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동두천 가볍게 가볼만한 곳 Best4. 그것이 알고싶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포스팅할 내용은 서울 근교 경기도 동두천시에 가볍게 가볼 만한 곳 총 4곳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해요. 사실 동두천에는 엄청난 볼거리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니 지모리 스튜디오"하나만으로도 당일치기로 다녀가기 좋은 곳 같더라고요. 니지 모리 스튜디오 외에 제가 다녀갔던 4곳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그럼 서울 근교 동두천 가볍게 가볼 만한 곳 Best 4 어떤 곳인지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해요.

https://nameisesse.tistory.com/334

혹시 니지 모리 스튜디오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나는솔로 촬영지 동두천 일본마을 "니지모리 스튜디오" 가볼만해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흣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소개할 여행지는 바로 동두천 일본마을 "니 자모리 스튜디오"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해요. 경기도 동두천 여행 지하

nameisesse.tistory.com




1. 55년 전통의 부대찌개 &부대볶음 맛집 동두천 실비집



먼저 첫 번째 다녀간 곳은 점심을 먹기 위해 동두천 55년 전통의 부대찌개&부대볶음 맛집 "실비집"이라는 곳을 가게 되었어요. 실비집을 가자!! 해서 간 건 아니었고 우연찮게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찾아본 곳으로 예상외로 정말 유명한 곳이었더라고요.


<동두천 실비집>

주소 : 경기 동두천시 어수로 91
전화 : 031-865-8079
영업 : 매일 09:30 ~ 21:30
메뉴 : 부대찌개 1인 8000원 / 부대볶음 2인 18000원

<동두천 실비집>

이곳이 바로 동두천에서 부대찌개 집으로 유명한 실비집 부대찌개 집이에요. 부대찌개 하면 의정부를 많이들 떠올리실 텐데 동두천에도 근처에 미군부대가 많아 부대찌개 집이 많이 활성화되었다고 해요.


<동두천 실비집>

55년 전통의 부대찌개는 어떤 맛일까 너무 궁금하지 않나요? 생방송 투데이, sbs 다짜고짜 이 pd맛투어 등 여러 방송매체를 통해서 소개가 되었다고 해요. 


<동두천 실비집>

텔런트 이훈 님, 박지영 님 개그맨 유상무님 등 다양한 연예인분들이 다녀간 맛집이라고 하네요.

<동두천 실비집>

가수 인순이 님까지!! 두둥!!


<동두천 실비집>

저희는 부대찌개와 부대볶음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다가 가장 기본적인 부대찌개 2인분을 주문했어요


<동두천 실비집>

아직 끓기 전이라 비주얼이 별로이긴 하지만 잠시 뒤 보글보글 끓으면 달라질 거예요^^.


<동두천 실비집>

짜잔!! 보글보글 끓으니까 비주얼이 살아나죠? 역시 부대찌개는 사랑입니다.


<동두천 실비집>

부대찌개 안에 많은 재료들이 들어가 밑반찬은 많이 필요가 없긴 하지만 밑반찬은 김치, 두부조림, 마늘장아찌가 끝이에요. 밑반찬 구성을 좀 다양하게 하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부대찌개 맛을 제 주관적으로 평가해보자면 사실 다른 부대찌개 집과의 맛은 큰 차이가 없었어요. 특별히 더 맛있는 생각은 안 들었지만 그냥 맛있다 정도로만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2. 동두천 중앙시장



오늘 소개해드릴 동두천 가볍게 가볼 만한 곳 Best 4는 전부 걸어 다닐 수 있는 거리여서 굳이 차를 가지고 다니실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이제 점심을 든든하게 걸었으니 이제 소화 좀 시킬 겸 걸어봐야겠죠? 그다음 목적 지는바로 동두천 중앙시장이에요. 저희는 여행을 갈 때 꼭 빼먹지 않고 들리는 곳이 있는데 그게 바로 시장이에요. 각 지역보다 시장에 가보면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는데 동두천 중앙시장 또한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가보기로 했어요.



