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뷰가 예술인 숙소 "신촌댁네&산책하우스"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제주도여행중 묵을만한 숙소 두곳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려고해요. 제주도 여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중 하나가 바로 숙소를 정하는건데, 제주도 앞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숙소를 대부분 선호하실거라 생각되요. 오션뷰는 일반 시티뷰보다 가격이 조금 더 나가 부담이 되시기도 하겠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곳은 생각보다 저렴함곳으로 제주 앞바다를 바로 눈앞에서 즐기며, 부담없는 가격으로 이용가능한데, 조촌읍에 위치한 신촌댁네, 애월에 위치한 산책하우스 두곳을 소개해드릴게요.

 

제주 뷰가 예술인 숙소 "신촌댁네&산책하우스" 추천해요


 

1. 신촌댁네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신촌9길 53(신촌리 2037)

전화 : 010-5899-0258

입실 : 16:00 , 퇴실 11:00

주차 : 해안마을에 위치한 신촌댁네는 조금만한 마을 항구옆에 있어 주차에 어려움은 없어요. 주차하시기에 정말 편해요.

 

 

이곳이 바로 신촌댁네의 모습이에요. 1층은 횟집이고 2층은 민박집으로 구성된 건물이에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그럼 주차를 하고 짐을 들고 가볼까요? 아! 당연히 엘리베이터 따윈 없으니 2층까지 캐리어를 들고 올라가서야되요^^.

 

 

일단 숙소에 들어가기전 옥상에 한번 올라가봤어요. 옥상은 공용으로 사용하는 곳으로 뻥 뚫린 제주 바다내음과 파도소리, 경치를 감상할수 있어요. 시원한 여름저녁에 돗자리 깔고 누워있어도 좋겠죠?^^

 

 

이제 2층에 있는 숙소로 가볼게요. 2층은 복도형식으로 각각의 방이 존재해요. 사실 조금 오래된 건물이기도해서 너무 고퀄리티 숙소를 기대하시면 실망하실거에요. 가성비값으로 따진 숙소이니 가격을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고 오시면 이해가 되실거에요^^.

 

 

숙소내부에는 2인용 침대가 있어요. 원래는 주름없이 깨끗하게 펴져있었는데, 제가 첨벙첨벙 뒹굴어서 ^^;;

 

 

벽걸이용 TV와 객실 와이파이가 있어요.

 

 

음료를 넣을수 있는 소형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화장대가 있어요. 사진의 구조만 보셔도 방이 많이 작다는걸 느끼실수 있을거에요ㅎㅎ

 

 

생각보다 화장실은 넓었어요. 기본적인 샴푸,린스,바디샤워와 치약,칫솔은 기본으로 제공되어져요.

 

 

제가 신촌댁네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침대에서 머리만 살짝 돌리면 보이는 제주 앞바다에요. 창문을 열면 공해하나 없는, 차소음하나 없는! 오로지 파도소리와 바람소리만이 들려 이게 바로 힐링이구나 생각할수 있는 곳이에요. 정말 아침에 일어나서 바라보는 제주 앞바다란 모든 근심과 걱정을 떨쳐버릴것 만 같았어요^^.

 

2. 산책하우스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고내로 7길49(고내리 1155)

전화 : 010-7625-7711

제주 애월읍에 위치한 산책하우스는 1층은 무인카페이며, 3층은 독채로 제공되는 숙소에요. 4층은 제주 앞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옥상 정원으로 이루어져있어요^^. 건물앞에 자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 만약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면 바로 앞 고내포구 방파제쪽에 주차를 하셔도 좋아요.

 

 

이곳이 바로 산책하우스 방의 모습이에요. 여기까지 오기가 얼마나 힘든지... 가보신분들 아실거에요ㅎㅎ 건물 내부에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좁은 계단을 3층까지 캐리어를 들고 낑낑대며 올라가야되요ㅠㅠ 정말 짐이 많은 분들은 고생좀 하실거에요ㅎ

 

 

요상한 쇼파에 앉아서 창밖을 바라볼수도 있는데, 밤에 나가보니 가까이에서는 저의 숙소내부가 안보이는데, 점점 멀리갈수록 시야가 넓어져 숙소 내부가 조금씩 보이더라구요ㅎㅎ 부끄럽다면 밤에는 되도록이면 커텐을 쳐주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신촌댁네와 다르게 내부공간이 정말 넓어요. 주방도 넓고 식탁도 커서 4인가족이 충분히 지낼수 있을것 같았어요 그래서 신촌댁네보단 조금더 비싸겠죠? ㅎㅎ

 

 

화장실은 신촌댁네보다 훨씬 작아요. 신촌댁네 화장실은 4/1로 줄인거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신촌댁네와 비슷한 사이즈의 TV가 있구요.

 

 

밤에 창밖을 바라본 고내포구의 모습이에요. 저녁이 되니 밤 낚시를 나오신분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옷을 넣을수 있는 옷장도 2개나 있어서 옷은 충분히 걸어둘수 있었어요.

 

 

아침에 일어나 바라본 고내포구의 모습이에요. 신촌댁네 보단 멀리 떨어지긴 했지만 역시나 뷰가 정말 좋아요^^. 한가지 신촌댁네보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창문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창문을 열수가 없어요.

 

평점

신촌댁네

장점 : 저렴한가격, 창문을 열면 바로 앞에 파도소리와 광활한 제주앞바다 감상, 넓은 화장실, 친절한 사장님

단점 : 시내에서 많이 떨어진곳으로 지리적위치가 좋지 않음. 건물이 노후되 약간의 허름해보이는 스탈(?), 주변 주민들의 관광객을 보는 눈빛?

산책하우스

장점 : 넓은 내부 공간, 4층 옥상테라스가 경치가 끝내줌. 해안도로에 위치하고 있고, 주변 관광지 이동이 편리. 건물 3~4층을 오롯이 혼자만 사용이 가능. 다른 이용자 없음

단점 : 통유리로되 창문을 못열음. 창문을 연다고 해도 차들이 워낙 많이 다녀서 시끄러울것 같음. 작은 화장실.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진짜 캐리어 낑낑대고 올라가야됨.

오늘 이렇게 제주 뷰가 예술인 숙소 신촌댁네&산책하우스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신가요? 제주도 여행가고싶지 않으신가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은 물론 집밖에 나가기조차 무서운데, 빨리 백신이 개발되어 자유롭게 어디든 여행을 가고싶네요 ㅠㅠ 우리모두 파이팅!!

해당 방문일정은 코로나 2단계 발생전에 방문했습니다.!!! 방역지침을 준수하였다는 점 말씀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