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이 인정한 가평 막국수 맛집 "부손 항아리 막국수" 강력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가평 막국수 맛집으로 소문난 "부손 항아리 막국수"집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막국수란 메밀국수를 김칫국물에 말아먹는 강원도 향토음식으로 메밀막국수라고도 한다고 해요. 저에겐 막국수는 족발이나 시켜 먹을 때 사이드 메뉴로 먹었던 음식인데, 이번 가평 여행을 떠나면서 가평에서 막국수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하다는 "부손 항아리 막국수"에 다녀왔어요. 

 

식신이 인정한 가평 막국수 맛집 "부손 항아리 막국수" 강력추천

주소 : 경기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1818-13(선촌리 548-10)

전화 : 031-584-7772

영업 : 매일11:00 ~ 20:00

주차 : 주차 걱정은 하지 않을 정도로 주차장이 한적하고 넓어서 좋아요.

 

<부손 항아리 막국수>

이곳이 바로 가평에서 막국수로 유명하다는 부손 항아리 막국수집이에요. 수요 미식회에도 소개되었다고 하는데, 어떤 곳인지 지금 한번 들어가 볼게요.

 

<부손 항아리 막국수>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주차장 정말 넓어요^^. 주차 서비스 완전 굿!!!

 

<부손 항아리 막국수>

영업은 11:00 ~ 20:00까지이며 정기휴일은 아직 없다고 하시는데, 365일 영업하시나 봐요. 

 

<부손 항아리 막국수>

생각보다 내부가 넓어 단체손님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인테리어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지 곳곳 청결상태가 매우 훌륭했어요. 백 선생님이 봤으면 엄청 칭찬했을 것 같아요ㅎㅎ

 

<부손 항아리 막국수>

부손 항아리 막국수 메뉴를 볼가요?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기름 막국수 등 다양한 막국수 메뉴와 국밥 등 사이드 메뉴가 있어요. 하나씩 다 먹어보고 싶지만 어쩔 수 없이 각자 하나씩^^ 저는 비빔막국수를 마나님은 평양식 물막국수를 주문했어요. 막국수만 먹기에 아쉬워서 녹두전 절반과 수제만두를 주문했어요^^ 사실 주문하고서도 너무 많이 시킨 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굳이 걱정할 정도는 아녔네요ㅎㅎ

 

<부손 항아리 막국수>

막국수 고급스럽게 먹는 꿀팁이 적혀있긴 한데, 아무렇게나 드셔도 맛있으니 맘 편히 드시면 돼요^^.

 

<부손 항아리 막국수>

창가 쪽에 앉아서 따뜻한 햇살을 받으면서 식사할 수 있다니 기분까지 좋아지네요^^.

 

<부손 항아리 막국수>

막국수가 나오기 전 섞박지도 나오고요.

 

<부손 항아리 막국수>

이름을 잘 모르는 나물도^^.

 

<부손 항아리 막국수>

녹두전에 찍어 먹을 간장도 나왔고요.

 

<부손 항아리 막국수>

첫 번째로 나온 평양식 녹두전 반절이에요. 사진으로 보기에 커 보이지만 생각보다 작더라고요^^. 맛이요? 말할 필요가 있을까요? 너무너무 맛있어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고소한 게 너무 맛있어요ㅠㅠ 

 

<부손 항아리 막국수>

두 번째로 나온 수제만두!! 정말 잊을 수가 없는 만두였어요. 김치만두와 고기만두가 나오는데, 저는 김치만두가 훨씬 맛있더라고요. 속도 꽉 차 있고 피가 정말 부드러워서 쫀득쫀득 기가 막힌 만두였어요.

 

<부손 항아리 막국수>

속이 곽찬 고기만두!! 부손 항아리 막국수집을 가시면 녹두전은 몰라도 꼭 수제만두는 주문해서 드셔 보세요. 절대로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부손 항아리 막국수>

생각 외로 그냥 평범했던 고기만두! 김치만두가 너무 맛있어서 인지 고기만두는 약간 평범한 것 같더라고요.

 

<부손 항아리 막국수>

저희 마나님이 주문하신 평양식 물막국수예요. 약간 함흥냉면 같은 맛일 줄 알았는데, 평양냉면같이 약간 심심한 맛이더라고요. 간이 세지 않는 음식을 좋아하는 저희 마나님에겐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처음에 마나님도 약간 심심한 맛이라 그냥저냥 맛이라고 하던데 먹으면 먹을수록 당기는 맛이라면서 맛있어했어요. 평양식 물막국수는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 음식이에요.

 

<부손 항아리 막국수>

마지막으로 제가 주문한 비빔막국수예요. 역시나 비빔막국수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군요^^. 매콤 새콤달콤 제가 먹었던 비빔막국수 중에 역대급인 것 같아요^^. 양이 좀 더 많았으면 좋았을 텐데 다음에 가게 되면 곱빼기로 먹어야겠어요^^

오늘은 가평 막국수 맛집인 부손 항아리 막국수집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가평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막국수 드시러 부손 항아리 막국수집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