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5대짬뽕 맛집 "원조 강릉 교동짬뽕"후기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전국 5대 짬뽕으로 유명한 원조 강릉 교동짬뽕집에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해요. 전국 5대 짬뽕은 1. 평택 송탄 영빈루 , 2. 군산 복성루 , 3. 강릉 교동반점 , 4. 공주 동해원 , 5. 대구 진흥 반점이라고 해요. 저는 사는 곳이 전주라서 가까운 군산 복성루는 다녀와 봤는데, 이번에 강원도로 여행을 가게 되면서 교동짬뽕을 먹으러 가보게 되었어요. 사실 교동짬뽕은 제가 살고 있는 전주에도 체인점이 많이 있지만 본점에서 먹는 맛은 또 어떨까 궁금하기도 하고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어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전국5대짬뽕 맛집 "원조 강릉 교동짬뽕"후기 궁금해요?


강릉에 교동짬뽕본점이라고 하는 곳이 원조 강릉 교동반점과 원조 강릉 교동짬뽕 이렇게 두 곳이 있는데 사실 어느 곳이 진짜 원조인지는 모르겠어요^^. 머 사실 맛은 거기서 거기이지 않을까 싶은데 이왕이면 웨이팅 없는 곳이 좋겠죠^^

주소 : 강원 강릉시 하슬라로232번길 26-12 원조 강릉 교동짬뽕 본점
전화 : 0507-1401-3939
영업 : 매일 10:00 ~ 22:00(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원조 강릉 교동짬뽕 본점>

이곳이 제가 다녀온 전국 5대 짬뽕 맛집이라는 원조 강릉 교동짬뽕 본점이에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상가 앞에 주차를 할 수 있긴 하지만 주차하기도 힘들고 근처 원룸촌에 갓길에 주차하고 걸어오시는 게 마음 편하실 것 같아요. 금요일 점심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이 많진 않더라고요. 그래도 테이블이 2개만 남아 있어서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앉을 수 있었어요.


<원조 강릉 교동짬뽕 본점>

교동반점은 짜장면이 없고 오로지 짬뽕만 있다고 하는데 교동짬뽕에는 짜장면도 같이 팔고 있어서 짜장면을 좋아하는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분들이 시라면 교동반점보단 교동짬뽕집이 낫지 않을까 싶어요. 저희 부부는 원조 교동짬뽕과 미니 교동 탕수육을 주문했어요.

 

<원조 강릉 교동짬뽕 본점>

기본적인 단무지, 양파 등은 추가 필요시 셀프코너를 이용하시면 돼요. 사실 내부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특별히 넓지도 않고 생각보다 좁아요. 한 10팀 정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니 참고해주세요.


<원조 강릉 교동짬뽕 본점>

강릉 교동짬뽕은 주문 즉시 생면으로 조리된다고 하는데 주문한 지 몇 분 안 된 것 같은데 금방 나오더라고요. 배고플때가면 완전 최고겠어요^^. 우선 비주얼은 제가 전주에서 체인점에서 먹었던 교동짬뽕과 동일한 것 같아요. 향도 약간 후추향이 강하면서 입맛을 돋우게 하는 모습이에요.

우선 맛을 평가하자면 생면으로 조리해서 면이 탱글탱글하면서 국물이 불맛과 후추향이 강해서 한차 원더 얼큰한 맛이에요. 홍합이랑 고기랑 같이 칼칼하게 먹어주면 전날 먹었던 술이 확 달아나는 것만 같아요^^. 약간에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한테는 역대급 짬뽕인 것 같아요. 특히 면을 다 먹고 밥까지 말아먹어야 진짜 짬뽕 한 그릇 한다고 할 수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밥도 한번 말아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원조 강릉 교동짬뽕 본점>

추가로 주문한 미니 탕수육이에요. 전주 교동짬뽕집에서는 찹쌀 탕수육이었는데 여기는 그냥 일반 탕수육이더라고요. 근데 탕수육 고기가 정말 두툼하고 부드럽고 너무 맛있어요. 특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맛인 것 같아요. 짬뽕 한 그릇에 미니 탕수육까지 정말 배가 부르지만 짬뽕만큼 맛있는 탕수육 꼭 한번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오늘은 전국 5대 짬뽕집이라는 원조 강릉 교동짬뽕 본점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았는데, 전주에서 먹는 교동짬뽕이나 강릉에서 먹는 교동짬뽕이나 맛은 큰 차이는 없더라고요. 그래도 전국 5대 짬뽕집에 다녀왔다는 추억 하나는 생긴 거겠죠?^^ 혹시 강릉에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 들려 볼만한 곳 같아요. 강릉 교동짬뽕 저는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 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