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광주공항에서 제주공항가기(feat.신분증분실)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흣짜는 이번 마나님의 생일을 맞이하여 제주도 여행을 가기로했는데요. 흣짜가 살고 있는 전주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군산공항이지만 비행기표가 다 매진이라 어쩔수 없이 광주공항으로 가서 비행기를 탈수밖에 없었어요. 오늘은 흣짜가 광주공항에서 제주공항으로 간 이야기를 해볼게요.


『제주도여행 - 광주공항에서 제주공항가기 총체적 난국




광주공항에서 제주도행 비행기는 09:30분 비행기에요. 이번에 흣짜가 탈 비행기는 티웨이항공이였어요. 전주에서 광주공항까지 1시간 정도가 걸렸어요. 엄청 달렸네요^^.



광주공항내부 주차장이에요. 공항주차장 반대편으로 사설주차장이 있는데 평일 하루 6천원인가 7천원인가 적혀있는걸 봤어요. 흣짜는 시간이 간당간당해서 그냥 공항내부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광주공항 내부모습이에요. 인천공항과 비교하면 갓난애기 수준이죠? ㅎㅎ 좌측부터 대한항공-진에어-티웨이-제주항공-아시아나 항공 으로 되어있어요. 흣짜가 이용할 항공은 티웨이항공이니까 티웨이로 가서 발권을 해볼까요?

... 이런 큰일이 났어요. 탑승수속을 할때 국내선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여권이 필수 인걸 아시죠? 그런데..그런데... 저희 마나님의 신분증이 없는것이에요... 이런 큰일이다 큰일...;;; 이제와서 다시 전주로 갈수도 없고... 일단 티웨이 항공편은 취소를 했어요... 급히 다른 항공사를 찾아서 비행기편을 알아보니 다행이 3시간뒤 대한항공편이 남아있었어요 ㅠㅠ 흣짜는 급히 근처 주민센터로 이동해서 임시 주민등록증을 만들어야했어요.



일단 송정1동주민센터로 이동을해서 주민등록증을 만들러 왔다고 하니, 사진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하아... 다시 사진관을 찾아서 사진을 찍고 다시 송정1동주민센터로 왔어요.



이것이 바로 임시주민등록증이에요. 임시로 사용하는것이기때문에 유효기간은 1달정도밖에 안되요. ㅠㅠ 이제 탑승수속을 할수 있어요 ㅠㅠ 하아.. 벌써부터 힘들다.



어렵게 어렵게 그 큰 고생을해서 얻은 대한항공편 티켓이에요. ㅠㅠ 정말 눈물날뻔했어요. 저는 괜찮다고 했지만 마나님이 너무 미안해해서 눈물이 그렁그렁했는데요. 그래도 이렇게라도 가는게 어디에요? 하늘이 도와주신거죠^^



입국장은 2층에 위치해있어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요.



광주공항은 넓지 않기때문에 찾기가 너무 쉬워요. 2층으로 올라오면 입국장이 보여요. 본인의 티켓과 신분증을 보여주고 드러가시면되요.



오늘 흣짜가 탈 대한항공비행기에요. 두근두근~ 언제나 비행기를 탈때는 설레고 두근두근거러요^^



생각보다 대한항공비행기는 좌석이 너무 좁습니다. 느낌인진 모르겠지만 티웨이나 진에어보다 더 좁은것 같은 느낌은 기분탓인걸까요? 아니면 흣짜의 몸뚱이가 커져버린걸까요? 영~ 불편하군요.



드디어 그 고생을해서 제주도에 도착을했어요. 늦게도착한만큼 더욱더 신나게 놀아야겠어요. 

이번여행은 한라산이 목적인만큼 한라산등반이 너무 기대가 되네요. 다음엔 흣짜가 한라산을 등반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 주의사항 : 여러분들은 흣짜와 같은 실수를 하지마시고 꼭 신분증, 혹은 여권을 꼭 챙기시길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