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방산 근처 점심식사로 괜찮은 한식 맛집 "잇뽕사계"

안녕하세요 오늘도 읏짜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드려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식당은 제주 서귀포 안덕면에 위치한 산방산 근처 한식집인 "잇뽕사계"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해요. 지난달 여름휴가를 1주일간 제주도로 다녀왔는데요. 아침마다 짐 싸고 옮기기 귀찮아서 1주일간 한 숙소만 머물게 되었어요. 그렇다 보니 숙소 근처에 맛있어 보이는 식당을 찾아가게 되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산방산 근처에 있는 한식집인 "잇뽕사계예요. 그럼 어떤 곳인지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산방산 근처 점심식사로 괜찮은 한식 맛집 "잇뽕사계"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로 115번기 54-12(사계리 385-1)
영업 : 매일 11:30 ~ 21:00(15:30~17:00 라스트오더), 월요일 정기 휴무
전화 : 064-794-2545
대표메뉴 : 본카츠, 짬뽕, 백뽕, 모듬초밥


<산방산 근처 맛집 : 잇뽕사계>

이곳이 바로 산방산 근처에 있는 잇뽕사계예요. 여기저기 구경 갔다가 숙소로 돌아올 때 계속 보던 곳이라 가기 전에 한번 가보자 하여 오게 되었어요. 처음 상호명을 보고 중국집인가? 싶었는데, 한식집으로 분류가 되어 있더라고요. 돈가스도 팔고 짬뽕, 짜장에, 멘보샤도 팔고 초밥도 파는데 한식이라... 좀 우아하긴 했어요.


<산방산 근처 맛집 : 잇뽕사계>

내부는 누가 봐도 제주스럽게 인테리어 해놓으셨어요. 내부가 깔끔하고 더운 여름에도 너무 시원해서 쾌적했어요.


<산방산 근처 맛집 : 잇뽕사계>

테이블은 통나무(원목)? 테이블이에요. 


<산방산 근처 맛집 : 잇뽕사계>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잇뽕사계는 한식집인데,  돈가스, 짬뽕, 초밥, 짜장면, 칠리새우등 중식과 일식이 통합된 느낌이에요. 전날에 술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얼큰한 게 당겨서 저희는 적뽕과 미소짜장면을 주문했어요. 적뽕은 깊은 국물이 일품인 시그니처 빨간 짬뽕이고, 미소짜장면은 미소된장으로 숙성시킨 고기와 마늘기름과 함께 비벼 먹는 짜장면이라고 해요.


<산방산 근처 맛집 : 잇뽕사계>

중국집인 것 같기도 하고 일식집인 것 같기도 하고 아리송하죠?ㅎ


<산방산 근처 맛집 : 잇뽕사계>

잇뽕사계 특징은 식당에서 조리하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어요. 요리하면서 청결은 어떠한지 감시라고 말하긴 그렇지만 오픈형 주방이라 나쁜(?) 식당과는 다르게 믿을 수 있고 음식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산방산 근처 맛집 : 잇뽕사계>

첫 번째로 나오는 미소짜장면이에요. 흔히 동네 중국집에서 먹는 질퍽한 짜장면과는 다르게 다니고기와 마늘기름으로 볶은 춘장이 들어가 있어 비벼드시면 되는데, 짜장면 같으면서도 약간 다른 맛인데, 저는 되게 맛있게 먹었어요. 하지만 저희 마나님은 입맛에 맞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약간의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은데, 단, 어린아이들은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제가 초등학생 입맛이라서요^^...


<산방산 근처 맛집 : 잇뽕사계>

두 번째로 나온 음식은 적짬뽕이에요. 잇뽕사계의 시그니처 음식이기도 하고 전날 과음한 탓에 정말 얼큰한 국물이 당겼는데, 사진상으로는 정말 매콤하니 얼큰할 것 같은데, 사실 그렇게 맵지도 않아요. 약간 불향이 나서 좋긴 한데, 최근에 먹은 교동짬뽕하고 비교를 안 하려야 안 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도 속을 달래주기에는 충분했어요. 짬뽕보다는 짜장이 더 맛있다에 한표!!. 혹시나 잇뽕사계에 가보실 생각인 분들에게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 여기서 마치고 다른 제주도 맛집을 찾아들고 오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흣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