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맛집] 전북대병원 근처 중국집 맛집 "향미각" 꼬막짬뽕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전북대병원 근처에 있는 꼬막짬뽕으로 유명한 "향미각"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해요. 가끔 근처 볼일볼때 지나갈때마다 점심시간에 사람이 많아서 유명한 맛집인가 생각했는데, 친구녀석의 말로 점심시간에는 줄서서 먹는 유명한 꼬막짬뽕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곳이라니 궁금하기도 하고 이렇게 추운날씨에는 따끈따끈한 짬뽕 한그릇 좋지 않을까요? ㅎㅎ 마침 근처에 볼일도 볼겸 친구녀석과 함께 방문하게 되었어요.^^


[전북대병원 맛집] 전북대병원 근처 중국집 맛집 "향미각" 꼬막짬뽕



꼬막짬뽕 전문점 "조기종의 향미각"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건지3길 13-1(금암동 1596-7)

전화 : 063-273-8252

영업 : 매일 11:00~09:00 (월요일 휴무)

식당이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어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아요. 차를 가져오신분들은 근처 골목길에 주차하시거나 맘편하게 바로 앞 전북대병원에 주차하시고 오시는게 편하실거에요.



몇번 점심때 가보려고 왔었는데, 갈때마다 줄서있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밖에서 기다리기 춥고 힘들어서 다음에 가야지 생각만했었는데, 마침 친구녀석도 근처에 있어서 같이 점심도 먹을겸 조금 일찍 갔더니 대기인원이 없어서 바로 들어갈수 있었어요.



식당 내부의 모습이에요. 일찍왔다고 생각했었는데, 벌써부터 사람들이 꽉 차있었어요. 근처 대학생들도 오고 병문안오신분들도 많은것 같더라구요. 향미각은 점심때는 사람이 많아서 앉아서 주문하는 형식이 아니라 미리 입구 카운터에서 종업원분께 메뉴 주문을하고 자리 안내를 받는 형식이에요. 결재는 식사후 나가실때 하시면 되요^^



현금 결제시 공기밥 추가시 무료이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하지만 저희는 현금이 아니여서 카드라 패스 ㅠㅠ



향미각의 메뉴로 다른집과 다르게 오로지 짜장과 꼬막짬뽕으로만 승부를 보고 있어요. 꼬막짬뽕전문이니 꼬막짬뽕을 먹어봐야겠죠?^^ 탕수육까지 먹고싶었으니 비싸기도 하고 2명이라 군만두만 추가로 주문했어요^^;;



별다를거 없는 단무지와 꼬막을 껍데기를 담을수 있는 대접하나만 셋팅해주세요. 음식이 나오는 시간이 대략 10~15분정도 소요되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주세요^^



먼저 나오느 군만두에요. 군만두는 특별히 맛있거나 맛없거나 하진 않구요. 그냥 먹을만했어요. 짬뽕하나만 먹기는 아쉬워서 주문한건데, 짬뽕과 같이 먹기 나쁘지 않았던것 같아요.



드디어 나오느 꼬막잠뽕이에요. 생각보다 꼬막의 양이 많더라구요. 각종 해산물과 고기,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있고 국물이 빨개서 엄청 매울것 같아보이지만 생각보다 맵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일반 중국집 짬뽕 국물과 다르게, 진하다고 해야되나? 사골국물같이 진하고 자극적인데 완전 저의 입맛에 딱 맞았어요ㅎㅎ. 비슷한 짬뽕으로는 교통짬뽕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어요.



완전 꼬막짬뽕을 클리어했어요^^. 처음 먹을땐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밥까지 말아먹어야지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많아서 밥을 말아먹기에는 너무 배가 부르더라구요^^. 다음엔 꼬막짬뽕밥을 먹어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이렇게 오늘은 전북대 병원 근처 맛집인 꼬막짬뽕 전문점 "향미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랜만에 맛있는 짬뽕을 먹은것 같아 기분이 좋았어요. 다만 점심시간에 딱맞춰가시면 사람이 많아서 대기해야하는 경우도 있고, 자리가 협소하여 다른분들과 합석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