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조개구이 맛집은 "태종대조개구이" 여기가 찐 맛집

안녕하세요 오늘도 읏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전주에서 조개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태종대조개구이"집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아는 지인이 몇 달 전 다녀왔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다고 추천해 줘서 벼르고 벼르다가 이제야 가보게 되었어요. 궁금해하실 여러분들을 위해 그럼 바로 포스팅 시작해 보도록 할게요.

 

전주 조개구이 맛집은 "태종대조개구이" 여기가 찐 맛집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우아7길 9-5
영업 : 매일 16:00 ~ 24:00(매주 화요일 휴무)
전화 : 0507-1328-4436


<전주 고개구이 맛집:태종대조개구이>

여기가 바로 전주 우아동 전주역근처에 있는 태종대 조개구이 집이에요. 식당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대략 4대 정도가 들어가면 꽉 차서 주차는 힘들 것 같고 골목길에 주차할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전주 고개구이 맛집:태종대조개구이>

태종대조개구이집의 메뉴에요. 조개구이, 장어구이, 전복구이등 다양한데 가리비만 좋아하시는 분들은 가리비로만 구입하셔도 돼요. 저희는 두 명이라서 가리비구이 소짜리를 먹아야 할지 중짜리를 먹어야 할지 고민됐는데 배가 너무 고파서 중짜리를 주문했어요. 소주, 맥주가 5천 원이라니 점점... 서민들이 힘들어만 가네요ㅠㅠ


<전주 고개구이 맛집:태종대조개구이>

조금만 늦게 왔으면 못앉을뻔 했어요. 사람이 정말 엄청 많아요. 계속 끊임없이 테이블 회전이 되는데 역시 맛집이라 소문난 곳이 맞는 것 같아요.


<전주 고개구이 맛집:태종대조개구이>

주문을 하고 잠시만 기다리면 기본 셋틍을 해주세요. 기본으로 새우 2마리와 전복 2개를 버터에 구워주세요. 여기의 좋은 점이 바로 조개를 전부 직원들이 직접 구워주시더라고요. 구워주는 게 편하고 좋긴 하지만 불판에 조개를 왕창 올리셔서 구워주시는 것 같아 천천히 먹고 싶은 저희에겐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저희가 직접 구워 먹기로 했어요^^.


<전주 고개구이 맛집:태종대조개구이>

이게 가리비의 중짜리에요. 솔직히 중짜리가 많으면 어떡하지 걱정을 했는데, 양이 너무 적어서 놀랐어요. 두 명이서 대짜리는 먹어야 할 것 같더라고요. 


<전주 고개구이 맛집:태종대조개구이>

가리비를 굽기좋게 이쁘게 올려놓고 그 위에 치즈와 초장을 뿌리시고 구우시면 돼요. 가리비 굽기 어렵지 않아요^^.


<전주 고개구이 맛집:태종대조개구이>

노릇노릇 익어가는 가리비들이 너무 맛있어 보이죠? 오랜만에 먹어보는 가리비라 정말 맛있더라구요. 여기서 한 가지 단점은 보통 조개구이집을 가면 면장갑을 주잖아요? 여기는 장갑은 없고 집게로 잡아서 드셔야 되고 조개껍질을 버리는 통이 없어서 그냥 쟁반에 올려놓으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요건 조금 미스~ 장갑을 끼고 먹는 게 맛있는데 말이죠^^.


<전주 고개구이 맛집:태종대조개구이>

조개양이 부족해서 주문한 조개덮밥이에요. 고소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태종대조개구이집을 가시면 꼭 드셔보셔야할 필수 메뉴 두둥!! 조개덮밥이었습니다.


<전주 고개구이 맛집:태종대조개구이>

분위기도 좋고 조금 나가기도 아쉬워 해물라면 하나에 소주 한잔 더 마시고 나왔어요^^. 둘이서 술까지 포함해서 9만 원... 두둥 너무 많이 먹은 건지 아니면 많이 나온 건지^^;; 아리송하지만 맛있게 잘 먹긴 했어요ㅎㅎ

오늘은 전주 조개구이 맛집 "태종대조구개가"집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엄청 분위기가 좋고 화려한 곳은 아니지만 가끔씩 간편하게 가보기에 좋을 곳 같았어요. 조개구이&가리비가 당기신다면 "태종대조개구이"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