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의 추억이 담긴 광주 충장로 돈까스 맛집 "유생촌"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TVN 서울촌놈에서 유노윤호씨의 추억의 맛집으로 소개되었던 광주 충장로 유생촌에 대해 소개해드릴려고해요. 유생촌은 광주에서 학교를 다닌사람이라면 누구나 추억의 장소로 떠올릴만큼 역사가 깊은 명소인데요. 1983년처음 문을 연 이래 광주시 충장로의 대표적 경양식 전문점으로 명성을 떨쳤다고해요. 한때 무한리필 돈까스집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인기가 상승했었는데, 인기가 사그라들면서 주춤하다 싶더니 유노윤호씨의 추억의 맛집으로 유생촌이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옛 추억으로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40~50대 고객층이 늘어났다고 해요. 그럼 유노운호 추억의 맛집 유생촌 어떤곳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유노윤호의 추억이 담긴 광주 충장로 돈까스 맛집 "유생촌"


 

저와 같은 세대의 분들은 학창시절 데이트장소나 최고의 외식장소를 경양식집이였던것 같은데요. 특별한 날이 아니면 격조있는 경양식에서 식사하는 경우가 많진 않았어요. 저때는 나름 부의 상징이였기도하고 고급스러운 음식의 대명사 경양식집이 이제는 추억의 장소로 변했다는것에 대해 세월이 많이 흘렀음을 느끼는것 같아요ㅎㅎ

 

 

이곳이 바로 광주 충장로에 위치한 유생촌이에요. 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번화가에 위치한 곳이다보니 주차할공간은 없어요. 근처 유료주차장이나 광주공원에 주차하시고 걸어오셔야되니 차를 가지고 가겠다는 생각은NONO!!!

 

 

차태현 이승기가 함께하는 TVN  서울촌놈에 방영되었었죠. 사실 제가 살고 있던 지역에도 유생촌이 있었는데, 가볼생각이 1도 없었는데, 유노윤호씨가 추억의 장소로 꼽았다고 하니 사람심리가 연애인이 추천해 괜히 한번 가고싶은 마음은 어쩔수가 없나봐요.

 

 

서울촌놈에서 방영되었던 모습 그대로 실내 내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생각보다 장소는 넓었고 연인분들도 보이시고 자녀들과 외식하는 하는 가족분들, 50~60대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유생촌의 메뉴에요. 옛추억 그대로 돈까스부터, 치킨까스, 생선까스, 치즈까스, 해물덮밥과 면(모밀) 종류메뉴도 있어요. 저는 가장 기본인 옛추억의 그대로 돈까스와 냉모밀도 주문했어요.

 

 

셀러드바도 같이 운영중인데, 쿠키종류와 과일등이 있는데 생각보다 종류가 많진 않았어요.

 

 

주문후 기다리시면 경양식 스프가 나와요. 후추가 살살 올라가져있는데, 잘 풀어서 드시면 너무 부드럽고 입안으로 사르르!!흔히 우리가 알고 먹었던 스프에요^^ 아는 맛이 정말 무서운건 아시죠?ㅎㅎ

 

 

제가 주문한 돈까스가 나왔어요. 어릴적 경양식집을 가면 돈까스와 밥, 샐러드, 과일등이 하나의 셋트로 이루어져나왔는데, 옛날 그대로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요. 추억돋지 않으신가요?ㅎㅎ

 

 

겉은 바삭 속은 촉촉!! 겉바속촉!! 돈까스 정말 맛있어요.

 

 

사이드메뉴로 냉모밀도 하나 주문해서 마나님하고 나눠먹었어요. 새콤달콤하면서 시원하니 돈까스와 먹을때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오늘은 유노윤호씨의 추억의 맛집으로 소개되었던 광주 충장로 유생촌에 다녀와봤는데요. 솔직히 돈까스가 특출나게 맛있는건 아니지만 어릴적 우리가 기억하던 추억의 장소 하나만으로도 가볼만한 곳 같았어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