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5대빵집] 공룡알빵과 나비파이가 유명한 "궁전제과"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전국 5대 빵집으로 유명한 광주 "궁전제과"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오랜만에 월차를 내고 마나님과 광주로 여행을 가게되었는데요. 우연찮게 광주 맛집을 검색하던중, 수요미식회와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가된 전국5대빵집으로 오래된 빵집으로도 유명하지만 궁전제과의 공룡알 빵과, 나비파이로 유명하다고 해요. 먹을걸 좋아하는 제가 안가볼수가 없겠죠? ^^. 전국 5대빵집중 군산 이성당, 대전 성심당, 목포 코롬방제과에 이어 이번엔 4번째 광주 궁전제과를 방문 클리어 리스트에 올리게 되었어요^^.


[전국5대빵집] 공룡알빵과 나비파이가 유명한 "궁전제과"



제가 간곳은 광주 충장로에 위치한 궁전제과 충장로점인데요. 충장로에 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주차를 할곳이 없어요. 근처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오시는게 맘 편하실거라고 생각이되요.

주소 : 광주 동구 충장로 93-6 (충장로 1가 1-9)

영업 : 매일 10:00~21:30



이곳이 바로 광주 궁전제과 충장점이에요. 맛있는녀석들, 찾아라 맛있는tv, 생활의 달인, 모닝와이드등 메스컴에 정말 많이 소개된 곳으로 광주로 여행을 오시면 꼭 한번은 들러야되는곳이라고 여행 전문가분들이 말씀하시더라구요^^. 실제 매장을 가보니 저의 느낌으로는 지역분들보단 여행객들이 많은것 같았어요.



여러가지 쿠키와 빵종류가 진열되어 있어요. 이곳은 생긴지 45년이 넘었다는데, 오래된 빵집치고는 정말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였어요.



이쁘장한 조각케이크들도 진열되어 있구요.



이게 바로 궁전제과의 대표 메뉴인 나비파이에요. 보기에도 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하잖아요?^^ 나비파이를 맛있게 먹는방법은 전자레인지에 20~30초 데워먹으면 더 맛있다고 해요. 사실 보기에 너무 이뻐서 몇개 샀는데, 먹어보니... 으흠? 뭐지? 왜 이게 유명하지? 라는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 들었어요. 솔직히 엄청 맛있다거나 하지 않고 그냥 그저 그런? 단순히 모양이 이뻐서 유명한건가? 라는 생각이 들정도였어요. 그냥 여행왔을때 한번쯤 먹어볼만한 파이, 계속 먹고싶다는 생각은 안드는 그런 파이였어요.



빵이 너무 예쁘고 진열도 이쁘게 되어있어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소세지빵이랑 고로케도 보이구요. 자극적인 음식은 가운데 테이블에 놓여있고, 조금 덜 자극적인 빵들은 사이드 테이블에 있는것 같더라구요.



요거요거!!! 눈내린 서석대!!. 인스타에서 보고 저도 먹어보고 싶어서 하나만 샀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빵을 잘라보면 아랫부분에 슈크림이 들어있어 부드럽고, 하얗게 내린 설탕같은게 빵과 어우러져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솔직히 이게 메인 메뉴라고 하는게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피자빵, 고로케등 이쪽라인은 다 제가 좋아하는 빵이지만... 다먹고싶지만... 이중 마나님이 하나만 골르라고해서, 저의 최애 빵인 피자빵만 집었어용ㅠㅠ. 피자빵은 일반 파리XX뜨나 뜌레X르의 피자빵과 다르게 토핑이 너무 많이 올라가져있어 입안이 풍성해지더라구요.



이게 바로 앞서 말씀드린, 공룡알 빵이에요. 생긱모양이 꼭 공룡알 같이 생기긴 했어요ㅎㅎ 겉은 바게트빵으로 속은 계란스크램블과 몇가지 채소등을 넣어서 만든 빵같은데, 처음 먹어보시는분들은 한입 베어물고 실망할수도 있으실것 같아요. 자극적이지 않아 밍밍할수도 있는데, 먹다보면 생각보다 중독성이 있어 계속 먹게되는 그런 빵이에요.



다시한번 저의 최애 피자빵 ㅠㅠ 또먹고싶어요.



빵도 직접 만들어서 공급해주시구요.



카운터 한쪽 벽면에는 상장이 정말 많이 붙어있더라구요. 봐도 잘 모르는 상장이지만^^;; 뭔가 인정받은 빵집이라는 뜻이겠죠?ㅎㅎ



이렇게 종이봉투에 빵을 담아서 나왔어요.^^

오늘은 전국5대빵집중 하나인 광주 궁전제과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의도한건 아니지만 이렇게 하나씩 전국5대빵집을 방문하는 제미가 쏠쏠한것 같아요^^. 공룡알빵과 나비파이가 유명하다고 하지만 너무 기대를 하지는 않는게 좋을것 같아요^^. 사람마다 개취이겠지만... ㅎㅎ 그래도 광주로 여행을 가게되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라고 추천드리고싶어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