<동두천 중앙시장>

주소 : 경기도 동두천시 중앙로 285번 길 9
전화 : 031-861-6938


<동두천 중앙시장>

동두천 중앙시장은 사실 크진 않아요. 사람도 많지 않아서 크게 볼거리는 많진 않지만 소소하게 분식 같은걸 먹거나 시장의 정을 느끼고 싶을 때 여유롭게 둘러 볼만한 곳 같아요.


<동두천 중앙시장>

시장 입구로 들어가면 각종 전을 파는 곳부터~


<동두천 중앙시장>

양세형 양세찬 씨가 다녀간 순아네 분식까지!!!

<동두천 중앙시장>

각종 만두와 어릴 적 많이 먹던 샐러드 빵, 피자빵까지 소소한 먹거리는 많이 있더라고요.


<동두천 중앙시장>

저희도 저녁 숙소 들어가서 먹을 빵과 분식 등은 여기서 포장해서 갔어요. 순아네 분식에서 파는 샐러드 빵 정말 맛있어요ㅎㅎ

3. 동두천 양키시장



그다음 걸어서 가볼 곳은 동두천 양키시장이에요. 양키시장에는 미군 전투식량부터 다양한 밀리터리 용품을 파는 상점들이 있는 곳인데, 군인들보다 밀리터리룩을 좋아하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예전 군대 추억도 나기도 하면서 은근히 볼거리가 많아 한번쯤 가볼 만한 곳 같아요.


<동두천 양키시장>

주소 :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동 660-49
영업 : 매일 오전 09:00 ~ 10:00
양키시장으로 떠나봐요!!!


<동두천 양키시장>

양키시장으로 들어서자마자 멀리서도 보이는 군복들이 눈의 띄네요. 요즘에는 꼭 군인이 아니더라도 일반인 분들 중에 밀리터리룩을 좋아하는 분들은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더라고요.


<동두천 양키시장>

요즘 깔깔이는 저렇게도 나오나 보네요. 저때는 금색 깔깔이였는데, 짬이 차면 용기 림도 그리고 그랬었죠 ㅎㅎ 나 때는 말이야~~ ㅎㅎ


<동두천 양키시장>

밀리터리룩의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쯤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저도 여기서 계획 없던 항공점퍼 하나 구입하고 말았어요^^;; 


4. 동두천 동광극장



마지막으로 가볼 곳은 추억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응답 하라 1998, 시그널 등 여러 방송매체에 소개된 1959년에 개관한 극장으로 국내 유일의 단관극장 "동광극장"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동두천 동광극장>

1959년부터 2022년 현재까지 약 63년을 운영해온 극장인데, 응답하라 1988 촬영지로 더욱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SNS 동광극장이 연일 화재였고 복고풍 분위기를 즐기고 싶거나 추억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의 숨겨진 핫플레이스 장소인 것 같더라고요.


<동두천 동광극장>

옛날 극장이라 옛날 영화만 상영하는 게 아니라 최신영화도 상영해요. 상영관이 1관 하나밖에 없어서 상영시간표가 많지는 않네요. 여기까지 왔는데 동광극장에서 영화 한 편 보고 가야 하지 않겠어요?^^ 저희는 자백을 보기로 했어요.


<동두천 동광극장>

앞서 말씀드린 응답 하라 1988에 나왔던 장면이네요.


<동두천 동광극장>

극장 외부는 80년대 느낌일지라도 상영관 내부는 비교적 깔끔한 가죽 시트로 된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요. 토요일 오후인데 영화를 보는 사람이 저희 부부를 포함해서 6명이더라고요ㅎㅎ 요즘 젊은 친구들은 좋아하진 않을 것 같네요ㅎㅎ


<동두천 동광극장>

이렇게 영화 한 편을 보고 동광극장을 나오게 되었어요. 부모님들을 모시고 가면 좋을 것 같은 추억의 장소 같네요^^.

오늘은 이렇게 서울 근교 경기도 동두천 가볍게 가볼 만한 곳 Best 4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엄청난 볼거리가 많은 곳은 아니지만 여유롭게 소소하게 당일치기로 다녀가 볼 만한 곳이었어요.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