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포장마차] 광주공원 분위기좋은 포장마차 "물망초"

안녕하세요 흣짜에요. 제가 오래전 직장인이되기전에 TV볼때 로망중의 하나가 바로 퇴근후에 동료나 친구들과 함께 주황색천막으로 만들어진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소주한잔하고 들어가는거였어요. 하지만 어떠한 이유로인진 모르겠지만 점점 길거리 포장마차가 사라지고 실내 포장마차로 이동되면서 그 매력을 많이 잃어가게되었죠. 가끔 전국의 길거리 포장마차를 검색하곤 하는데, 제가 살고 있는곳에서 그리 멀지 않은곳에 예전 저의 로망을 떠올리게 하는곳을 발견했는데, 그곳이 바로 광주공원에 있는 포장마차였어요. 주황색천막으로 길게 늘어선 포장마차들이 저를 자꾸 부르는데 제가 안가볼수가 없겠죠? ^^ 그래서 오늘은 추운겨울 저녁 따뜻한 분위기에 취하는곳 광주공원 포장마차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광주 포장마차] 광주공원 분위기좋은 포장마차 "물망초"



주소 : 광주 남구 중앙로 107번길 15(구동 21-1)

네비에 광주공원이라고 검색하셔서 찾아가시면 되요. 광주공원 앞에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지만 늦게가시면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공원길가에 주차를 하셔야되요. 공원에다 이런 장사를 한다는게, 외관상이나 공원환경에 문제가 될것같다는 생각을 하시겠지만 저녁~새벽까지만 오픈하시고 낮에는 정말 깔끔하게 다 청소를 하시고 가시더라구요. 광주 포장마차는 1970년대부터 형성되어 광주분들에게 추억의 장소로 인식되는데, 한동안 뉴트로 바람이 불면서 젊은 분들에게 갬성을 느끼게 하는 곳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고 해요.

광주공원 포장마차는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새벽4시까지 오픈하는데, 매주 일요일과 비오느날은 영업을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야간열차, 너랑나랑, 마돈나, 봉선화등 다양한 포장마차의 이름들이 있어요. 맛집 블로거분들이나 지역주민분들은 단골집을 선호해서 그곳으로만 다닌다고 하는데요. 저는 단골이 아니라 타 지역사람이니 포장마차에 도착하는 순간 어느 포장마차로 들어가야할지 계속 맴돌기만 했어요 ㅎㅎ



길게 늘어선 포장마차집들이 정말 많은데, 어떤집은 손님이 정말 발 디딜틈없이 많고 어떤집은 파리만 날리고 블로거의 힘일까요? 아마 유명한 블로그분들의 글들을 보시고 그쪽으로 많이들 가시는것 같기도 해요. 저희는 블로그를 검색하는대신 이중에서 가장 끌리는곳으로 가자고 하여, 물망초 집으로 들어갔어요^^



포장마차 내부는 흔히 TV에서 보던 플라스틱 테이블이 전부에요^^. 다닥다닥 붙어있는 테이블들이 옆 테이블의 말소리가 소음으로 들리진 않을까 생각되지만 어째서인지 포장마차안에서는 그렇게 시끄러워도 앞사람에게 집중할수 있는 분위기가 있는것 같아서 좋은것 같아요. 

연인끼리 데이트하러 오신분도 계시고 직장에서 퇴근후에 한잔하러 오신분들도 계시고 제가 살고있는 동네에는 이런 포장마차가 없어 지역주민분들이 저는 부러울 따름이네요ㅠㅠ



요즘 20대분들에겐 다소 허름하고 누추해보이기까지 할수 있겠지만 이런 모습이 바로 포장마차의 매력이 아닐까 생각되요. 사람사는 정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우선 물망초의 메뉴를 알아볼게요. 많지는 않지만 다양한 포장마차 안주들이 구성되어 있구요. 아시겠지만 포장마차에서는 카드결재가 안되요^^. 

저희는 연탄돼지볶음과 국수 그리고 광주 소주인 잎새주를 주문했어요.



추운겨울이라 난로도 가져다 놔주셨어요. 어릴적 학교에서봤던 난로를 오랜만에 보네요^^.



주문하고 기다리면 서비스 안주가 나와요. 사진에 보이는 국물보다 많지만 배고파서 계속 떠먹었다니 반절로줄어들었어요 ㅎㅎ



노란배추와 바나나, 귤, 오이를 기본안주로 주세요. 이것만가지고도 포장마차에서는 소주한병 뚝딱이겠죠? ㅎㅎ



이게 바로 불향을 입힌 연탄돼지볶음이에요. 불맛을 입혀서 더욱 맛있고 고기에서는 잡내가 나지 않아 좋았어요. 공기밥이 있으면 더 좋았겠지만 공기밥은 팔지 않아요ㅠㅠ 완전 소주안주로 쵝오!!



그리고 다른 안주 하나는 바로 국수에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까지^^ 포장마자하면 국수가 빠지면 안되겠죠?^^



소주는 참이슬 & 잎새주만 팔고 있어요. 술과 물은 셀프이니 참고해주세요^^



현금이 없어도 계좌이체가 가능해요^^



이렇게 분위기에 취하는 광주공원 포장마차에 다녀와봤는데요. 저의 개인적인 바램으론 이런 포장마차들이 계속 유지되었으면 좋겠어요. 광주로 여행을 오시는분들이나 계획중이시라면 정말 분위기 좋은 광주공원 포장마차를 꼭 추천드려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