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오름추천] 제주 데이트&사진찍기 좋은 오름명소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내용은 "제주 데이트&사진찍기 좋은 오름명소 추천"을 해드릴려고해요. 제주도는 바다 속에서 화산분출활동이 일어나 형성된 화산섬으로 제주도의 자연은 그 자체만으로도 자연박물관이라고 하기에 충분한 섬이에요. 그런 제주도에는 여러 오름이라는 한라산의 산록에서부터 해안가지 개개의 분화구를 갖고 있는 소형 화산체가 존재하는데, 아직까지 자연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요. 그 오름중 오늘 새별오름과 안돌오름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SNS에서는 물론 웨딩촬영장소로도 소문이 자자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에요.

 

[제주 오름추천] 제주 데이트&사진찍기 좋은 오름명소 추천


 

 

새별오름은 제주시 애월읍 송성리에 있는 기생화산으로 오름을 오르는 입구에서 약 30분정도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어요. 오래전부터 가축을 방목하며 겨울이면 들불을 놓았다고 하는데, 그런 이유로 이곳에서는 매년 들불축제가 열린다고해요. 아쉽게도 저는 여름에 가게되어 기회가 된다면 가을 들불축제 열릴때 와보고 싶어요^^.

 

1. 새별오름

 

사진속 봉우리가 바로 새별오름이에요. 오름이란 제주도 방언으로 산이라는 뜻인데, 새별산(?)이라고 하면 될까요? ㅎㅎ

 

 

오름입구에는 주차장할장소가 엄청 큰 공터여서 아무대나 주차해도 상관없어요^^. 입구쪽에는 커피트럭들이 5대정도 줄지어 서있어요. 낮은 산이긴하나 오르락 내리락하면 더운 여름날 목이 마르니 내려오시면 간단한 음료나&커피한잔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들풀축제에 대해 소개도 되어 있고, 새별오름 탐방과 설명서가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새별오름으로 올라가는 길에 생각보다 가팔라서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되요. 몇몇분들이 이곳에 하이힐을 신고 오신여성분들이 종종 보였는데, 너무 위험해 보이더라구요. 미끄러지지 않는 운동화나 샌들이 좋을것 같아요^^.

 

 

정상에 거의 다다르니 자동차가 콩알만해져보이네요. 저는 산에 오르는걸 좋아하는데, 시원한 바람덕분에 흘린땀들이 식는데, 바로 이맛에 산을 오르는것 같아요^^.

 

 

드디어 새별오름정상에 도착했어요. 저희 뒤에도 많은 분들이 줄지어 걸어오네요 ㅎㅎㅎ

 

 

맨날 시끄러운 자동차소음, 높은 건물, 미세먼지만 보다가 이런 청정하늘과 공기를 마시니 너무 상쾌해요.

 

 

내려와서 아메리카노 한잔도 마셨어요^^.

 

 

새별오름을 배경으로 마나님과 부부 사진컷 ㅎㅎ

 

2. 안돌오름 비밀의숲

 

다음 소개해드릴 곳은 구좌읍에 위치한 안돌오름이에요. 사실 안돌오름이 목적이 아니라 안돌오름 비밀의숲이 목적이에요. 제주공항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비밀의숲은 SNS & 웨딩 촬영 스팟으로 유명한곳으로 제가 갔을때도 많은 예비부부들이 웨딩촬영을 하러 오셨더라구요.

 

 

전날 비가와서 그런지 길이 완전 진흙탕이 되었어요 ㅎㅎ 오는길이 완전 험해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느낌을 ㅎㅎ 그래도 안돌오름을 찾는분들이 많아 주차장도 차들로 빼곡하고 사람들도 정말 많더라구요.

 

 

SNS나 블로그에서 한번쯤은 보셨을 사진일텐데, 역시 사람들이 인생사진 하나씩 건지시려고 연신 셔터를 누르시더라구요ㅎㅎ

 

 

길 곳곳 주차할수 있는곳은 전부다 주차가 되어있네요ㅎㅎ 대단한 민족들 ㅎㅎ

 

 

안돌오름 비밀의숲에 들어가실려면 입장료를 내셔야되는데, 성인:2000, 청소년:1000원이더라구요. 현금이 없어도 계좌이체가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되요^^.

 

 

비밀의숲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자연그대로 보존된 나무들과 여러 식물들로 둘러쌓여있어요. 역시나 이곳도 서로 예쁜사진찍으시려고 포즈도 취하고 미소도 짓고 행복해보이네요^^

 

 

저도 마나님과 삼각대를 세워놓고 사진을 찍어봤어요ㅎ 역시나 주변에 사람들이 많아서 사람들이 없는틈에 사진찍기란 정말 힘들었어요ㅎㅎ 그래도 똥손치고 잘나오지 않았나요? ㅎㅎ(저만의생각...) 역시 배경이 너무 이뻐요. 이런곳에서 웨딩촬영하면 얼마나 이쁠까요? ㅠㅠ

 

어디서 어떻게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 안돌오름 비밀의숲이에요^^.

오늘은 이렇게 제주 데이트&사진찍기 좋은 오름명소 새별오름과 안돌오름 비밀의숲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당장이라도 제주도여행을 떠나고싶죠? ㅎㅎ 힘드시겠지만 우리모두 코로나19 방역에 힘쓴다음에 안전한 상태에서 기분좋게 다녀오자구요^^.  ※ 해당 방문일정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가 발생하기 몇달전에 다녀왔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