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맛집] 족발맛집을 찾는다면 바로 족발야시장 추천(김제점)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이제 날이 점점 추워지고 있는거보니 겨울이 다가오고 있나봐요^^. 다들 이맘때면 김장하시느라 바쁘겠죠? 올해는 배추값이 작년대비 많이 올랐다는데, 걱정이네요ㅠㅠ 저희 부모님댁도 이번 주말 김장하는 날이여서 온가족이 총 출동하게 되었어요. 남양주에 사는 누나와 매형내도 오고 전주사는 저도 가고 안양에사시는 고모네까지 주말을 맞이하고 온가족 김창파티에 초대가 되었어요^^. 오랜만에 가족들이 많이모이니 매형이 술한잔 하고 싶었는지 오는길에 족발을 사오라고 하더라구요. 어디서 족발을 사가야하지 한참을 고민하다 최근에 가장 먹고싶었던 족발집이 생각났었는데, 그곳은 바로 족발야시장이라는 곳이에요. 어떤곳인지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


[족발맛집] 족발맛집을 찾는다면 바로 족발야시장 추천(김제점)



제가 주문한 족발야시장은 김제점이에요. 미리 전화로 포장주문하니 도착시간에 맞게 포장을 해놓으셨더라구요. 포장된 음식만 들고 결재를 하고 바로 집으로 달려왔죠.



족발야시장의 메뉴인데, 다른 족발집은 중,대,특대까지 있던데, 족발야시장은 대가 가장 큰 사이즈였어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오리지널족발 대짜리와 막굴수 소짜리를 포장해서 왔어요.



족발과 막국수포장된 모습이에요. 너무 배고파서 포장지를 뜯는데 손이 덜덜떨리더라구요 ㅎㅎ 근데 생각보다 조금 서비스가 단촐한 느낌이였어요. 음료도 서비스도 없었고 추가 서비스 음식(?) 그러것도 없더군요ㅠㅠ 그런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짜잔 어찌됬든 족발의 모습을 볼까요? 탱글탱글하다 못해 땡글땡글한 족발의 모습. 윤기가 좌르르 하니 너무 맛있어보이죠? 저의 매형도 족발야시장에서 사왔다니까 자기도 평소 즐겨먹는 족발집이라고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저의 센스에 감탄을 금치못하더라구요 ㅎㅎ 뿌듯뿌듯 ㅎㅎ



요건 추가로 주문한 막국수 소짜리에요. 다른 족발집은 막국수를 서비스로 주는데도 있지만 족발야시장은 막국수는 따로 주문하셔야되요. 양념장이 살짝 매콤해서 매운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할것 같았어요. 다른 블로그를 보니 주먹밥을 필수로 주문해야된다는데, 깜빡하고 빼먹어서 너무 아쉽더라구요ㅠㅠ



다음은 밑반찬인 부추무침과 배추겉절이에요. 매장에서 먹었으면 잘먹었을것 같은데, 집에서 먹다보니 더 맛있는 김치들이 많아서 사실 손이 가지 않더라구요ㅎㅎ



백김치와 양파절임도 있어요. 이것도 그저그래요 ^^ 집에서 엄마가 만튼 양파절임이 짱이에요 ㅎㅎ 엄마짱 ㅎㅎ



족발대짜리에 비해 상추와 깻잎양이 너무 적었어요. 다행이 김장한다고 보쌈에 싸먹을 상추와 깻잎을 조금 사다놓으셔서 몰래 빼다먹었죠 ㅎㅎ



음식소개는 다 끝나고 이제 먹어볼차례죠? ㅎㅎ 저는 상추보다 깻잎을 좋아하기에 깻잎에 족발한점과 쌍잠, 마늘, 부치부침을 얹어 입안에 쏘옥 넣으면 족발이 너무 쫄깃쫄깃하고 깻잎향이 어우려져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여기에 빠질수 없는게 바로 한가지고 있죠?



바로 바로~ 쐬주한잔이에요 ㅎㅎ. 친척들이 모인다니까 아빠가 소주 몇박스를 더 사다 놓으셨더라구요... 저희 매형과 누나가 술고래들인데... 과연 저는 살아남을수 있을까요? ㅎㅎ

이렇게 친척들이 모여서 족발에 소주한잔하면서 웃으면서 하루를 마무리했어요. 족발도 정말 맛있었고 소주한잔하면서 옜날얘기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이였어요. 이번에 오리지날 족발을 먹어봤는데, 매형이 다음에 반반족발을 먹어보라고 추천해주더라구요. 이제 다들 김장하시느라 바쁘면서 온가족이 모이실텐데 이럴때 가족들과 다같이 족발에 소주한잔하시면 좋은 시간이 되실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