지 않고 많은 분들이 계셨어요. 저는 순대국을 좋아하는데 저희 마나님은 순대국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서 한동안 순대국을 먹어보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순대국을 먹는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들뜬것 같았어요^^>



"신의주찹쌀순대"집의 메뉴에요. 기본인 순대국밥과, 정식, 술국, 수육으로 이루어졌어요. 정식은 순대국밥에 맛보기로 순대 및 몇가지 수육을 따로 주는 메뉴에요. 저희은 국밥도 먹고싶고 수육도 먹고싶고 해서 정식으로 2개 주문을 했어요.



음식을 주문하고 바로 밑반찬을 셋팅해주세요. 부추무침, 새우젓, 무생채, 깍두기, 청양고추로 이루어져있어요.


이것이 바로 정식에 나오는 맛보기순대에요^^. 찹살순대부터 돼지머리, 수육등등이 맛보기로 되어있죠? ㅎㅎ 양은 많지 않은데 은근히 배가 든든하더라구요. 저는 보통 순대국을 먹으러가면 순대나 기타 고기를 초장에 찍어먹는데 다른지역분들은 어떻게 드시나요?? 제가 살고 있는 전주지역에서는 보통 순대국집에는 테이블마다 초장이 셋팅되어 있거든요^^ 



순대랑기타 고기를 새우젓에 찍어먹어봤는데, 역시 안되겠어요 ㅎㅎ 종업원분께 요청해서 초장을 공수받았어요^^;; 으흠~ 초장에 찍어먹어야 제맛인것 같아요^^;; 하하



기다리던 순대국이 나왔어요. 뭔가 약간 하얀색의 순대국이죠? 걱정마세요 뚝배기 아래에 다대기(양념)가 뭉쳐져있어 숟가락을 슬슬 섞어주시면 되요.



이렇게 빨갛고 얼큰한 색깔로 순대국이 변신했어요. 순대국안에는 각종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있어요. 저도 저희 직원도 순대국을 좋아하는데 이렇게 많은 고기가 들어있는 순대국은 처음봤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어요 ㅎㅎ 순대국은 고기의 잡내도 나지 않았고 얼큰하니 시원한다는 말이 절로 나와요^^ 단, 간이되어있지 않으니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셔야되요. 저는 새우젓을 한그릇 다 넣었는데도 싱거워서 한그릇더 요청드려 넣었어요. 



국밥속 거기를 어느정도 건져서 드시면 이제부턴 밥을 말아서 드시면되요. 정말 왜 신의주찹쌀순대가 서울 3대 순대국집인지 이제야 알것 같았어요. 양도 양이지만 맛이 너무 훌륭해서 점수를 매긴다면 100점만점에 99점을 주고 싶었어요. 1점은 양심상? ㅎㅎ 전날 과음을했다면 해장국으로 딱인 신의주찹쌀순대국집이였어요. 정말 서울에는 맛집이 많은것 같아요. 전주로 내려가는 내내 순대국맛이 생각이 날정도였어요. 다음에 다시 서울에 출장을 오게된다면 다시한번 들르고 싶은 맛집인 "신의주찰쌉순대"집이였습니다^^ 정말 추천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