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둘레길 3코스[인월~금계] 강력 추천 이게 바로 행복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지리산 둘레길 3코스[인월~금계] 강력 추천 이게 바로 행복"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몇 달 전 SBS 미우새 방송을 봤었는데, 박군, 이상민, 김준호 씨가 지리산을 둘레 기를 걷는 편을 봤었어요. 주변 경관도 너무 이쁘고 바쁜 일상을 떠나 여유롭게 걷는 모습을 상상하니 저도 가고 싶더라고요. 바쁜 일정 때문에 조금 늦긴 했지만 만만의 준비를 하고 마나님과 함께 지리산 둘레길 제3코스를 가보기로 했어요. 혹시나 지리산 둘레길 3코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본 포스팅으로 많은 정보를 얻으시길 바라며 포스팅 시작해도록 할게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인월~금계] 강력 추천 이게 바로 행복

주소 : 전라북도 남원시 인월면 인월리 구인월교 [지리산 둘레길 인월 -> 금계 제3구간]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안내도에요. 남원 인월면에서 경남 창원의 금계마을까지 약 19.3km의 둘레길로 지리산 둘레길중 가장 긴 코스이며 가장 아름다운 코스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마을과 농로, 숲길, 임도 등 전구간에 골고루 섞여서 산, 들, 바람, 마을, 계곡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이곳이 바로 인월면에 위차한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시작 지점이에요. 계획대로라는 아침 6시부터 출발해야 하는데, 늦잠도 자고, 마나님이 옷을 너무 얇게 입고 와서 추워해 겉옷도 사느라 9시 40분이 넘어서 출발하게 되었네요^^ 10시가 되더어 출발하는데도 많지는 않지만 꽤 둘레 기를 찾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혼자 오신 분도 계시고 자녀들과 추억을 위해 가족들도 오신 분들, 나이가 지긋한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찾아오셨어요.

 

<시작 구간 주차>

대부분 주차를 인월안내센터에다 주차를 하시는데, 그것보단 3코스 시작점 다리를 지나치시면 조그만한 마을 주차장이 있는데 여기다가 주차를 하시고 가시는 게 훨씬 나은 것 같아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둘레길이 생각보다 길기에 간단한 요기거리와 물은 필수겠죠? 바람도 살랑살랑 햇빛도 따뜻해서 걷기 정말 좋은 날씨였어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둘레길 곳곳에 소소한 귀여움들이 있어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둘레길이 워낙 잘 정비되어 있어서 차도로 걷거나하 하는 위험은 없어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이 사진은 왜찍었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사실 둘레길 안내판을 잘 보지 않고 가서 다른 길로 들어서버렸어요^^; 젝일...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지리산 둘레길 안내판이에요. 좌측 검은색 화살표는 인월방면을 가리키고, 빨간색 화살표는 금계를 가는 방향을 가리켜요 그리니 인월에서 금계 가시는 분들은 꼭 빨간색 화살표를 주의 깊게 보셔야 돼요. 가끔 둘레길 표시판이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있어서 자칫 잘못하다간 다른 길로 빠질 수 있어요. 그게 바로 접니다^^ 대략, 2킬로를 다른 길로 빠져서 다시 돌아왔었네요ㅠㅠ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처음 도착한 마을은 중군마을이에요. 중군 마을의 명칭은 전투 군단 편성에 있어서 전군-중군-후군이 있고 따로 선봉부대가 있는데, 그중 중군이 임진왜란 때 이곳 마을에 주둔한 연유로 유래가 되었다고 해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둘레길을 걸으면서 느끼는 거지만 마을마다 길이 정말 깨끗하고 조용하고 집들이 너무 이뻤어요. 자연경관을 보는 아름다움도 있지만 시골의 정겨운 마을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둘레길 표지판 꼭 잘 봐주시고 아직 갈길이 머네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이제 마을을 빠져나와 첫 번째 산을 타야 해요. 저 앞서가는 어르신들도 열심히 걸어가시더라고요. 젊은 저희도 질 수야 없죠 또 괜히 승부욕이 생겨서 앞질러 가야 맘이 편하네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이렇게 가족들끼리 오신 분들이 정말 부럽더라고요. 아빠, 엄마, 아들 3명의 가족이 참 보기 좋네요. 언젠간 저도? ㅎㅎ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산속으로 들어와 상긋한 피톤치드를 맡으니 쌓여왔던 스트레스와 심리적으로 차분해지는 것 같아 너무 좋아요^^. 제 포스팅을 보신 분들도 한번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앞으로 16킬로나 남았네요. 마나님과 옛날이야기도 하고 즐거운 둘레길 여행을 즐겨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산을 내려와 시 막걸리, 라면, 파전 등을 파시는 분도 계시네요. 막걸리 한잔 딱 하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다음 기회에^^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지리산 둘레길 스탬프도 한번 찍어 봤어요. 아까 만났던 가족분들은 지리산 둘레길 스탬프 포켓북도 들고 오셔서 찍으시더라고요. 아마 지리산 둘레길 전구간 완주가 목적이신가 봐요. 정말 멋있어요. 근데 제 팔이 탔는지 엄청 까맣네요ㅠㅠ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산을 내려와 다시 산내면 쪽으로 걸어가게 되는데, 이쯤에서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가시더라고요. 저희의 점심 목적지도 산내면에 위치한"리송 차이나"라는 곳인데, 미우새 방송에서 박군, 이상민, 김준호 씨고 들렸다고 해서 저희도 가보게 되었어요. 리송 차이나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nameisesse.tistory.com/299

