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장칼국수 맛집은 바로 "추필여국시" 중독성 있네?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바로 속초 장칼국수로 유명한 "추필여 국시"집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속초에서 장칼국수 하면 한성 칼국수, 정든 식당, 추필여 국시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정든 식당에서 주방장으로 일하시던 할머니께서 따로 나와 새로 차린 곳이 바로 추필여 국시라고 해요. 날씨도 딱 흐린 날이라 국수가 당기는 날이었는데 전주에서 속초까지 왔으니 한번 안 먹어볼 수 없겠죠? 그럼 어떤 곳인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속초 장칼국수 맛집은 바로 "추필여국시" 중독성 있네?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선사로4길 4-1
전화 : 033-635-8452
영업 : 매일 오전 10:00 ~ 15:00 (월요일 휴무)
메뉴 : 장칼국수 7천원, 손칼국수 7천 원, 잔치국수 4천 원
주차 : 상가 및 주택 건물 라인이라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근처 갓길이나 골목길에 주차를 하실 수밖에 없을 거예요.


<속초 추필여 국시 : 장칼국수>

여기가 바로 속초해수욕장 근처 조양동 선사로 4길에 위치한 "추필여 국시"에요.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웨이팅 기다리시는 분들이 밖에 테이블에 앉아 계시는데,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 두근두근 하더라고요.


<속초 추필여 국시 : 장칼국수>

추필여 국시집은 가정집을 개조한듯한 느낌의 가게로 깜빡하면 지나칠 뻔했어요^^;;


<속초 추필여 국시 : 장칼국수>

사장님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간판이 인상 깊은데, 실제로 보신 분들은 닮았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가는 날은 워낙 손님도 많고 바빠서 사장님 얼굴을 뵐 틈이 없었네요ㅎㅎ

주문하는 방법은 테이블에 앉아서 하는 게 아니라!!! 입구 테이블에 웨이팅 작성 노트가 있어요. 인원수와 메뉴, 연락처 등을 작성하시고 기다리시면 순서에 맞게 연락처 뒷번호를 불러주시면 들어갈 수 있어요. 
가정집을 개조해 내부가 그리 크지 않다 보니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손님 양이 정해져 있는데, 저는 대략 1시간 정도 기다려서 들어갈 수 있었어요ㅠㅠ...


<속초 추필여 국시 : 장칼국수>

장작 1시간을 기다려 안내를 받고 들어갔어요. 테이블에는 사장님의 캐릭터가 종이컵, 티슈, 수저 커버까지 그려져 있는데 어르신분께 이런 말 하면 안 되지만 너무 귀엽네요^^.



<속초 추필여 국시 : 장칼국수>

칼국수가 나오기 전에 서비스로 부추전이 나와요. 바로 부쳐서 나온 따끈따끈한 전이라 식전으로 너무 맛있었어요. 특히 밑반찬으로 나온 겉절이가 정말 맛있었는데 집에 싸가고 싶을 정도라니까요^^.


<속초 추필여 국시 : 장칼국수>

드디어 나온 장칼국수!! 두둥 장칼국수가 도착했어요. 국물은 살짝 꾸덕한 비주얼에 뭔가 고추장이 많이 들어갔을듯한 모습이에요. 우선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속초 추필여 국시 : 장칼국수>

저는 장칼국수를 처음 먹어보는데 처음 먹었을 때 맛은 "음?" 뭔가 강한 고추장 맛과 후추 맛이 섞이고 꾸덕한 국물에 뭔가 오묘한 맛이더라고요. 처음 맛은 맛이 없는건 아니였는데 신기한 맛이다 라고 생각하며 먹다보니까 이게 정말 중독성이 있는 맛이더라구요. 제 개인적으로는 처음 맛보다 뒤로 갈수록 맛의 풍미가 깊어서 먹으면 먹을수록 맛있는 것 같아요. 칼칼한 게 해장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강력 추천!!!

오늘은 제가 속초 장칼국수 맛집인 "추필여 국시"집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속초에 가신다면 한번쯤 가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단, 웨이팅이 길어질수가 있어 되도록이면 사람이 붐비는 시간에는 피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또 가고싶은 속초 추필여국시 장칼국수!! 여러분도 드시고 싶죠?^^ 그럼 오늘 흣짜는 여기서 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