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 맛집] 독특한 애월 한식맛집 "고불락" 상추밥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맛집은 제주 애월에 위치한 한식 맛집 "고불락"식당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해요. 고불락은 제주도 방언으로 숨바꼭질이라는데, 아마 식당이 골목길에 숨어 있어서 그렇게 지었을까 생각이 드네요^^ 여행에 묘미는 그 지역의 관광명소를 보는것도 좋지만 그 지역의 맛집을 찾아가는 재미도 있는데, 고불락식당은 저희 부부가 여행동안 꼭 가보고 싶은 식당중 한곳이였어요. 예쁘고 화려한곳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실망하실수 있겠지만 오래된 세월의 흔적, 현지의 느낌을 받고 싶거나 얼굴도 모르는 사람들의 추억을 공유하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감성 돋는 식당인것 같아요. 그럼 저와 함께 고불락 식당 알아볼까요?^^


[제주 애월 맛집] 독특한 애월 한식맛집 "고불락" 상추밥 추천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내로7길 45-12(애월읍 고내리 1164-1)

영업 : 매일 07:00 ~ 24:00

전화 : 064-799-0393

주차 :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식당이름이 숨바꼭질의 제주도 방언 고불락이기때문에 골목에 숨어 있어 주차장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근처 고내포구 쪽에 주차를 하시고 걸어오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이곳이 바로 제주도 애월읍 맛집으로 소문난 "고불락식당"의 모습이에요. 언뜻봐도 식당이 조그만해보이죠? 들어가보면 더 작다는걸 느낄수 있을거에요ㅎ 원래 가정집이였던것 같은데, 식당으로 개조를 한듯한 모습이였어요. 이쁜 식당과는 거리가 멀고 현지느낌 혹은 세월의 때가 묻은 은둔의 고수의 맛집 포스가 느껴지는 곳이에요.

 

 

식당내부로 들어왔는데 워낙 좁아서 사진 찍기가 정말 힘들었어요ㅎㅎ 식당은 홀의 2개의 테이블, 안쪽 방에 총 4개의 테이블이 있긴하나 워낙 좁아서 4개 테이블을 다 펼쳐놓고 식사하기엔 힘들어요. 딱 4인 두팀정도가 적당한것 같아요. 사장님부부이신거 같은데, 사장님께서 말씀하나하나 정말 친절하세요. 완전 짱!! ㅎㅎ

 

 

제주도 맛집이라는 식당을 가보면 꼭 벽에 낙서를 볼 수 있는데, 간혹 작년에 왔던 분들이 올해도 왔다가면서 본인이 낙서했던 곳에 또다시 낙서를 한것도 볼 수 있었고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분들이 왔다갔음을 얼굴은 모르지만 그분들의 환한 미소를 느낄순 있었어요. 벽이고 천장이고 빼곡이 낙서를 해놨는데, 어떻게 천장까지 낙서를 했는지 의지의 한국인 정말 대단한것 같아요ㅎㅎ

 

 

 

고불락 식당의 메뉴를 볼까요? 대표적으로 상추밥과 뽀글보리밥이 있어요. 워낙 블로그나 SNS에서 상추밥과 뽀글보리밥을 추천을 많이해주셔서 저희도 이 두가지 메뉴를 주문했어요.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어린이 볶음밥과 가족들이 먹을수 있는 고등어조림도있어요. 저희 옆 테이블의 아주머니분들은 고등어조림을 드시던데, 현지인분들인지 제주도 방언을 쓰시는데... 솔직히 무슨말을 하는지 하나도 알아듣지 못했어요ㅎㅎ 완전 다른 나라에 온 느낌? ㅎㅎ 제주도 방언이 쌔긴 쌔더군요ㅎㅎ

 

 

짜잔!! 저희가 주문한 상추밥과 뽀글보리밥이에요. 딱 시골가면 할머니가 해주시던 밥상이 생각나는 사진이네요^^

 

 

처음 상추밥이라고 하길래 상추밥이 뭐지? 했는데... 설마 밥에 상추를 싼게 상추밥이였을줄.. 살짝 허무한긴 했는데, 나름 신선하고 독특하긴 했어요. 상추밥을 드실땐 상추밥에 돼지불고기를 얹어서 가운데 소스에 찍어서 드시면 되요.

 

 

저희 마나님이 정말 좋아했던 뽀글보리밥!!! 보리밥에 각종 나물,채소등을 넣어서 강된장가 비벼먹는거에요.

 

 

강된장이 정말 짜기때문에 전부다 넣으시면 안되고 대략 한숟가락만 넣어서 비비시면 알맞을것 같아요. 저희마나님은 자극적인 음식보다 건강식을 좋아하는데, 마나님 입맛에 딱인 뽀글보리밥이였어요.

 

 

 

상추밥에 돼지불고기를 얹어서 소스에 콕 찍어드시면 기가 막혀요^^.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 애월 맛집인 고불락식당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분위기도 정말 좋았고 특히 기대이상으로 음식이 정말 맛있었어요. 매일 MSG에 찌들어 살던 저에게 건강한 밥상을 선물해준 느낌이랄까?ㅎㅎ 누군가 만약 애월맛집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꼭 "고불락"식당을 추천하고 싶었어요. 혹시 제주도 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조심히 추천하나 드리고 싶어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