 

지리산 둘레길 맛집 "차돌박이짬뽕이 유명한 리송차이나" Feat. 미우새 박군 맛집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보네요^^. 코로나 때문이기도 하고 회사일 집안일 너무 바빠서 포스팅할 시간이 없었네요^^. 다시 인사드릴게요. 흣짜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SBS 방

nameisesse.tistory.com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주변 곳곳 이쁜 꽃들이 너무 아름다워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등산이 아닌 둘레길이라고 만만히 봤다간 큰 코 다칠 것 같네요. 날씨도 점점 더워져서 땀도 많이 나고 얼음물은 정말 필수로 가져와얄것 같아요. 저희는 토레타 음료 2명을 가져왔는데, 시간이 지나니 토레타가 따뜻한 음료가 되었어요ㅎ

 

<지리산 둘레길 3코스>

금계 방향으로 열심히 걸어갑니다. 한 가지 말씀드릴 건 점점 갈수록 코스 난이도가 올라가는 것 같아요. 경사가 가파른 곳은 한없이 가파르고 코스가 길다 보니 체력관리가 필수인 것 같아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나무들 사이로 바라본 하늘이 정말 아름답네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금계까지 앞으로 7킬로!! 반절은 넘었네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알프스 산맥은 가보질 않았지만 대충 이런 비슷한 느낌이 아닐까 싶은데요?ㅎㅎ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이제 목적지까지 얼마 남지 않았어요. 힘을 냅니다!!

 

<지리산 둘레길 3코스>

금계까지 앞으로 900미터 드디어 인월에서 금계까지 완주를 했어요ㅠㅠ 정말 힘들면서 뿌듯하네요.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총 소요시간은 6시간 30분 25km를 걸었네요. 중간중간 길을 잘못 들어 다른 데로 빠지지 않았다면 좀 더 빨리 도착할 수도 있었을 것 같네요^^.

금계에 도착해서는 인월로 오는 방법은 버스와 택시가 있는데, 택시비는 인월까지 2만 원 정도가 나와요. 저희는 도착하기 5분 전에 벌써 버스가 떠나버려서 그냥 택시를 타고 돌아갔어요. 

오늘은 지리산 둘레길 3코스 인월-금계 코스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렸는데, 사진으로 봐서 얼마나 아름다운지 감이 안 오시겠는데 정말 걷는 걸 좋아하신다면 지리산 둘레길 정말 강력 추천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