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가지 맛집) 예담 해장국 추천

연말이 오면서 술 약속들이 많아 졌다. 인터넷에서 봤는데 술을 마신후 6~8시간이 지나야 간이 회복되고 뇌는 42일이 지나야 회복이 된다는 기사를 봤다.

이런 그럼 나는 얼마동안이나 술독에 빠져서 술에서 깨어나오지 못하는것인가?

점점 나이가 먹다보니 비타민이고, 간약이고, 프로폴리스이고 다양한 건강보조식품을 먹지만 건강을 위해서 술을 끊어야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는걸 내가 더 잘 안다.

그렇다면 술을 얼마나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지 고민을 해봐야하지 않을까? 물론 건강보조식품을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술을 먹는 다음에 먹는 음식도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래서 찾아낸곳이 속풀이 해장이 딱인 한우소고기무우국 맛집 전주 신시가지 예닮을 찾아냈다. 한우소고기무우국 전문집은 아니지만 다양한 국밥을 팔기도 하고 그중에서도 베스트메뉴로 한우소고기무우국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다.


간판에는 해누리 라고 적혀있다. 예닮家의 또다른이름인가? 사장님에게 물어보진 않았다. 그래도 아는사람들은 예닮으로 불리고 있다.

모든 메뉴 포장 가능하며 흔치 않게 24시간영업이라는 문구ㅘ 국밥&전골 전문점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혼자 배고파서 앞서 달려가시는 노란머리 아가씨가 흣짜의 마나님이다.

배고플텐 건드리지 않는게 좋다.

식당 내부의 모습이다. 좌석식 테이블도 있어서 상을 붙여놓으면 회식이나 모임장소로도 괜찮을듯 싶다. 그렇다고 대규모 모임장소로는 적당하지 않고, 소규모나, 술자리 다음날 같이와서 해장국 모임도 괜찮을듯 싶다.

테이블형식 좌석도 있는데 의자 가죽시트가 얼마나 오래됬는지 다 낡아서 삮은곳이 군데군데 보였다. 수리가 필요한 좌석이 군데군데 보였다.

예닮家에서 파는 메뉴이다. 다양한 국밥이나 전골이 있지만 전날 먹은 술 해독을 위해 한우무우국을 주문 하였다.

8천원이라는 가격이 누군가에겐 비싸고 누군가에는 싸게 느껴지겠지만 한우무우국을 좋아하는 흣짜는 적당한 가격인듯하다.

예닮家의 기본 반찬이다. 김치,단무지,깍두기,고추,양바,된장 이렇게 나온다. 사진 옆부분엔 소금과 후추를 준다.

드디어 주문한 소고기무우국이 나왔다. 국물을 한입먹었을때 전날 먹은 술기운이 쑤욱 내려가는 기분이 들었다. 역시 흣짜에게 해장은 소고기무우국이 제일인것 같다. 흣짜의 마나님께선 소고기를 다행이(?) 좋아하지 않으셔서 본인의 소고기를 다 저에게 주셔서 그런지 소고기가 넘쳐 흘렸다. 감사합니다요 마나님!!!

이렇게 밥을 말아서 숟가락위에 깍두기 하나 얹어서 먹으면 그야말로 기가막히고 코가 막힌다. 정말 해장국으로나 감기에 걸린분들에게 특효약이 아닐까 싶다.


앞으로도 몇개더 술자리가 남아있는데, 그때도 다음날 해장을 위해서 예닮家를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누군가에겐 소고기무우국이 그맛이 그맛이지 머 별나겠어? 라고 말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일단 흣짜 입맛에는 너무 딱 맞아서 계속 먹고 싶을 맛인건 틀림 없다.

비싼가격이 아니니 꼭 소고기무우국이 아니더라고 다른 메뉴를 골라 먹어봐도 좋을듯 싶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