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 맛집] 흑돼지는 애월 "제주돈아" 분위기에 취한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제주 맛집은 바로 "제주 애월 해돈로도 맛집 흑돼지는 "제주돈아"" 라는 곳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여러분들은 제주도 음식하시면 어떤 음식이 떠오르시나요? 어떤분들은 돔베고기, 해산물, 갈치 등등 여러가지 음식이 떠오르실텐데, 저는 가장 먼저 흑돼지가 먼저 떠오르더라구요. 워낙 육류를 좋아하는 편도 있긴하지만 마나님과 연애시절 처음 제주도로 여행을가서 먹었던 흑돼지와 제주도 소주 한라산의 한잔이 저에겐 큰 추억이 있어요^^. 제주도로 여행을 가면 꼭 마지막날은 흑돼지에 한라산 소주를 하곤 하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바다가 보이는 애월해안도로 흑돼지 맛집인 "제주돈아"를 소개해드릴게요.

※ 해당 방문일자는 서울 사랑제일교회 확진자가 발생하기전 2주일전에 방문했으며 해당 최소거리 2M 이상을 두었으며 방역수칙을 최대한 지키며 식사를 했다는점 참고 부탁드려요^^.

 

[제주 애월 맛집] 흑돼지는 애월 "제주돈아" 분위기에 취한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212-1(고내리 1214)

전화 : 064-799-4491

영업 : 매일 17:00 ~ 23:00

주차 : 식당 앞마당과 옆마당에 대략 6~7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근처 고내포구쪽에 주차를 하고 걸어오셔도 멀지 않아서 주차의 어려움은 없으실거에요.

 

 

이곳에 바로 제주 해안도로에 위치한 애월(고내포구) 흑돼지 연탄구이 맛집인 "제주돈아"에요. 뭔가 뜬금없이 식당이 있다고 느끼실것 같은데,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다면 계속 눈의 띄는곳으로 안가고 배길수 없는곳 같았어요ㅎㅎ 여러 블로그를 통해서 유명해졌는지, 택시를 타고 방문하시는 손님들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식당 내부로 들어오면 제주 앞바다를 바라보면서 흑돼지와 소주 한잔을 기울일수 있는데, 이건 술에 취하는게 아니라 분위기에 취할것 같아요^^. "맛있게 먹고 행복하면 돼지" 정말 가슴에 와닿는 말이네요ㅎㅎ

 

 

저희는 운좋게도 바로 창가쪽에 앉을수 있어서 창밖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역시 창가 자리가 인기도 많고 시원하고 경치가 죽여주네요^^.

 

 

제주돈아 메뉴로 제주산 근고기(백돼지), 제주산 흑도야지근고기(흑돼지) 딱 2가지 메뉴만 팔아요. 사이드 메뉴로 김치찌개가 전부... 솔직히 계란찜이나 냉면이라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그부분은 매우 아쉬웠어요. 가격이 생각보다 나가지만 저희는 제주산 흑돼지와 김치찌개, 공기밥2개, 한라산 소주를 주문했어요.

 

 

역시 고기는 연탄불에 구워야 제맛이죠? 메뉴를 주문후 간단한 밑반찬을 가져다주시고 잠시뒤면 연탄분을 지펴서 가져다 주실거에요. 아직까지 손하나 까딱할필요가 없어요^^.

 

 

일단 밑반찬부터 소개해드리자면 파절이와, 명이나물, 양파장아찌와 소금,쌈장이 전부에요^^

 

 

정말 고기 두깨가 어마어마해요... 저걸 어떻게 구워야되나?;;; ㅠㅠ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ㅎㅎ 직원분이 처음부터 끝까지 먹기좋게 구워서 썰어주시니 그냥 바깥 경치를 즐기고 계시면 되요^^.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고기굽는 스킬... 역시 짬빱은 무시 못하는것 같아요ㅎㅎ

 

 

고기가 노릇노릇 구워지면 가운데에 놓으면 타기때문에 사이드로 미뤄주시는데, 이때부터 폭풍 흡입시작하시면 되요. 아 고기고기 현기능난다아아아^^

 

 

사이드로 주문한 흑돼지가 들어간 김치찌개에요. 푹 익은 묵은지와 흑돼지의 조합이 정말 기가 막혀요. 김치찌개 하나만으로도 밥 2공기는 끝낼수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역시 메인은 흑돼지 구이 이겠죠?ㅎㅎ

 

 

사장님의 추천에 따라 멸치액젓에 찍어서 먹어 보기도 하구요.

 

 

파절이와 함께 도톰한 흑돼지구이와 함께 먹어보기도 하구요. 소금하고도 찍어보고 쌈도 싸먹어보고!!! 역시 저는 소금이 제일 맛있는것 같군요ㅎㅎ 고기는 언제먹어도 사랑이에요ㅠㅠ 진짜 너무 맛있어요.

 

 

고기에 소주가 빠질수 없죠? ㅎㅎ 제주도 하면 한라산!!! 한라산하면 제주!!! 흑돼지와 소주는 정말 찰떡궁합인것 같아요. 솔직히 이날 거하게 달렸습니다ㅎㅎ 과음안하기로 했는데.. ㅠㅠ 맛에 취해 분위기에 취해 저도 모르게 그만ㅎㅎ 그래도 정말 기분 좋은 하루였어요^^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 애월 해안도로 맛집인 흑돼지구이 전문점 "제주돈아"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정말 제돈주고 제가 사먹은 곳으로 저에겐 정말 맛있었고 분위기도 너무 좋았어요. 사장님과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셔서 더울까봐 시원한곳으로 자리도 옴겨주시고 정말 감사했어요. 혹시 제주도 흑돼지 전문점을 찾고 계신다면 조심스럽게 제주 애월 고내포구 쪽 "제주돈아"를 추천드려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