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객사 삼겹살집을 찾는다면 "효자회관" 맛이 끝내줘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전주 객사(고사동)에 위치한 삼겹살이 맛있는 집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삼겹살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선호도가 높은 고기 중에 단연 으뜸인데요. 소고기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 국민고기로 칭송받는 중이에요^^. 그렇다 보니 전국 각지에 다양한 삼겹살집들이 많은데, 오늘은 그중 제가 살고 있는 전주에 소문난 삼겹살집을 소개해드릴까 하는데, 그곳이 바로 효자 회관이라는 삼겹살집이에요. 전주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맛집인데, 몰랐던 분들을 위해 어떤 곳인지 소개해드릴게요^^.

 

전주 객사 삼겹살집을 찾는다면 "효자 회관" 맛이 끝내줘요

<객사 효자회관 위치>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 객사 2길 10 2층 효자 회관(중앙동 1가 31-1 2층)

영업 : 매일 15:00 ~ 01:00

연락처 : 063-286-4490

주차 : 효자회관 상가 건물 앞에 주차장이 있긴 하나 8대(?) 정도밖에 주차할 수가 없어서 조금만 늦게 오면 주차 공간이 없어요.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근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입구>

효자 회관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소주병으로 쌓은 트리가 눈에 띄네요. 저도 지금까지 먹은 소주병을 모았으면 소주 트리 만들었을 수 있었겠죠? ㅎㅎ 그랬다간 마나님한테 멱살을... ㅎㅎ

 

<효자회관 내부>

효자 회관의 내부 모습이에요. 원형 테이블로 구성된 인테리어로 대략 100명 인원까지 커버가 가능하다고 하니 단체회식도 가능할 것 같아요.

넓은 내부 매장과 레트로 감성이 더해져 특이한 인테리어 덕분에 젊은 층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해요.

 

<매뉴>

효자 회관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예요. 모둠 한판, 뒷고기 한판, 삼겹, 대패, 꽃삼겹 한판 그리고 짜글이까지 다양한 부위의 돼지고기를 즐길 수 있어요. 대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고깃집이에요.

저희는 꽃삼겹 한판을 주문하려고 했는데, 가는 날이 마침 꽃 삼겹살이 안된다길래... 그냥 삼겹 한판과 계란 프라이, 공깃밥을 주문했어요.

 

<명당자리 창가>

대부분 식당이 그러하듯이 창가 쪽이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특히나 효자 회관은 2층에 위치하고 있어 2층 창가에서 밖을 바라보면서 분위기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명당자리 창가>

창가 자리는 조약돌이 깔려 있어 바닷가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불판도 옛날 감성을 살려서 매우 인상적이었어요. 세련된 맛보단 옛날 감성의 레트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기본 반찬>

메뉴 주문 후 기다리시면 기본 밑반찬 세팅을 직원분께서 해주세요. 기본 반찬으로는 볶음김치와 콘샐러드가 지급되는데, 보기도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음식 때깔이 너무 좋아 먹음직스럽네요.

 

<기본반찬>

어느 식당을 가든 빠지지 않는 어묵볶음과 양파절임. 고기 먹을 때 느끼함을 잡아주기엔 양파절임만 한 게 없는 것 같아요.

 

<기본 반찬>

고기와 싸 먹을 쌈 우와 상추!!!

 

<기본 반찬>

마지막으로 고기 먹을 때 화룡점정인 소금장 와 쌈장! 절대 빠질 수 없는 양념이죠^^.

 

<스팸밥>

효자 회관의 또 다른 특징은 공깃밥을 주문하면 스팸 밥이 나온다는 거예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음식 하나하나 차별화를 두고 손님들께 정성을 다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계란 후라이>

처음에 계란찜을 먹을까 프라이를 먹을까 고민했는데, 차라리 계란찜을 먹는 게 나았을 것 같아요. 계란 프라이가 맛이 없진 않은데, 좀 특이한 계란 프라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집에서도 흔히 먹는 계란 프라이라 조금은 실망했어요^^.

 

<삼겹 한판>

효자 회관에서는 직원분께서 직접 고기를 구워주세요. 역시 고기는 남이 구워주는 고기가 제일 맛있다고 했죠?ㅎㅎ 삼겹 위에 파슬리도 뿌려져 있어요^^.

 

<파절임>

삼겹살을 주문하면 파무침이 따로 나오는데, 파무침은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을쯤 불판 가운데에 올려놓고 살짝 데쳐서 먹으면 된다고 해요. 어차피 직원분께서 해주시기에 손댈 필요가 없어요^^ 우리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기만 하면 돼요^^.

 

<고기를 구워랏>

직원분께서 알아서 알맞게 자르시고 구워주시니 얼마나 편한지ㅠㅠ 고기고기!!!

 

<고기를 굽잣!!>

파슬리가 올려져 있는 삼겹살이 구워지니 보기에도 좋네요^^.

 

<완성>

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가운데에 파절임과 김치를 올려주세요. 고기는 다 익었기에 바로 드셔도 되고 파절임만 살짝 데친 뒤에 고기와 함께 드시면 돼요.

 

<고기>

GIF로 보니 좀 더 생동감 있어 보이죠?^^ 보기에도 고기가 정말 맛있어 보여요.

-

<고기 흡입 시간>

이제부턴 고기를 흡입하시면 돼요^^. 저처럼 상추에 고기, 마늘, 파절임, 청양고추를 넣어서 쌈을 싸드셔도 되고 바로 기름장이나 쌈장에 싸드셔서 드셔도 돼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 여러분도 포스팅을 읽으면서 침을 꼴깍하시지 않으셨나요?ㅎㅎ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